본문 바로가기

로밍신청, 출국수속도 누구보다 빠르게


해외여행을 갈 때면 꼭 거쳐가게 되는 공항. 그래서 공항은 언제 가도 설레고 새로운 느낌으로 가득합니다. 공항을 가는 게 좋아서 여행을 떠난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니 말입니다. 요즘은 공항에 여러 가지 편의시설이 늘어나면서 이용자 편의가 증진되고 있죠.



그런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출국 준비에 걸리는 시간이 확 줄어든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으로 더 스마트하게 공항을 이용하는 법, 유플러스가 알려드리겠습니다.


● 로밍 신청하려고 줄 서지 말자



여름휴가철이면 공항 어디서나 줄을 서야 하죠. 티켓 발권하러 줄 서고, 검색대 통과하느라 줄 서고, 또 면세품 찾느라 줄 서고… 그렇다면 로밍 신청 하나쯤은 줄 서지 않고 해결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공항 어딘가에 있는 로밍 센터를 찾아가기도 귀찮고, 줄 서기는 더더욱 귀찮은 유플러스 사용자라면, 당장 고객센터 앱을 실행시켜 봅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서는 즉시 로밍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먼저 고객센터 앱 첫 화면에서 '해외로밍'을, 다시 '로밍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요금제 가운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서비스 안내 및 이용요금, 이용방법 등을 잘 숙지한 뒤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스마트로밍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하루에 10,000원(VAT 포함 11,000원)만 내면 3G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 번 확인을 거쳐야 하는데요, 최종적으로 신청을 끝내면 부가서비스 등록 문자가 전송됩니다.



만약 일정이 취소되었거나 3G 데이터만으론 부족하다, LTE데이터 로밍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해당 요금제 상세페이지에서 다시 '해지' 버튼을 누르면 바로 취소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신청도 해지도 버튼 하나만 터치하면 되니 상상 이상으로 간편합니다.


단, 로밍 서비스 이용 시간을 00시부터 24시가 아닌 원하는 시간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예 : 현지시각 기준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7월 21일 오전 9시까지) 공항 로밍 센터나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이용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문 예정인 국가가 요금제 지원 국가에 포함되는지 여부도 부가서비스 신청 시 꼭 확인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참, 현재 유플러스에서는 유플러스 전용 부킹닷컴 홈페이지에서 숙박 예약 시 이용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로밍에 플러스 호텔 이벤트 바로가기) 또한 KB 국민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만3000원을 돌려주는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로밍에 플러스 쇼핑 이벤트 바로가기)


만약 여행자보험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줄을 서는 귀찮음을 감수하고서라도 공항 로밍 센터를 찾을 가치가 있습니다. 로밍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인천/김해/김포공항 로밍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로밍에 플러스 보험 서비스 바로가기)


● 어느 줄에 서야 할지 알려줄까? 



여름휴가철 인천공항은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그래서 최소한 출발 3~4시간 전에 도착하지 않으면 출국 수속에 오랜 시간이 걸려 파이널 콜을 받고 헐레벌떡 뛰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있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출국수속을 마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천공항 가이드'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가이드' 앱은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교통편, 운항정보, 주차정보, 입국장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위와 같이 금일 운항정보와 입국장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출발 지연이나 게이트 변경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차장 혼잡도, 출국장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므로 출국수속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겠죠? 만차 직전인 주차장에서 자리를 찾지 못해 빙빙 돌거나, 보안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 하염없이 줄을 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로밍센터나 면세점 브랜드별 매장 위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니 인천공항을 이용한다면 필수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 환전? 공항에서 찾으면 되지! 


해외여행을 간다면 빼놓을 수 없는 환전! 그런데 아직도 환율 우대를 받기 위해 서울역 환전소를 찾아간다고요?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가입자라면 환율 우대받고 환전 신청한 다음 공항에서 수령하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답니다.



우선 '써니뱅크'부터 사용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라면 써니뱅크 어플을 통해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환전'을 선택한 뒤 '누구나 환전' 메뉴에서 계좌출금 방식 또는 가상계좌이체방식으로 외화환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써니뱅크 어플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8월 31일까지 주요통화 기준 90% 환율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고 환전 통화와 환전금액을 입력한 뒤, 외화수령지점을 인천국제공항으로 지정하고 ATM기에서 수령할지 환전소에서 수령할지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외화수령일까지 지정하고 나면 환전 준비 끝! 단, 당일 신청은 불가능하고 최소한 전날 신청해야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우리은행 '위비톡' 어플을 이용해 환전신청을 해볼까요? 위비톡의 '더보기' 메뉴에서 '온국민환전'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번 년도 내내 위비 온국민환전을 이용하면 주요통화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습니다.



이어서 환전하고 싶은 통화종류와 금액, 수령일과 수령점을 지정한 다음 환산금액을 확인하고 환전을 신청하면 끝! 어플 다운로드부터 신청까지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환전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단, 위비톡과 위비뱅크 어플이 동시에 설치되어 있어야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써니뱅크와 달리 ATM 수령은 불가합니다. 신청 익일부터 외화 수령이 가능한 건 동일한 부분이네요.


여기까지 로밍신청과 출국수속, 환전까지 어플로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플러스 로밍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 다녀오시기 바랄게요. 유플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