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얇고 슬림하다! 가격도 저렴한 국민스마트폰 X Skin


스마트폰 선택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성능을 필요로 하고 어떤 사람들은 배터리 또는 화면 크기나 가격을 중요시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선택 하시나요?



오늘 리뷰로 알아볼 스마트폰은 선택 요소 중 ‘디자인’과 ‘가격’에 최적화 된 ‘LG X Skin’입니다. X 스킨은 LG전자의 X 시리즈 중 하나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특화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X Skin의 스타일리쉬한 매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X Skin 디자인


<X Skin 정면>


정면에서 보면 전체적인 윤곽선은 LG G5와 유사합니다. 모서리의 휨 각도, 그리고 디스플레이 위쪽과 아래쪽에 굴곡이 있다는 점에서는 말입니다.


이 제품 역시 소프트 키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면에 홈 버튼, 뒤로 가기 버튼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심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정면 왼쪽 상단에는 5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있고, 그 옆으로 근접 센서와 조도 센서가 있습니다.




X Skin은 두께를 줄이기 위해 후면 버튼 대신 측면에 전원과 볼륨 버튼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측면의 굴곡은 뒷면으로 이어지는 부분이 더 큽니다. 이는 그립감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실제 X Skin을 쥐었을 때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동전으로 두께 비교>


그리고 두께는 6.9mm로 착탈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상당히 얇은 수준입니다.


<X Skin 뒷면>


뒷면은 정면보다 더 심플합니다. 흔한 제조사 로고조차 없으며 유플러스 로고도 없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좌측 하단에는 스피커만 있을 뿐입니다.



하단에는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2.0 단자가 있으며, 마이크와 3.5mm 스테레오 커넥터가 있습니다.  만약 이어폰 단자만 없앴다면 이 제품의 두께는 조금 더 얇아졌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단자가 하단을 꽉 채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백 커버 제거한 모습>


백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다시 말해 배터리 착탈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USIM과 MicroSD 카드는 하나의 트레이를 2층 구조로 삽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한 번 장착하면 뺄 일이 거의 없는 유심은 하단에, MicroSD 카드는 상단에 꽂을 수 있습니다.


<2,100mAh 배터리>


배터리는 2,100mAh 리튬-이온을 사용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사용 시간이 길지 않을 것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인치 HD 해상도와 스냅드래곤 210의 소비전력 등을 생각한다면 자주 충전을 해야할 정도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다음 시간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X Skin의 UI



X Skin에는 LG G5에 사용되었던 LG전자의 최신 UX인 ‘UX 5.0’이 사용됐습니다. UX 5.0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것인데요.


<실수로 삭제한 앱도 24시간 안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화면을 두드려 끄거나 켤 수 있는 ‘노크 코드’를 비롯해 기존의 ‘앱 서랍’ 대신 홈 화면에 앱을 정렬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기능, 삭제한 앱을 다시 복구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보안과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X Skin 가격과 프로모션


X Skin은 최초 출고가 기준으로 LTE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23만 1천원입니다. 어떤 지원금을 받지 않더라도 월 9,625원(24개월 약정 기준)의 할부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X Skin 실 구매가. 16년 6월 27일 기준>


여기에 공시지원금을 더하면 구매 가격은 더 낮아집니다. LG유플러스는 X Skin에 데이터 29.9 요금제는 135,000원, 데이터 59.9는 159,000원, 데이터 100에서는 210,000원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각 지원금에서는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15%의 추가 지원금이 더해집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았을 때 구매 가격은 데이터 29.9 요금제 적용 시 75,75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지원금을 받았을 때의 구매가는 10,200원이 됩니다.


또한 공시지원금을 받고 X Skin을 구매했을 때에는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제공합니다.


<X Skin 구매 프로모션 증정품>


슈피겐 정품 플립 케이스와 강화 유리,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슈피겐 정품 기프트 박스를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한 모든 분들에게 100% 드립니다.



그리고 X Skin 구매 상담 신청을 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GS25 음료 교환권을 드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크 카드 제휴 할인>


마지막으로 신규 제휴카드를 통해 통신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가 아닌 체크 카드이기 때문에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고, 전월 실적에 따라 3천원 ~ 5천원까지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얇고 가볍고 가격까지 저렴한 LG유플러스의 보급형 스마트폰 X Skin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스마트폰입니다. 국산 스마트폰의 안정성과 사후 지원(A/S)도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부모님을 위한 효도폰, 아이를 위한 학생폰으로도 적합하며, 처음으로 스마트폰에 입문하는 사람이나 많은 기능 필요 없이 통화, 문자,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 서비스, 주식, 뉴스, 카페 등의 커뮤니티 활동, 동영상을 즐겨보는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제품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