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하니웰, IoT온도조절기 공급한다


국내 홈 IoT 서비스를 이끌고 있는 LG유플러스가 국내 1위 온도조절기 공급업체인 한국 하니웰과 손잡고 IoT 온도조절기를 개발을 추진합니다.


LG유플러스와 한국 하니웰은 IoT 기술을 적용한 실내 온도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 하니웰은 1984년 설립된 이래 가정 및 공장제어시스템, 빌딩자동제어시스템, 우주항공 그리고 시큐리티, 특수 화학 및 플라스틱 사업, 터보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 하니웰(Honeywell)의 한국법인입니다.


LG유플러스와 한국 하니웰은 빌딩이나 아파트 등 사무공간이나 주거공간에 빌트인으로 설치되는 온도조절기에 IoT 플랫폼을 연동해 원격으로 실내온도를 모니터링 하고 컨트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됩니다. 


양사는 올 하반기부터 신축되는 오피스텔이나 중소 아파트, 사무용 빌딩 등의 공간에 IoT 온도조절기를 공급해 스마트한 사무공간 및 주거공간을 구축하고, 사용자의 제어가 없어도 바깥 온도에 따라 최적의 실내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지능형 IoT 서비스 개발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이번 제휴 협력으로 온도 조절기를 비롯하여 하니웰의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제품 및 센서 기술의 확장 결합을 통한 통합적인 홈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만들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지역 및 중앙 난방 시스템으로의 IoT 서비스 확장을 통해 홈 에너지 절약 서비스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하니웰 환경제어사업부 최기순 부사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하니웰의 제어기술과 LG유플러스의 IoT솔루션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향후 성장성이 높은 홈 IoT시장에서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출시 10개월 만에 30만 가구를 돌파하며 국내 IoT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IoT 온도조절기, 오피스텔, 보일러, 전자업체(LG전자, 삼성전자, 쿠첸), 스마트홈(비디오폰 등)시스템, 가구업체 등 전 산업분야로 IoT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있어, 이러한 가입자 증가세는 더 빨라질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공기청정기, 냉장고 이외에 밥솥, 로봇청소기 등 가전 라인업까지 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상반기에만 약 30여종 이상의 서비스를 홈 IoT 플랫폼에 연동하고 올해까지 50만 가구에 IoT 서비스가 설치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