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제는 <냉장고를 부탁해>도 360도로 본다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던 3D 영상을 일반 가정집에서 볼 수 있다! 한때 3D TV가 주목 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D 영상을 3D로 실감나게, 그것도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으니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3D는 고가의 3D 티비를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콘텐츠 제작비도 비싸 그리 대중적이지 못했는데요.


대신 모바일에서 새로운 시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360도 VR 영상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오늘 폐막한 MWC 2016에서도 VR은 하나의 큰 화두였을 정도입니다.


360도 VR 영상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장점은 ‘현장감’이 아닐까요? 기존에는 카메라에 잡히는 부분만 볼 수 있었으나 360도 영상에서는 카메라를 중심으로 모든 영역을 다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앵글이 주인공 중심으로만 되어 있었다면, 360도 VR 영상에서는 주인공 외 주인공이 바라보는 모든 시야에 있는 것들을 같이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어 언제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고, VR 전용 기기와 연결하면 대화면으로 실감나는 가상현실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360도 VR 영상의 중심은 콘텐츠


360도 VR 영상을 보는데 있어 하드웨어는 이미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삼성은 기어 VR, LG전자도 이번 MWC 2016에서 LG G5의 프렌즈(Friends) 중 하나로 ‘LG 360 VR’을 발표했습니다. 이외 구글에서는 골판지를 이용해 유튜브의 360도 영상을 볼 수 있는 ‘카드보드’도 내놨습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부족합니다. 360도 VR 영상 촬영을 위한 전용 카메라가 속속 출시되고 있으나 아직은 개인들이 취미로 만드는 것과 데모로 제작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아직은 360도 VR이 적용된 영화도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인기 예능 방송 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의 360도 VR 영상이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껏 공개된 ‘신기하기만’ 했던 360도 영상이 아닌 재미를 갖춘 예능 방송 프로그램에도 적용되었고, 더구나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LTE비디오포털 무료 다운로드


LTE비디오포털에서는 360도 VR 영상이 무료


 

<LTE비디오포털 360도 VR 영상 메뉴>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영상을 찾는 것은 간단합니다. 첫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 (≡)을 터치하면 전체 카테고리가 나오고, 이중에서 360도 VR 영상을 터치하면 장르별로 볼 수 있습니다.


총 7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으며, <냉장고를 부탁해>는 TV방송 영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3편씩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한 편이 5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영상 길이 대비 용량은 매우 크죠? 기존과 달리 360도 모든 방향의 영상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 프로그램의 앵글은 매우 넓습니다. 진행자와 패널이 있고, 다른 한 쪽에서는 요리 대결을 펼치는 2명의 쉐프의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방송에서는 이 전체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두 명의 쉐프가 요리 대결을 하는 동안 진행자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

‘냉장고의 주인인 패널들은 요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떤 자세나 표정을 지을까? ‘

‘시식하는 동안 쉐프들의 표정은 어떠할까?’


이 모든 것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없으므로 모르고 지나치게 됩니다. 하지만 360도 VR 영상에서는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별도의 장치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을 보고 싶은 쪽으로 옮기거나 화면을 스크롤하면 실시간으로 화면의 앵글이 바뀝니다. TV에서는 볼 수 없던 다양한 반응들을 볼 수 있다니 신기하죠? 마치 나 자신이 촬영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에서는 <냉장고를 부탁해> 외에도 여러 장르의 360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이나 걸그룹의 뮤직 비디오나 콘서트도 볼 수 있고 피트니스나 여행, 체험 등의 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LTE비디오포털 내의 360도 VR 영상은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유플러스에서는 LTE비디오포털 360도 VR 영상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냉장고를 부탁해> 360도 영상 시청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응모 방법 : 1) LTE비디오포털를 다운로드 한다

                  2) 무료 회원 가입을 한다

                  3) <냉장고를 부탁해> 360도 VR 영상을 시청한다

                  4) 시청만 해도 자동으로 응모!


이벤트 기간 : 2016. 2. 15 ~ 2016. 3. 31


이벤트 경품 : LG DIOS 냉장고 1대

                LG DIOS 김치톡톡 1대

                LG 꼬망스 냉장고 3대

                장보기 지원금 1만원 30명


<냉장고를 부탁해> 360도 VR 영상 감상하고 진짜 냉장고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이벤트 응모를 위해서는 LTE비디오포털 다운로드부터 해야겠죠? 아래 이미지를 눌러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