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학기, 시간표 어플 외에 준비할 것은?


벌써 2월 하고도 중순을 지나 하순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2016년이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꽃피는 춘삼월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3월이면 가장 설렘을 가득 안을 분들이 바로 학생 여러분들일 것 같은데요, 오늘은 3월맞이 학생여러분들께 꿀팁이 될 스마트폰과 함께 맞이하는 싱그러운 새 학기! 지금부터 확인해 볼게요~ 



● 스마트폰 메모장으로 중요한 메모를 한큐에! 


어린시절에 꼬박꼬박 쓰던 알림장 기억하시나요? 내일의 숙제는 무엇인지, 또 준비물은 무엇인지… 선생님 말씀을 열심히 적었던 노트였는데요, 요즘엔 스마트폰이 과거 알림장 역할을 대신 해주고 있습니다. 



어느 스마트폰에나 있는 메모 기능,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V10사용자라면 조금 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메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V10 후면의 위쪽 볼륨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Q메모가 활성화됩니다. 특별한 거 없을 줄 알았던 강의 OT날 갑작스럽게 적어야 할 일이 생겼다면? 아주 유용하겠죠? 


여기서 잠깐, V10의 더 많은 꿀팁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클릭) '오직 V10에만 있는 깨알 기능들' 


 


V10의 Q메모+는 일반 메모와 같이 텍스트로도 메모를 적을 수 있고요, 이렇게 펜을 설정하여 손 글씨를 쓸 수도 있습니다. 필기구의 종류와 펜의 색을 마음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메모가 참 쉽죠? 


스마트폰 메모와 메모를 습관화 하여 ‘까먹지 않는’ 한 학기를 만들어보세요~ 



● 새 학기 새로운 마음으로 열공을! 


유용한 시간표 어플, 타임스프레드 


복잡한 새 학기 강의, 핸드폰에 착착 정리하고 싶으시죠? 이제 이 어플 하나면 정리 끝! 




타임스프레드의 장점은 타임스프레드에 직접 가입 할 수도 있고, 페이스북으로 시작 할 수도 있고, 모든 로그인을 건너 뛰고 ‘그냥’ 시작 할 수 도 있다는 점입니다. 

 



왼쪽 상단의 三 표시를 누르면 시간표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고 시작/끝 요일과 시작/끝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 옆에 역 삼각형을 누르면 다른 시간표를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곳을 터치하여 강의 제목, 장소,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적어 넣을 수 있습니다. 강의에 따라 색 지정을 할 수 있어 여러 강의가 있어도 한 눈에 원하는 강의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의 공부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투데잇 



학창시절에 패기 있게 샀던 스터디플래너, 물론 앞에 몇 장 사용하지 않고 방 어딘가에 있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스마트한 세상 답게, 더 이상 종이로 된 스터디플래너는 가라! 여러분의 공부를 함께해줄 신개념 공부 스터디 플래너 투데잇을 사용해 보세요. 



투데잇에 가입을 하거나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공부 성취율은 어떤지 오늘의 공부 시간은 어떤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민트색 +모양이 있는 원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계획을 터치하면 계획 일정을 짤 수 있습니다. 총 분량을 나눠 요일별로 적정 공부량을 배분해 줍니다. 공부할 분량이 총 49페이지라면 하루에 7페이지씩 나눠주겠죠? 


할 일을 터치하면 그날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도 가능합니다.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신의 프로필과 목표를 확인 할 수 있고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터페이스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자, 공부를 도와주는 어플도 있고, 이제 열공할 일만 남았죠?



● LTE비디오포털과 함꼐 


고단한 수험생활을 마치고 처음으로 대학 캠퍼스에 발을 들이게 되는 새내기 여러분!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에서 새내기 여러분을 위한 맞춤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교의 울타리안에서 보호받았던 청소년에서 이젠 자신의 선택에 모든 책임을 져야하는 ‘성인’이 된 여러분의 길잡이가 되어 줄 자기계발 영상부터 화장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새내기 메이크업까지! 원하는 영상이 LTE비디오포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새내기 여러분! 어서어서 구경 오세요~ 



곤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될 학생 여러분들의 푸른 빛 3월을 응원하며, 새 학기에도 저희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와 함께해요! 


이상 유플러스 공식블로그가 전해드리는 새 학기 V10과 함께하는 꿀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