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인증샷이 가능해진 요즘입니다. 한 장, 두 장 부담 없이 찍어두다 보면 어느새 몇 백장, 몇 천장도 거뜬하게 넘기게 되는 스마트폰 사진. 어느 순간부터는 언제, 어디서 찍었는지 알아볼 수조차 없게 되기 마련인데요.
그때 남겨두었던 소중한 순간들이 지금 스마트폰 메모리 속에 잠들어 있지는 않은가요?
2015년을 마감하는 12월입니다. 유플러스 공식 블로그의 'GOOD-BYE 2015' 첫 번째 이야기, 잠들어 있던 1년치 스마트폰 사진을 가장 쉽게 정리해보세요.
1. 막강 사진정리 어플 '구글포토'
▶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하세요.
(영상출처: 구글 공식 유튜브)
'구글포토'는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절로 한곳으로 모아줍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기능인데요.
여행을 가서 찍은 사진을 바로 백업해두면 메모리가 삭제되거나 휴대폰을 분실해서 찍어둔 추억까지 몽땅 잃어버릴 걱정은 없겠죠?
▶ 날짜 별로 사진이 정리됩니다.
몇 백, 몇 천 장의 사진도 거뜬하게! 업데이트와 동시에 날짜 별로 사진을 정리해줍니다.
사진 백업 후에 구글포토만 살펴 보아도 언제, 어디서, 누구와, 어떤 일을 했는지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수많은 사진 중 해당되는 사진을 저절로 인식해 찾아줍니다. 따로 키워드를 설정을 해두는 것도 가능하지만, 설정 없이도 자동으로 사물을 인식해 제시해주는 점이 놀랍습니다.
2. 자유자재로 사진을 편집하세요.
▶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아무리 좋은 추억도 '폭트(폭풍 트윗)'와 '도배'가 된다면 팔로워들의 공감을 얻기 힘들답니다. 추억을 한 장의 사진으로 압축하세요.
(구글포토로 만들어진 콜라주 사진)
구글포토에서 모으고 싶은 사진을 선택만 하면 끝! 콜라주 된 사진은 간단한 보정까지 가능합니다. 바로 SNS에 업로드하기 딱 좋은 상태로 완성되었네요.
▶ 테마별 사진은 영상으로
따로 복잡한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포토에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선택만 하면 바로 한 편의 영상이 탄생하니까요.
만들어진 영상은 콘셉트와 음악을 설정해 자유자재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장면을 바로 삭제할 수도 있고요. 누구나 사진으로 클립영상 정도는 뚝딱 만들 수 있겠죠?
▶ 연속된 사진은 한 장의 파노라마로
구글포토의 놀라운 기능 또 하나! 관련된 사진을 연속해서 촬영할 경우 자동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따로 사진을 선택하거나, 만들어달라고 요청하지 않아도 저절로 생성된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제약을 훌쩍 뛰어넘게 해주는 또 하나의 기능이죠.
(구글포토로 만들어진 파노라마 사진)
▶ 나만의 사진첩 만들기
> 앨범: 스크롤을 통해 나열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사진마다 코멘트를 넣어 슬라이드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사진첩을 만들어보세요. 사진을 선택한 후 '앨범' 또는 '스토리'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하나의 앨범이 만들어집니다. 만들어진 사진첩은 제목과 코멘트를 기입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하나의 추억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하나 더, 만들어진 사진첩은 바로 메신저와 SNS를 통해 공유하세요. 카카오톡으로 수 십장의 사진을 전송하는 대신, 하나의 URL로 추억을 센스 있게 나눌 수 있습니다.
▶ 1년치 스마트폰 파일 정리는 U+ Box 하나로 끝!
1년 동안 스마트폰 메모리에 차곡차곡 모인 파일을 정리하는 꿀팁! 사진은 물론 음악, 문서, 연락처까지 U+ Box 하나로 정리하세요.
파일 별 업로드는 최대한 간편하게 자동 백업을 통해 업로드하고,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U+ Box에 업로드 된 사진은 날짜 별로 자동 정렬되어 1년치 추억을 차례차례 되새길 수 있답니다~
▼1년치 스마트폰 메모리를 정리하고 싶다면?
▼U+ Box 바로 사용하기
"너는 올리기만 해, 정리는 이미 끝났어."
2015년 1년치 사진 정리는 터치 한 번으로 끝!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싶은데 여유가 나지 않는다면 사진 전용 클라우드에 휴대폰 사진을 업로드하세요.
날짜 별로 깔끔하게 정리된 사진을 스크롤 해 보는 것 만으로도 추억이 새록새록 솟아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