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엽이 지기 전에 책 한 권! 신개념 독서 방법



지난 주말 비가 내리면서 가을도 한 발짝 물러난 기분입니다. 비와 함께 예쁘게 물들었던 낙엽이 떨어져 거리가 울긋불긋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만간 훌쩍 떠나갈 2015년 가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풍성한 가을로 마무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에서는 늦가을을 알차게 살찌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을이 가기 전에 마음의 양식 한 권은 필수! 책을 특별한 방법으로 읽고, 느끼고, 나누세요.



1. 구글 Play 북



스마트한 독서의 시작은 뭐니 뭐니 해도 E-BOOK이죠. 언제 어디서나 손 안의 책으로 장소와 관계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된 요즘, 전자책 전용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독서가 가능합니다.


요약 평▶ 전자책 시장 규모가 늘어나면서 수많은 E-BOOK 어플이 탄생했습니다. 구글 Play 북은 안드로이드 기기라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E-BOOK 어플로 처음 전자책을 사용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① 관심사를 지정해두면 관련된 카테고리의 추천 도서 목록을 제시해줍니다.


 

② 무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도서들을 만날 수 있으며, 유료 도서의 경우 책을 구입하기 전에 모든 책의 일부분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와 도입부를 미리 읽어보고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점은 오프라인 서점과 동일한 '고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③ 페이지 북마크, 텍스트 강조표시, 메모 등 추가 기능들은 밑줄을 긋고 포스트잇을 붙이며 책을 읽던 추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④ 전자책만의 강점! 문장과 단어를 선택해 바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나만의 전담 사서 - 북맥



여기 저기 추천 도서는 많고, 키워드 하나만 검색해도 넘쳐나는 정보는 많은데 정작 '내게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을 때 우리는 헤매게 됩니다.


일반적인 E-BOOK 어플에서도 관심사 설정을 통한 맞춤 도서 추천 메뉴를 지원하고 있지만, 북맥은 일반적인 책 정보와 함께 해당 도서와 관련된 리뷰, 웹문서, 유튜브 영상, 모임 정보 등 다양한 지식콘텐츠가 함께 큐레이션 되어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요약 평▶ 독서는 하고 싶은데 막상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내 성향에 딱 맞는 책을 추천 받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자주 서점을 들릴 여유가 부족한 독서 마니아들도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 북맥은 최초 로그인 시 입력한 내 관심사를 통해 성향에 맞는 책들을 추천해줍니다.


② 이후에도 그때 그때 추천 받고 싶은 관심사에 따라 필터링을 설정하세요.



③ 도서를 선택해 '내 서재'에 담아 놓으면 언제든 바로 도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내 서재'에 관심 도서가 쌓이면 이를 바탕으로 더욱 디테일하게 내 취향에 맞는 도서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④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의 서재를 팔로우 하세요. 친구의 서재에 업데이트 되는 활동 내역을 실시간으로 타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북콘서트, 저자 강연 등 오프라인 이벤트와 관련된 정보도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3.  플라이북



책은 혼자 읽고, 느끼고, 되새겨도 좋지만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다면 보다 더 즐거운 취미 생활로 발전할 수 있겠죠.


책 SNS를 통해 책을 사랑하는 이들과 교류하며 독서가 뻔하고 지루한 취미라는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요약 평▶ 독서를 제대로 된 취미로 삼고 싶다면 적극 이용을 권장합니다. 깊이 있는 독서 모임 보다는 캐주얼하고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추천합니다.



① 함께 책을 플라이할 친구를 추가하세요.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를 통해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추천 친구 메뉴에서 마음에 드는 독서 파트너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② 팔로우한 친구의 업데이트 소식을 타임라인을 통해 확인하세요.



③ 읽고 싶은 책을 둘러보세요. 테마 별로 플라이북이 추천하는 책을 만날 수 있습니다.



④ 재미있게 읽은 책이 있다면 SNS를 통해 다른 이들과 공유해보세요. 


 책을 '플라이'하면 직접 서평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한 콘텐츠를 통해 플라이북의 친구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⑥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볼 수 있는 곳을 바로 알아보세요. 해당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서점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으며, 책을 보유하고 있는 도서관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4. 만화책을 보는 가장 간편한 방법 - 만화 1번지



꼭 글자가 빼곡한 책만 읽으란 법 있나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만화책도 스마트하게 즐기세요.


가을에 어울리는 감성을 충전시켜줄 소소한 즐거움! 손 안의 웹툰을 즐기는 분들부터 학창시절 책장 가득 빼곡하게 꽂혀있던 만화책방이 그리운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만화 1번지'입니다.


국내 월정액 만화서비스 중 최저 가격인 월 7,000원으로 즐기는 10만권의 국내 최대 만화서비스! 무협, 액션, 스포츠, 순정, 멜로, 드라마, 판타지까지. 모든 장르의 만화를 총망라 한 유플러스의 만화 앱입니다.


요약 평▶ 월 정액으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추억 속 만화들을 모바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점이 일반 웹툰 사이트 이상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네요.



① 밖에서는 이동 중에 모바일로 보던 만화를 집에서는 PC의 웹사이트에서 즐기세요. 모바일, PC, 태블릿 모든 스크린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추억의 만화책도 최신 웹툰처럼 편하게 스크롤로 넘겨볼 수 있습니다.



③ 좋아하는 만화 작가, 키워드로 취향에 맞는 만화를 찾아보세요.



④ 마음에 드는 장면은 손쉽게 컷으로 잘라 공유하세요. 이모티콘 이상의 재미있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내가 만드는 짤'입니다.


▲ 만화1번지 어플 다운받기



가을이 가기 전에 '천고마비의 계절'을 실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스마트한 독서 방법 소개였습니다.


모바일과 SNS가 발달하면서 독서도 혼자 하는 취미에서 타인들과 공유하고 공감하는 취미로 바뀌어 가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오늘 하루를 살찌울 마음의 양식과 함께 건강한 한 주의 시작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