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시즌 필수 어플_ 합격을 부르는 취업 & 면접 비법




10월은 2015년 하반기 공채 시즌의 절정입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열정이 그 여느 때보다 달아오르는 시기인데요.


취업 준비부터 면접 합격까지, 취업을 향한 험난한 여정을 보다 스마트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인크루트 공채달력


취업 시즌에는 정보가 곧 힘이죠.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쉽게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접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수많은 공고 중 내게 꼭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만 간추리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인크루트의 '공채달력' 어플로 모든 채용 일정과 관련 정보를 관리하세요. 신입공채, 30대그룹, 100대기업, 공기업의 공채 정보를 한 페이지에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기업들의 공채 일정을 한 눈에 비교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취업 준비에 꼭 필요한 자격증/어학 시험 일정, 박람회, 채용설명회, 공모전 일정이 제공되어 장기적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들에게도 유용한 어플입니다.



인크루트 공채달력의 가장 큰 장점은 맞춤 달력으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체크한 일정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할 일' 메뉴는 달력 상에 아이콘으로 서류, 적성, 면접, 신체검사 일정을 표기해주는데요. D-DAY를 지정해 푸시 알림을 보내주거나, 목록으로만 나열되는 일정 알림 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2. 취업 스터디


남들 다 하는 것은 반드시 해야만 마음이 놓이는 당신이라면 '취업스터디' 어플은 필수입니다. 이미 수많은 사용자들의 후기를 통해 유용성이 증명된 어플로 면접을 준비할 때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면접 족보, 인적성 퀴즈 등 취업 준비를 위한 직접적인 메뉴는 물론, 뉴스/이슈/상식 브리핑 메뉴를 제공해 평소에 틈틈히 읽고 확인해두면 자연스럽게 트렌드에 맞춘 면접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신문을 챙겨볼 시간이 부족한 고시생, 공시생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죠.



족보에 의지한 틀에 짜여진 면접 준비만이 아닌 시사, 이슈 등을 통한 상식과 사고를 쌓기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3. Welldone.to(웰던투) 포트폴리오 SNS


남들 다 있는 스펙, 비슷한 자기소개서로 수많은 지원자들 중 눈에 띄기란 하늘의 별 따기죠. 이력서만으로는 보여줄 수 없었던 자신의 능력과 열정을 포트폴리오에 담아보세요.



웰던투는 모바일로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모아놓는 기능 뿐이라면 참신하다고 볼 수 없겠죠?



웰던투에 포트폴리오를 올리면 관심 분야 사람들의 칭찬과 의견을 들을 수 있고, 인맥 연결까지 가능한 포트폴리오 SNS입니다. 다른 이들의 포트폴리오를 감상하며 또 다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겠죠?


4. LTE비디오포털


스펙 쌓기부터 면접 준비까지, 태산 같은 취업 준비에 대한 조언이 필요할 때,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비법을 전수 받으세요.



날 위한 세상의 모든 영상을 만날 수 있는 LTE비디오포털에서 자기 계발과 어학 공부, 외국어/자격증/인문학 강의까지 스펙 관리에 필요한 모든 영상들을 검색어 하나로 만날 수 있습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인사담당자가 면접에서 첫인상을 고려하는 비율은 86%로 집계되어 면접자의 외모가 취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외모의 조건이 무조건 미남, 미녀를 선호한다는 뜻은 아니죠. 단정하고 밝은 인상을 만들어줄 메이크업과 맵시 있는 옷차림에 대한 TIP을 LTE비디오포털 뷰티 카테고리에서 전수 받으세요.


디테일한 과정을 안내해주는 영상을 따라하면 혼자서도 센스 있는 면접 스타일링이 가능해집니다. 헤어스타일 하나로, 와이셔츠 색 하나로 인상이 전혀 달라지는 면접 스타일을 정복해보세요.



2015년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합격을 부르는 취업 & 면접 비법이 담긴 어플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도 취업을 위해 수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분들을 위한 꿀팁이 되었기를 바라며, 모든 분들이 기분 좋은 합격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