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대상 IoT 기술개발 자금 지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를 이용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와 IoT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유안타인베스트먼트(주), (주)마젤란기술투자, 보광창업투자주식회사 등 국내 벤처캐피털 사들과 사업 협력을 맺었습니다.


이번 사업협력으로 LTE이노베이션센터를 이용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은 사업화가 될만한 아이디어나 기술이 있으면 벤처캐피털로부터 재정지원을 검토 받을 수 있고, 벤처캐피털이 투자한 기업들은 LG유플러스 LTE이노베이션센터를 통해 기술과 사업성을 검증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LTE이노베이션센터를 이용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은 비용 걱정 없이 아이디어와 IoT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사업화를 보다 빠르게 뒷받침 하기 위해 재정 지원과 함께 IoT 개발 프로세스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는 기존의 USB 동글, Half mini *PCI, 라우터 형태 등의 단순 통신 모뎀 지원을 넘어 서버 연동과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IoT 개발 플랫폼까지 확대 제공합니다.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 개인용 컴퓨터의 중앙 처리 장치와 주변 장치를 연결하는 로컬 버스 규격


특히, 미래 먹거리의 원천을 제공하고 개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최적화된 IoT 통신모듈인 오퍼셋(Offer set)을 확장했습니다.


그 예로, 마이크로 컨트롤러(micro controller)를 내장한 기기 제어용 기판인 LTE아두이노 센서 보드를 제공합니다.


LTE아두이노 센서 보드는 주요 센서 6종(조도, 온습도, 가속도, 자이로, GPS, 동작감지)을 레고블록처럼 모듈화 해 개인 또는 중소기업들이 쉽게 IoT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VoLTE 통신 모뎀이 포함된 개발 보드(kit)를 함께 제공합니다. 이 'VoLTE 보드'는 무선통신에 경험이 없는 개발자도 케이블 연결만으로 쉽게 VoLTE 연동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소형 회로입니다. 향후 VoLTE 보드는 디지털사이니지, 무인 안내소, 무인 택배함, 방송 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IoT서비스개발팀 서재용 팀장은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기획, 제작,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비즈니스 론칭 센터(Business Launching Center)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는 서울 상암동 사옥 2층(80평)과 독산동 사옥 3층(50평)에 개설되어 개발자는 물론 팀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룸과 디바이스 개발품, 3D 프린터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