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TE비디오포털에는 어떤 영상들이 있을까?

13만편의 비디오와 SNS ID로 로그인만 해도 1만편의 무료 비디오를 볼 수 있는 유플러스의 ‘LTE비디오포털’.


지난 시간에는 LTE비디오포털을 이용하는 방법도 기본 메뉴 구성에 대해 살펴봤었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LTE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디오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실시간 방송부터 다양한 지식이 담긴 비디오까지~ <왕좌의 게임>을 비롯한 HBO 미드들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LTE비디오포털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LTE비디오포털 전체 메뉴)


1부에서 소개해드렸듯이, LTE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크게 24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부 카테고리는 중복이 되는 것도 있으나 이는 검색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대부분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실시간 TV


 

(실시간 TV와 편성표)


실시간 TV에서는 지상파 방송을 제외한 종편과 케이블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방송 화질은 최소 HD급으로 일부 방송에서는 풀HD로 제공하고 있으며 4개 채널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도 지원합니다.


(동시에 4개 방송을 볼 수 있는 멀티뷰)


멀티뷰 기능을 이용하면 동시에 4개 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야구 팬에게 가장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4개 방송을 동시에 보니까 데이터 사용량도 4배로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채널 멀티뷰 기능을 이용하더라도 데이터 사용량은 1개 방송을 보는 것과 비슷한 수준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시간 TV는 LTE비디오포털 표준 정액제에 가입하면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TV다시보기


 

(TV다시보기)


TV다시보기는 지난 TV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지상파를 제외한 실시간TV로 볼 수 있는 모든 채널의 과거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TV다시보기 비용)


지난 방송을 다시 보고 싶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비용’인데요. 이는 방송 채널과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는 LTE비디오포털 표준 정액제에 가입 시 무료로 볼 수 있으나 전부 유료로 제공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때는 각 프로그램 별로 비용이 안내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TV다시보기의 유료 결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정액제 요금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포츠


(스포츠 메뉴)


스포츠 메뉴에서는 실시간 방송을 비롯해 ‘프로야구’, ‘골프’, ‘WWE’, ‘기타’로 나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실시간 채널에서는 스포츠 전문채널인 ‘SPOTV’, ‘SPOTV2’, ‘SPOTV3’, ‘SPOTV4’, ‘SPOTV5’와 ‘JTVC’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메뉴의 하위 카테고리)


프로야구 채널에서는 전날까지의 하이라이트와 주간 승부처 Best5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 골프와 WWE, 종합격투기, 익스트림, 당구, 사이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메뉴에서는 실시간 채널의 경우 표준 정액제 요금제에 가입했을 경우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 기타 나머지 스포츠 종목들은 대부분 무료로 볼 수 있으나 일부는 지식팩이나 회차별 유료 결제를 해야 하는 것도 있으니 시청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게임방송


스타크래프트 이후 국내는 게임도 하나의 스포츠가 되면서 이를 이용한 게임 방송도 활성화됐습니다. 최근에는 스타크래프트 외에 다양한 게임 중계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LTE비디오포털에서는 이런 게임방송만을 따로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방송 메뉴)


게임방송 메뉴에서의 실시간 채널에서는 4개의 실시간 방송(온게임넷, SPOTV 게임, 헝그리앱 TV, NICE Game TV)을 볼 수 있으며, 이 방송들을 무제한으로 보려면 LTE비디오포털 기본 정액제에 가입해야 합니다.


영화


 

(최신영화 메뉴)


최신영화 메뉴에서는 현재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화부터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까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들 중에서 수위를 다툴 정도로 방대한 양의 영화가 있는 만큼 다양한 분류에서 원하는 영화를 찾을 수 있고, 특히 할인 구매할 수 있거나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 영화 모음)


무료 영화는 표준 월 정액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별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볼 수 있는 것과 완전 무료 영화로 나뉩니다. 물론 유플릭스 무비 정액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이런 것 고민하지 않고 모두 무제한 볼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 미드/HBO


 

(무료 영화와 유플릭스 무비도 볼 수 있습니다)


유플릭스 무비 메뉴에서 제공하는 영화는 개별적으로 결제해서 보거나 아니면 유플릭스 무비 월정액제를 지불하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드라마를 별도의 메뉴로 구성했고, 특히 HBO 미드 시리즈를 한 곳에 모아 검색의 편의성을 높였고 장르별, 국가별 분류를 통해 원하는 해외 드라마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UI를 적용했습니다.


외국어


(외국어 강좌)


LTE비디오포털은 엔터테인먼트 외에 시사·교양, 지식, 인문, 쇼핑 등 다양한 장르의 비디오가 추가되었는데요.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외국어’에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외 여러 언어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요.


 

(외국어 수준별 테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 공부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바로 자신의 외국어 실력 테스트인데요. LTE비디오포털에서는 100% 무료로 자신의 외국어 실력을 테스트하고 수준에 맞는 강의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어 메뉴를 100% 활용하기 원한다면 프리미엄 지식팩 정액제에 가입하면 됩니다.


인문학 특강


 

  (인문학 특강 메뉴)


LTE비디오포털에는 인문학 특강 메뉴가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명사들이 전하는 이야기, CEO들이 추천하는 책, 심리학, EBS의 지식채널e 등 재미있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머릿속이 복잡할 때 잠깐씩 시간을 내서 보면 삶에 많은 도움이 될만한 비디오들이 가득하니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인문학 특강 메뉴는 대부분 지식팩 정액제를 이용하면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무료 비디오도 많이 있습니다.


경영/자격증


요즘은 자격증 공부를 할 때 학원 대신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터넷 강의를 들으려면 별도로 사이트에 가입해서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LTE비디오포털에서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영/자격증 메뉴)


직장인들이라면 필수로 봐야 할 주옥 같은 비디오들을 바로 ‘경영/자격증’ 메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경영, 경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비디오들이 있습니다.


자격증은 공인중개사, 부동산 실무, 경제금융, 9급 공무원 등 사람들이 많이 도전하는 인기 자격증에 대해 비디오 강의를 제공합니다.


이 메뉴에서도 무료로 볼 수 있는 비디오가 제공되고, 제약 없이 이용하려면 지식팩 정액제에 가입하면 됩니다.


다큐


 

(다큐 메뉴)


네셔널 지오그래픽, BBC, 디스커버리, NHK에서 만든 명품 다큐멘터리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다큐’ 메뉴입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는 다큐멘터리가 무료 또는 지식팩 정액제를 통해 무제한으로 제공되는데요. 장르별, 채널별, 테마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각종 생활 정보에 관련된 비디오도 있는데요. 국내외 여행 정보, 생활 팁, 취미, 맛집, 뷰티, 홈쇼핑, 요리, 건강/다이어트 등을 다룬 비디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LTE비디오포털에서 볼 수 있는 비디오들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각 메뉴에서 제공하는 비디오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으나, 여기에 나온 것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13만 편의 비디오를 이곳에서 모두 소개해드릴 수는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비디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을 100%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인데요.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실시간 방송, 유플릭스 무비, 지식팩 서비스를 별도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1GB의 전용 데이터와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만약 서비스를 별도로 이용하시고 싶다면, 비디오포털 정액제(월 5,500원 VAT포함), 유플릭스/HBO 정액제 (월 7,700원 VAT포함), 프리미엄 지식팩(월 5,500원 VAT포함)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서비스에 모두 가입하고자 한다면 월 9,900원 (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E비디오포털 런칭을 기념하여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참여하시고 해외여행의 기회도 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