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비디오가 한 곳에, LTE비디오포털 – 메뉴 및 이용방법 편



“세계 최초 LTE비디오포털 출시를 통해 모든 생활이 비디오로 통하는 진정한 비디오 시대를 선도하겠다”


LTE비디오포털에 대한 이상철 부회장의 포부입니다. LTE비디오포털은 이상철 부회장의 포부처럼 모든 생활이 담긴 비디오가 모여 있는 포털입니다. 13만여 편의 비디오를 한 곳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고, 검색을 통해 유튜브까지 확장할 수 있어 ‘포털’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LTE비디오포털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LTE비디오포털이란?



LTE비디오포털은 이전에 유플러스에서 서비스하던 모바일 IPTV ‘U+ HDTV’와 2만여 편의 영화와 해외 드라마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유플릭스 무비’ 그리고 각종 생활정보, 외국어, 인문학특강, 경영/자격증, 다큐멘터리, 요리, 맛집, 홈쇼핑, 키즈 등의 비디오를 담은 ‘지식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U+ HDTV에서 제공하던 VOD 8만편과 유플릭스 무비의 2만편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지식팩 3만편으로 총 13만 편을 LTE비디오포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요.


U+ HDTV 표준 요금제를 사용하던 고객들은 LTE비디오포털에서도 실시간 방송과 무료로 제공하는 VOD 1만편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유플릭스 무비(월 7,000원 부가세 별도)와 지식팩(월 5,000원 부가세 별도)은 별도 가입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존 유플릭스 무비 사용자라면 메뉴 중에서 ‘유플릭스 무비’와 ‘미드/HBO’, 무료 VOD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 실시간 방송(월 5,000원 부가세 별도)과 지식팩은 별도 가입을 해야 합니다.


(New 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면 LTE비디오포털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별도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LTE비디오포털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가 걱정된다면, ‘New 음성무한 Video 요금제’를 통해 모든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1만편의 무료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E비디오포털은 유플러스 고객이 아니더라도 SNS ID(페이스북과 트위터)로 가입만 해도 무료로 1만편의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LTE비디오포털 메뉴 살펴보기


(LTE비디오포털 기본 화면)


처음 앱 실행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파스텔 톤으로 깔끔해 보이죠?


‘일단 메뉴가 많으니 볼 것도 많겠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생각대로 볼거리는 풍부하답니다.


(LTE비디오포털 전체 메뉴)


기본 메뉴는 총 24개 카테고리로 되어 있고 여기에서 서브 메뉴로 이동하면 총 96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집니다. 각 메뉴명은 한눈에 봐도 알기 쉽게 직관적인 이름으로 되어 있어 메뉴 이름만으로도 원하는 비디오를 쉽게 찾을 수 있겠죠?


(16개의 관심 메뉴 중 원하는 8개를 선택해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메뉴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LTE ME와 어울리는 기능이죠?


(LTE비디오포털 검색 결과)


그리고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LTE비디오포털 앱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외에 유튜브 검색 결과도 별도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추가 검색을 선택하면 유튜브 앱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유튜브 검색 내용은 LTE비디오포털이 아닌 유튜브 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앱에서 보는 비디오는 전용 데이터가 아닌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를 이용한다는 사실 잊으면 안 됩니다.


(사이드 메뉴 구성)


그리고 LTE비디오포털 앱을 이용하다 언제든지 앱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전체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세부 카테고리가 96개나 되니 너무 많죠? 그래서 각 카테고리 중 선호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즐겨찾기 해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호 카테고리는 즐겨찾기 등록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LTE비디오포털 앱은 13만편이나 되는 비디오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다양한 UI를 적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LTE비디오포털에 대한 메뉴 구성이나 이용 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떤 카테고리와 비디오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