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중 촬영부터 통화까지, 스마트폰 방수 방법



바야흐로 2015년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모로 휴가 계획과 준비로 분주하실 텐데요, 오늘은 여름 휴가철에 빠질 수 없는 필수품, 스마트폰 방수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자체적으로 방수가 가능한 제품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생활 방수'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아직 어렵습니다. 장시간 수중 활동이 예상이 되는 바다, 계곡, 워터파크에서 스마트폰을 2, 3중으로 보호해줄 방수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죠.



1. 일상에서 휴가지까지, 방수 코팅



스마트폰 내부에 나노 코팅으로 보호막을 씌우는 '방수 코팅', 악천후에 강한 군사, 우주, 항공 분야에 사용되는 기술을 스마트폰에 접목시켜 수분의 유입을 차단하고 휴대폰의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기기에 전혀 변화가 없고, 반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한 번만 코팅을 씌워두면 휴가지에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비, , 세균으로부터 휴대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영상출처: 워터가드 공식홈페이지)


방수코팅 후 효과를 테스트하는 영상입니다스마트폰 외부는 전혀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물에 들어갔다 나온 후에도 끄떡없는 방수력을 자랑합니다.


여름 휴가를 대비해 철저한 방수를 원하는 분들은 코팅을 기본으로 씌운 뒤 방수팩에 넣어 2중으로 보호하면 보다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 방수의 기본, 방수팩


(사진출처: BARREL 공식홈페이지)


방수팩은 가장 기본적인 스마트폰 방수 방법입니다. 시중에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 만큼 각양각색의 기호를 충족시킬 다양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방수팩은 대부분의 제품이 휴대폰을 넣은 상태에서 터치가 가능하며, 수중 30M 깊이에서도 방수 효과가 유지됩니다.


(사진출처: BIKIT 공식홈페이지)


이제는 휴대폰이 콤팩트 카메라가 가진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방수팩을 사용하면 따로 워터프루프 카메라를 구입하지 않아도 수중에서 생생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방수팩은 사용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비닐 재질인 만큼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사용 직전에 휴지나 손수건 등을 넣은 채로 새는 곳이 없는지 체크하는 것, 잊지마세요!


3. 음악과 함께 물놀이를, 젤리팩 스피커


(사진출처: MollaSpace 공식홈페이지)


신나는 휴양지에서 음악과 함께라면 더욱 흥이 납니다. 이제는 물놀이를 하면서도 마음껏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아쿠아 파우치형 스피커는 안쪽에 스마트폰을 넣고 잭을 연결하면 외부에 달린 스피커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팩 위로는 당연히 터치가 가능하니 선곡을 하는 것도 문제 없습니다.



  



4. 더 깔끔하고 든든하게, 방수 케이스


(사진출처: SEIDO 공식홈페이지)


비닐 재질 방수팩의 내구성이 불안하다면 스마트폰 모델에 맞춘 전용 케이스를 사용해보세요.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적인 휴대폰 케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수심 2M에서도 30분 이상 방수가 가능하며 방진, 방설, 내충격 설계로 스마트폰을 든든하게 보호해줍니다.


(영상출처: SEIDO 공식홈페이지)


스마트폰의 터치감을 그대로 살려 지문 인식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깨끗한 통화 음질이 기존의 비닐팩과 차별화 되는 강점입니다.


일반 케이스에 비해 다소 고가이지만, 물놀이를 할 때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5. 스마트폰 전용 튜브, 플로트 스트랩


(사진출처: 소니 공식홈페이지)


물 속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때 방수만큼이나 염려되는 점이 '분실 위험'입니다.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물 속에 빠뜨릴 경우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 버리면 찾기 힘들어질 테니까요.


플로트 스트랩은 손목에 끼우는 스트랩 부분이 튜브처럼 물 위로 떠오르기 때문에 떨어뜨린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찾는 일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물 속에서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추억을 남기세요.


6. 스마트폰을 대신할 방수 아이템


철저한 방수 대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스마트폰을 물 속에서 휴대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수중 전용 아이템을 사용해보세요. 사진촬영이나 음악감상이 한결 편안하고 자유로워집니다.


(사진출처: FUJIFILM 공식홈페이지)


아웃도어 카메라


생활 방수 수준에 그쳤던 방수 카메라가 점차 발전을 거듭하여 '아웃도어 카메라'로 진화했습니다. 방수, 방진, 방한, 내충격 기능까지 장착해 레저를 즐기는 이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이 그대로 유지된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영상출처: OLYMPUS 공식홈페이지)


특히 크기 면에서 휴대가 용이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에 더욱 적합하며,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방수 MP3


수영 전용 MP3 '블루 뮤-'은 국제방수 규격 최고 등급 IPX 8등급을 획득했으며, 21g의 초경량과 10시간 연속 재생을 지원합니다.


헤드셋처럼 착용할 수 있어 본체를 따로 휴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신체가 자유로워야 하는 야외활동 및 스포츠 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지원되지 않는 단순한 UI이지만, 수영, 사이클, 조깅 등 역동적인 스포츠를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여름 휴가로 수상 레포츠를 계획 중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양한 방수 방법들을 체크해보시고, 가격과 필요에 따라 미리 준비해두세요. 1년만의 여름 휴가지에서 보다 자유롭게 즐기고, 생생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물론 시즌과 상관없이 샤워, 반신욕, 실내 워터파크 등 다양하게 활용해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