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가정 내 TV화면에서 재생되는 영상 속 동작이나 행동을 따라 하면서 운동효과까지 체험할 수 있는 홈 피트니스 서비스인 'U+ 핏댄스코치(Fit Dance Coach')를 신규 출시합니다.
U+ 핏댄스코치는 유플러스의 IPTV인 tv G (tv G 4K UHD와 tv G Woofer 포함)인 tvG 911번 채널로 접속하여 TV 및 모바일용 앱을 각각 내려 받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과 tvG 셋톱박스를 페어링(pairing)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LG G워치R 등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고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U+ 핏댄스코치는 현재 유명 트레이너의 피트니스 댄스 콘텐츠 및 EBS 번개맨 체조 콘텐츠 등 30여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POP, 키즈 등으로 장르 및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을 한 손에 든 채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 후 TV속 영상에 나오는 동작을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매 동작마다 움직임의 정확성에 따라 '퍼펙트(Perfect)', '굿(Good)', '배드(Bad)', '미스(Miss)' 등이 곧바로 화면에 표시되고 점수가 매겨지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영상이 종료되면 결과 화면을 통해 최종 스코어, 순위, 자신이 운동한 칼로리소모량 등이 나타나 운동효과를 바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앱 신규 가입 시 스마트폰에 키와 몸무게, 나이, 성별 등 자신의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표준 몸무게와 일일 권장 칼로리소모량이 산출됩니다. 매일 자신의 운동횟수와 칼로리소모량이 누적 기록되기 때문에 비만 정도를 나타내는 신체질량지수(BMI) 등을 보며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향해 스스로 체형관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U+ 핏댄스코치는 현재 유플러스 tvG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기념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향후 고객 범위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신성장사업담당 박치헌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U+핏댄스코치는 요즘 각광을 받는 홈 피트니스 분야의 대표 서비스"라고 강조하면서 "New Life Creator에 걸 맞는 서비스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홈 피트니스 서비스를 지속 발굴 및 사업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비만체형학회 상임이사이자 서울ND의원 원장인 박민수 박사는 "집에서 별도의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 손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최신 IT기술과 흥미로운 댄스 동영상을 결합시켜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U+ 핏댄스코치야 말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잡는 최적의 시스템이므로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