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버와 함께한 LTE Video 요금제 광고 촬영 현장




유플러스의 비디오 LTE 서비스를 위한 파격적인 요금제인 ‘LTE Video 요금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광고가 시작되었습니다. LTE Video 요금제는 U+HDTV와 유플릭스무비를 위해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매일 1GB씩 매월 30GB를 추가로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기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보다 저렴하면서도 데이터 걱정 없이 U+HDTV와 유플릭스 무비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에서는 이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광고 촬영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최근 모 방송국의 예능 프로인 <진짜사나이>에서 진짜 여군이 아닐까 할 정도로 군 생활에 잘 적응한 모습을 보여준 f(x)의 엠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데요.





이번 광고 영상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 광고는 동화 <신데렐라>를 모티브로 한 시나리오로 만들어졌고 그래서 주인공 엠버는 ‘엠버렐라’라가 되어 계모와 새 언니들로부터 구박을 받으며 하루 하루를 생활하지만, 늘 데이터가 부족한 그녀는 보고 싶은 드라마도 못 보고 눈물로 지새다가 ‘유플요정(꿀 성대 교관)’의 등장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군 생활을 경험한 뒤 더 씩씩해진 것 같은 엠버 양의 유쾌한 광고 촬영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LTE Video 요금제 광고 촬영 장소는 엠버가 구박을 받는 집과 유플요정을 만나 변신을 한 뒤 놀러 간 클럽 두 곳입니다. 먼저 엠버렐라가 구박을 받았던 집에서 촬영한 세트장의 모습부터 찾아가봤습니다.



찾아간 현장에서는 열심히 촬영장 셋팅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엠버렐라가 군대에서 열심히 배운 바느질 솜씨를 뽐내기 위한 바느질 세트도 완성이 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트장을 만드는 동안 한쪽에서는 계모와 새엄마에게 구박을 받으며 데이터가 없어 보고 싶은 드라마도 제대로 못 보는 엠버렐라로 변신하는 엠버가 있었는데요. 원작에 충실하기 위해 조금은 불쌍한 엠버렐라가 되기 위해 변신 중인 엠버가 있었습니다. 드디어 모든 준비가 다 끝나고 리허설 시작!



계모와 새 언니들은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마음껏 보지만 우리의 엠버렐라는 그 뒤에서 청소를 하는 모습이에요. 사진으로만 봐도 불쌍하죠? 그런데 저런 트레이닝복도 참 잘 어울리네요. 이렇게 하루하루를 데이터도 없이 힘들게 살아가는 엠버렐라. 계모와 새 언니들은 클럽에 놀러 가고 혼자 남은 엠버렐라에게 ‘꿀 성대 교관’ 아니 ‘유플요정’이 나타납니다.


(유플요정과 콘티를 보며 촬영 씬을 준비하는 엠버)



모 방송사의 예능 프로인 <진짜사나이>를 보신 분이라면 잘 아실 겁니다. 교관이라는 위치 때문에 무섭게 느껴지지만 그의 목소리는 어떤 여자라도 반할만하다는 것을요. 더구나 친절함까지 갖추고 있지요. 그런 꿀 성대 교관에 버금가는 ‘유플요정’이 엠버렐라에게 나타나 12시가 지나도 풀리지 않는 마법을 걸어주는데!


항상 데이터가 부족해 보고 싶은 드라마도 못 보는 엠버렐라에게 12시가 지나도 풀리지 않는, 오히려 12시가 되면 새롭게 데이터를 충전해 주는 마법을 걸어주는 것이랍니다~ 바로 LTE Video 요금제를 엠버렐라에게 주는데요. LTE Video 요금제는 매일 1GB의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제공해준답니다.



유플요정은 성대뿐만 아니라 외모도 훈훈하게 생겼다지요? 이렇게 유플요정의 도움을 받아 엠버렐라는 그녀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게 됐고 내친김에 언니들이 놀러 간 클럽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촬영장소도 이태원의 클럽으로 이동을 합니다.



촬영장에 처음 들어섰을 때 멈칫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바로 위 사진 때문입니다. 촬영을 위해 클럽을 대여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사람들 모두 광고를 찍기 위해 모인 보조 출연자라는 사실! 실제 클럽에 올법한 훈남훈녀들이 스테이지를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



분위기 참 좋죠? 이런 분위기에서 광고 촬영이라면 기분 좋게 현장 스케치 취재를 할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촬영장 세팅을 하고 보조출연자들의 준비가 끝나고 본격적인 리허설 시작. 리허설은 약 1시간 동안 했는데요.


(분위기에 취한 새 언니들과 클럽남)


사진 속에서 클럽남이 보이시죠? 열정적인 춤과 애드립으로 촬영 내내 엠버에게 웃음을 선사한 또 다른 남자 주인공입니다. 비운의 남자 주인공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설명 드릴게요. 알고 보면 불쌍한 남자입니다.


클럽인지 광고 촬영장인지 모를 정도로 화끈한 분위기가 이어지며 드디어 본격적으로 광고 촬영이 시작되고 엠버의 등장!


(자신의 등장 차례를 기다리는 엠버. 하지만…)


(스모크를 담당하는 막내 스태프에게 다가가 도와주며 말을 거는 엠버)


엠버는 뒤에서 기다리다 스모크를 뿌리고 있는 막내 스태프 옆에 같이 쪼그리고 앉아 말을 걸기도 하고 직접 스모크를 뿌리기도 합니다. 인기 연예인이지만 이런 소탈한 모습이 왠지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제 엠버의 등장 차례. 스테이지에서 분위기에 몸을 맡긴 보조출연자들 사이로 엠버가 춤을 추며 등장!


(촬영인지 진짜 노는 것인지 모를 정도로 열심히 촬영에 임하는 엠버)


집안일 하던 엠버렐라의 모습도 눈에 띌 정도였는데 유플요정의 도움으로 화려하게 변신한 엠버라면 모든 사람의 이목을 끄는 것은 당연지사! 엠버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위 사진에서 엠버가 누군인지 단번에 알 수 있을 정도이죠?


그리고 이런 엠버에게 다가서는 클럽남! 리허설에서 열정적으로 춤을 추며 분위기를 끌어 올리던 바로 그 남자!



엠버에게 다가가 같이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보자고 작업(?)을 걸고 평소 드라마를 좋아하던 엠버는 흔쾌히 승낙하는 장면~ 빨간 나비 넥타이가 어떤 것을 떠올리게 하고 그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유플러스가 아니라는 것이 나중에는 화근으로 다가온다지요?



하지만 이 클럽남은 엠버와 같이 드라마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터가 없어 집에 가서 와이파이로 본다는 말만 남기고 퇴장~ 그러나 우리의 엠버는 유플요정이 준 ‘LTE Video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 걱정 없이 드라마를 볼 수 있죠~


그리고! 이어지는 엠버렐라 주제곡~ 이 음악이 나오는 순간 저는 열심히 취재 중이었는데 빵~ 터졌답니다.


광고 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 엠버렐라 테마송~ 



우리에게 익숙한 신데렐라 동요를 엠버렐라와 LTE Video 요금제 내용을 넣어 개사와 함께 리메이크한 것인데요. 신데렐라 원곡에 힙합이 어우러져 묘한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ㅎㅎ



(한국어가 서툰 엠버가 가사를 외우는 모습)


엠버는 아직 한국어가 서투르기 때문에 가사를 외우기 위해 카메라 위에 가사가 적힌 종이를 붙여 놓고 열심히 외우면서 촬영에 임했답니다. 모국어도 아닌 다른 나라 언어로 된 노래를 바로 외우는 것은 힘들지만 그녀는 프로니까요!



(카메라 높이에 맞추기 위해 맨발 투혼 중)


본인이 직접 엠버렐라 테마송을 부르는 장면에서는 카메라 높이에 맞추기 위해 힐을 벗고 저렇게 맨발로 촬영을 하는 프로다운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감독님이 OK 하실 때까지 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진짜 프로다운 발언이지요? 



이렇게 엠버는 최신 스마트폰인 G플렉스2과 유플요정이 준 ‘LTE Video 요금제’로 클럽에 모인 사람들과 다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는 장면을 끝으로 촬영을 끝냈습니다.


장시간 동안 쉴 틈도 거의 없는 상황에서 힘들 법한데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장난기 가득한 웃음과 주변사람들과의 거리감 없는 대화로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늦은 시각까지 계속된 촬영 일정에도 싫은 내색 한 번 하지 않고 즐겁게 촬영에 임해 준 엠버 양 고생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촬영장에서의 엠버 양의 스틸 컷 몇 장 보여드리며 ‘LTE Video 요금제’ 광고 촬영 현장 스케치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