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와 특징


카드나 지갑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나가면 교통·쇼핑·은행거래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결제할 때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던 번거로움이 사라진 모바일 간편 결제 핀테크(핀테크는 'Financial Technology'의 줄임말로 금융과 IT가 융합된 산업 분야를 일컫는 말입니다.)


오늘은 핀테크의 핵심 서비스라 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나우

 

페이나우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3초결제로 유명합니다.

페이나우는 처음 가입할 때 기본정보만 입력하고이후 사용은 결제 정보 입력없이 바로 3초 안에 결제를 할 수 있는 빠른 결제 서비스입니다.

 


가맹점 : 10만여 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최대 가맹점)

카드사 제휴 : 국내 신용카드사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운영체제 : 애플 iOS / 안드로이드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에 신용카드 정보와 비밀번호를 등록해놓으면 이후로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카카오 홈페이지>

 

가맹점 : 20여 개

카드사 제휴 : 모든 국내 신용카드사

운영체제 : 애플 iOS / 안드로이드

단점 : 적은 가맹점

 

 


애플페이


애플페이는지문 인식을 거쳐야 결제가 가능하고, 카드 번호 등의 결제정보는 암호화 후 애플 서버가 아닌 본인의 아이폰 내에 저장되는 등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 = 애플 홈페이지>

 

가맹점 : 22만여 개

카드사 제휴 : 비자, 마스터, 아멕스  

운영체제 : 애플 iOS

단점 : 해외에서만 사용가능 / 국내에서 사용 불가

 

케이페이

 

케이페이KG이니시스의 스마트폰앱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가맹점 : 10만여 개

카드사 제휴 : 국내 신용카드사

운영체제 : 애플 iOS / 안드로이드

 

 

한국사이버결제

 

한국사이버결제NHN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를 통해 페이코(Payco)란 브랜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진 = KCP 홈페이지>

 

가맹점 : 30여 개

카드사 제휴 : 국내 신용카드사 (비씨, 국민, 삼성, 외환, 마스터 카드)

운영체제 : 애플 iOS / 안드로이드


 

이상으로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3개의 핀테크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융당국이 '전자상거래 간편화 방안' 등 국내 결제 서비스 경쟁력 개선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고, 카드 업계 역시 적극 동참하고 있어, '페이나우' 하나로 국내 전 신용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여러종류의 전자결제시스템 중 국내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10만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LG유플러스 페이나우를 선택하는것이 스마트한 시대 스마트한 모바일결제 아닐까요?

 

지금 바로 페이나우를 설치해 보세요~ 3천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Play 스토어나 U+ 스토어에서 '스마트월렛'을 설치하고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