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월렛 O2O 쿠폰 서비스 확대


LG유플러스는 핀테크(Finance + Technology)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쿠폰 사업의 확대를 시작으로 O2O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그 일환으로 전자지갑 서비스인 '스마트 월렛'에 쿠폰샵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O2O(Online to Offline) 쿠폰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검색어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관심지역 쿠폰을 추천하거나 평소 자주 이용하는 상품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개인 맞춤형 O2O 서비스를 향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스마트월렛'에 오픈한 '쿠폰샵'에서는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의 상품을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미리 구매한 쿠폰의 바코드인식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한 쿠폰은 자동으로 '스마트월렛' 내 마이월렛(MyWallet)에 따로 보관돼 매장을 방문해서 쿠폰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월렛은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페이나우'와 연동 돼, 쿠폰 구입 시 간단한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나우 가입 후 첫 결제 시에는 2천원 즉시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등 CJ 브랜드나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등 SPC그룹 브랜드 중 20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 사업담당은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으로 이용자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 "쿠폰 제공을 넘어 개인 맞춤형 O2O 쿠폰 서비스로 확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쿠폰샵 오픈 기념 이벤트 열어


또한, 이번 스마트월렛 쿠폰샵의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3월 9일까지 4주 동안 진행하는 '천원의 행복'은 매주 발렌타인데이, 설날 등 다른 테마로 진행되며, 해당 기간 문화상품권 5천원권, 투썸플레이스 카페라떼, 콜드스톤 오리지날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을 단돈 1,0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쿠폰으로 구매했을 때 '페이나우'를 이용해 결제한 고객 중 250명을 추첨하여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스마트월렛'은 휴대폰에서 CJ ONE, 해피포인트 등 제휴 멤버십과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가맹점에서 할인이나 적립,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구글 Play 스토어 또는 U+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