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스푼 날씨 위젯으로 환절기 건강지키기



(안드로이드 5.0(롤리팝) OS 업데이트 고객은 날씨 위젯 설정방법의 Tip 참조)


요즘 날씨, 갑자기 추워졌죠? 주변에도 감기 몸살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일수록 아침에 두툼한 옷을 꼭 챙겨 입게 되는데 막상 낮만 되면 여름이 아직 안 끝난 것인지 뜨거운 햇살이 내려 쬘 때도 있더라고요.


보통 날씨 예보로 알려주는 기온을 보면 과연 어제보다 얼마큼 추운지 더운지 느낌이 잘 안 오죠? 옷을 더 껴입어야 할 지 아니면 덜 입어도 괜찮은지 아침 출근이나 등교길에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U스푼의 날씨 위젯(알림)으로 건강을 지켜보세요. U스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아래 링크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U스푼의 교통정보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참고하시면 됩니다.






U스푼 날씨 위젯




(U스푼 날씨 위젯)



U스푼 날씨 위젯은 잠금화면 또는 홈 화면 위에 있습니다. 현재 위치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화면을 터치하면 U스푼 날씨 메뉴가 뜹니다. 






특히 저녁에 회사 근처에서 비가 올지 안 올지, 이번 주말 나들이 할 곳의 날씨가 어떨지 한 주의 날씨를 한 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맞춤형 날씨 팝업 알림






맞춤형 날씨 팝업 알림은 어제 오늘의 온도 차와 갑작스런 날씨 변동 시 바로 알려주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보통 3도 이상 차이가 나면 알려주는데요. 특히 요즘 같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유용합니다. 낮에 덥다는 것만 생각하고 반팔이나 얇은 옷 하나만 입고 출근했다가 감기에 걸리는 일이 많은데요. U스푼으로 미리 확인했다면, 아침 저녁으로 입을 옷 하나 정도는 더 챙겨서 감기로 고생하지 않았을텐데요.


그리고 앞에서 말씀 드린 눈, 비 같은 갑작스런 일기 변화에도 딱 맞춰서 알려주니, 갑자기 비 맞을 일도 없을 것입니다. 심지어 날씨 주의보, 경보 같은 알림도 준다고 하니 급작스런 일기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답니다.



날씨 위젯 설정 방법



이제 U스푼 날씨 위젯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Case 1 - U스푼 앱 내에 설정메뉴 안에서 Smart Day 설정 메뉴가 있는 경우엔 이렇게 하세요!




* Case 1 위젯 설정 삭제 방법 - 3번 순서에서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위젯이 삭제됩니다.


2014년 11월 중으로 LG G3부터 안드로이드 5.0(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구글의 OS 정책 변경에 따라 Case.1의 잠금화면 위젯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OS를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과 Case.1의 스마트데이 설정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아래 Case.2를 통해 홈 화면에서 날씨 화면 위젯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ase 2 - U스푼 앱 내에 설정메뉴 안에서 Smart Day 설정 메뉴가 없는 경우엔 이렇게 하세요.



1) 홈 화면에서 위젯 설정하기




2) 잠금화면에서 위젯 설정하기


(주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Case 2 잠금화면에서 위젯 삭제방법




날씨 알림 팝업 설정 방법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이렇게 날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U스푼이 제공하는 날씨 정보는 아침에는 몇 도, 저녁은 몇 도 이렇게 단순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가 아침 출근길에는 7도라고 말해도 이게 어느 정도인 지 알 수 없잖아요? 하지만 "어제보다 2도 더 낮습니다."라고 알려준다면 어제와 비교해 더 추운지 아니면 더운지 쉽게 비교할 수 있죠.


그리고 관심지역을 저장해서 현재 지역뿐만 아니라 회사와 집 모두의 날씨를 알 수 있어 날씨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U스푼은 나만의 스마트한 개인비서니까 이 정도는 기본이죠?


아직 U스푼을 설치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설치하세요~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