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레이니] 강원도 경포대 영화 <인시디어스> 다운로드 속도 비교






잇님들, 여름휴가 다녀오셨나요?


벌써 다녀오신 분도 계시고, 이제 막 막바지 휴가를 떠날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국내 유명 휴가지 하면 어디가 생각날지 모르겠지만, 저는 바로 떠오르는 곳이 강원도 경포대입니다.


매년 휴가 중에 하루는 꼭 강원도로 가기로 했었고 시원한 바다에서 발 담그고 퐁당퐁당이 떠 오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로 강원도 경포대를 선택하기 때문에 휴가 때마다 사람들이 몰리는 휴가지입니다.


그런 경포대를 이번에는 조금 특별한 일로 다녀오게 됐는데요. 바로 전국 휴양지 '광대역 LTE-A 리얼매치'를 생생하게 확인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시대가 바뀌다 보니 요즘은 휴가지에서도 물놀이만 즐기지 않고 편하게 영화를 다운 받아 함께 보곤 하는데요. 작년에도 친구들과 강원도로 휴가를 갔을 때 여름에 딱 어울리는 공포영화인 <컨저링>을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대 다운로드 속도 때문에 속 터졌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인지 휴양지에서의 전국 광대역 LTE-A 리얼매치는 저에게 흥미롭게 다가왔답니다.






유플러스가 진행하는 속도측정에서는 벤치비만 사용하지 않고 영화 다운로드와 예고편 업로드 속도도 함께 비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경포대에서 진행한 속도측정에서는 영화 <인시디어스>를 선정했답니다.


저는 <인시디어스>가 무슨 영화인지 ㅁ로랐는데 작년에 경포대에서 봤던 영화인 <컨저링>보다 무서운 영화로 알려져 있더라고요.


같은 감독의 영화이기 때문에 비교되기도 하는데 다들 <컨저링>과 <인시디어스> 중 어느 영화가 더 공포심을 많이 주는가에 대해 갑론을박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혼자서는 절대 보지 말라는 얘기가 많던데 <컨저링>과는 다른 어떤 공포가 있을지도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과 촬영팀 앞에서 진행되는 정정당당한 속도 경쟁.


과연 그 승자는 누구일지 저도 완전 기대가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U+ 사용자로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가장 빠르기를 마음속으로 응원하면서 속도측정이 시작되었답니다.







먼저 벤치비 결과입니다. 강원도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진행됐던 벤치비 테스트 결과.


다운로드에서 S사 72.1Mbps / U+ 100.2Mbps / K사 42.8Mbps

업로드 S사 14.3Mbps / U+ 46.4Mbps / K사 17.7Mbps


우선 벤치비 테스트 결과는 압도적으로 U+의 승리였습니다.










그 후에 진행된 '네이버 TV'에서 480MB 크기의 영화 <인시디어스> 다운로드 테스트 결과입니다.


S사 45초, U+ 42초, K사 48초로 U+의 빠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테스트는 메신저 앱인 '라인'을 이용한 영화 업로드 속도측정입니다. 81MB 크기의 <인시디어스> 예고편 업로드 속도를 비교한 결과 S사 28초, U+ 21초, K사 32초로 업로드에서는 U+가 압도적으로 빠른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쯤 되면 LG U+의 속도는 왜 이렇게 빠른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 최대 80MHz 주파수 대역폭으로 기존의 주파수와 광대역 LTE용 신규 주파수를 추가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넓은 주파수 대역폭을 확보했기 때문이라고 해요.





주파수를 고속도로에 비유해서 생각해보면, 주파수가 많고 대역폭이 넓다는 것은 도로와 차선이 많다는 것과 같은 말인데요. 이처럼 U+는 차선 수가 많기 때문에 속도가 빠를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 4분기에는 무려 3개 주파수 통합으로 세계 최고 속도인 300Mbps 속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속도는 기존 LTE에 비해 무려 4배 빠른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3사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신규 주파수를 구축했기 때문에 동일지역에서도 광대역 LTE랑 LTE-A 서비스 중 속도 품질이 더 좋은 네트워크를 찾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U+.


이런 LTE8 X3 너무너무 기발하지 않나요?






여름 휴가지 중 한 곳인 강원도 경포대에서 유플러스 LTE8 X3의 빠른 속도를 직접 확인하고 돌아온 레이니. 이번 휴가는 U+를 사용하는 제핸드폰으로 속도측정에 사용했던, 여름에 딱 어울리는 공포영화 <인시디어스>를 다운 받아 즐겁게 감상하면서 힐링하고 돌아와야겠습니다.









본 포스트는 블로거 '레이니'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모든 권리는 '레이니'님에게 있으며 사전 허락을 받아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에 게재했습니다.


레이니 블로그 바로 가기 : http://blog.naver.com/car87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