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펜 2기 씨디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5 블랙 유플러스 디자인 및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딱 만져보고 일단 기능을 익혀 볼 생각에 여러 가지 실행해 봤는데요. 반응 속도는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램 용량은 2GB로 이전과 같지만, 램을 좀 많이 사용한 상태에서도 속도는 괜찮네요. 갤럭시S5 블랙 유플러스 디자인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사진을 보고 디자인이 마음에 안 든다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갤럭시S4에 비해서 큰 차이가 없다는 분들도 있었고요. 하지만 직접 살펴봤을 때는 후면 부분은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살짝 고무 느낌도 나고 밀림에도 강했고 작은 점이 들어간 형태로 되어 있는 디자인이 그렇게 나쁘진 않더군요.

 

갤럭시S5의 홈 버튼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더해져 보안이 조금 더 강화됐습니다. 화면에 패턴 잠금을 걸더라도 지문 인식보다 강할 수는 없죠. 갤러리 부분에서도 세세히 살펴보니 바뀐 점이 많네요. 카메라 부분도 바뀐 것이 많은데 이런 세세한 것은 나중에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는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5입니다. 얼핏보면 살짝 갤럭시노트2 느낌도 납니다. 크기는 갤럭시S4 보다 약간 위아래로 길어졌고 가장자리의 각은 조금더 커졌습니다.

 

 

 

 

갤럭시S5 정면 모습입니다. 화면 전면의 접합 방식이 변경 되었습니다. IP67 등급을 만족하기 위해서 조금 더 까다로운 방식으로 조립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갤럭시S5 후면 부분입니다. 스피커는 갤럭시S4와 같이 아래에 위치합니다. 표면에는 일정한 패턴으로 오목하게 들어간 무늬가 있습니다.

 

 

 

 

카메라와 플래시는 위와 아래로 가까이 있습니다. 플래시 옆에는 심장박동 측정을 하는 센서도 있습니다. 카메라는 1,600만 화소를 지원하며 조금 더 돌출되어 있습니다.

 

 

 

아랫부분의 모습입니다. 가장자리는 곡선처리가 되어 있고 단자 부분은 커버 때문에 살짝 평평합니다.

 

 

 

 

왼쪽 측면 부분입니다. 볼륨 조절 버튼 부분이 크기보다는 조금 더 상단에 있습니다.

 

 

 

 

다시 아랫부분입니다. 커버가 있어서 전원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연결하는 부분에 물이 스며들지 못하게 막혀 있습니다. 이것은 갤럭시S4 액티브와 같은 방식입니다.

 

 

 

커버를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커버가 넓게 되어있는 이유는 USB 3.0 인터페이스를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기존의 마이크로 5핀 USB 2.0 단자도 하위 호환이 되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의 오른쪽에 연결 가능)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보입니다.

 

 

 

상단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막혀 있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방수가 됩니다. 참고로 DMB 안테나가 없습니다. 이것은 방수가 힘들었나 싶기도 하고요. 대신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므로 이어폰을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후면 커버를 열어본 모습입니다. 배터리와 주요 부분에 실링이 되어 있어 물이 스며들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2,800mAh 용량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자세한 리뷰에서는 배터리 충전 전류, 배터리 사용 시간 등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5 처음 켤 때 로고 부분.

 

 

 

 

갤럭시S5 LTE8 유플러스 로고입니다.

 

 

 

처음 잠금 화면 모습입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올리면 바로 카메라가 켜집니다.

 

 

 

 

툴박스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항상 떠다니는 나만을 위한 앱 상자 같은 것입니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보입니다.

 

 

 

 

 

 

갤럭시S5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는 유튜브 동영상 리뷰입니다. 디자인 부분을 자세히 소개하는 편이니 꼭 봐주세요. 추가로 자세한 리뷰도 곧 올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씨디맨'님이 작성한 것으로써 사전 허락없이 무단 전제·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U+PEN 2기 '씨디맨' 블로그 가기 : http://www.cdmanii.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