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월 2주 IT News - 이동통신사 영업정지, 디아블로3 확장판 서비스 시작

이동통신 3사 영업정지 시작

 

 

이동통신 3사의 영업정지가 지난 13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내린 영업정지는 각 이동통신사가 45일 동안 영업에 관련된 모든 행위(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를 할 수 없습니다.

 

이전 영업정지는 신규가입과 번호이동만 할 수 없었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같은 통신사 내에서 기기변경까지 할 수 없게 됐다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24개월 이상 사용한 고객과 분실/파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고객에 한해서는 같은 통신사에서 기기변경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19-114)나 직영 대리점은 U+ SQUARE로 문의해 주세요.

 

그리고 영업정지 기간이 길기 때문에 동시에 2개 통신사가 영업정지를 하고 한 개 통신사만 영업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기간 

 유플러스

1차 : 3월 13일 ~ 4월 4일

2차 : 4월 27일 ~ 5월 18일

 SKT

4월 5일 ~ 5월 19일

 KT

3월 13일 ~ 4월 26일

 

 

3월 13일부터 5월 19일까지 이어지는 영업정지 기간 중 LG유플러스는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이 가능한데요. 마침 이 기간에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5'가 출시됩니다.

 

만약 갤럭시S5를 누구보다 빨리 사고 싶다면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가능합니다.

 

 

아! 이번 영업정지 기간에는 오직 모바일 부분만 해당하며 tvG, 인터넷, 홈보이 같은 유선 서비스는 기존과 똑같이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3 확장판 판매 시작

 

 

소위 말하는 '악마의 게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사실 이 악마의 게임이란 별칭이 붙은 것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3대 악마의 게임을 꼽으라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디아블로' 시리즈입니다.

 

 

 

블리자드에서 만든 디아블로는 2012년 5월 10년 만에 3번째 작품인 <디아블로3>가 나왔었죠. 당시 한정판을 사려고 며칠 동안 노숙을 하면서 기다리는 사람이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년 만에 확장판인 <디아블로 3 : 영혼을 거두는 자>가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옥션에서 4,000개 한정으로 소장판 판매 행사가 있었는데 13분 만에 매진됐다고 합니다.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죠.

 

한편 <디아블로3 : 영혼을 거두는 자>는 25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LG 스마트TV에서 <겨울왕국>을 3D로 본다

 

 

애니메이션 역사상 첫 천만 관객 돌파라는 위업을 달성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가정에서 3D로 볼 수 있게 됩니다.

 

LG전자는 자사에서 판매 중인 스마트TV에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3D를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LG전자 스마트 TV 메뉴 내 '3D World'를 통해 3월 17일부터 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LG전자는 3D World에서 '디즈니' 메뉴를 따로 두고 디즈니에서 나온 3D 영화를 유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겨울왕국 3D를 제공하면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을까 합니다.

 

이쯤에서 유튜브 조회 수 1억 4,000만 회를 넘긴 <겨울왕국>의 OST인 <Let It Go> 뮤직비디오 한 번 보고 가실까요?

 

 

 

 

 

삼성 갤럭시 그랜드2 출시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그랜드2'를 이동통신사 영업정지 첫날인 13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는 삼성전자의 보급형 제품으로 전작 갤럭시 그랜드2의 후속작으로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3의 중간 정도의 화면 크기에 사양을 낮추는 대신 출고가를 50만 원 초반대로 책정해 일명 '효도폰'으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그랜드2 스펙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PU - 1.2GHz 쿼드 코어

램 - 1.5GB

화면 크기 - 5.25인치

해상도 - 1,280 x 720 HD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카메라 - 전면 210만, 후면 800만 화소

네트워크 - LTE 지원

배터리 - 2,600mAh

제품크기 - 146.8 x 75.3 x 8.95mm

무게 - 166g

 

갤럭시 그랜드2는 출고가 51만 7,000원으로 갤럭시S나 갤럭시노트 시리즈보다는 매우 저렴하므로 '효도폰'으로도 딱 맞고, 스마트폰 스펙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인터넷 검색이나 채팅 정도만 즐기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라 보입니다.

 

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 그랜드2를 영업정지 기간이 풀리는 4월 5일~26일, 5월 19일 이후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이용 시간, TV 이용 시간 제쳤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하루에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를 이용하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저부터도 항상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다니는데요,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출·퇴근길 대중교통 안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전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고 있을 정도로 심각하다면 심각한 수준입니다.

 

최근 HS애드에서는 TV·PC·모바일 기기를 월 1회 이상 사용하는 사람 1,000명을 대상으로 이용 시간을 조사했는데요. 그 결과를 보면, 모바일 이용 시간이 3시간 34분으로 가장 길고 그 뒤로 TV는 3시간, PC는 48분이라고 나왔습니다.

 

이 조사결과에서 충격이라면, TV를 보면서 모바일 기기도 동시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53%나 된다는 것입니다. 이 53%는 TV를 보면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검색하거나 SNS에 시청 정보를 공유하는 부류가 가장 많다고 해요.

 

이제는 모바일 기기로도 PC에서 했던 것들을 불편함 없이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덕분에 휴대하기 좋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점점 더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려고 고개 숙이고 있는 동안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잊고 있는 것은 없는지 한 번쯤은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