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월 4주 Weekly IT News - 젤리빈 4.3 업데이트 / 넥서스7 2세대 국내출시일 등

1. 애플 개발자 사이트 해킹

 

전 세계 PC와 서버를 공포로 떨게 하는 해킹! 아마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라면 어떤 것을 막론하고 모두 해킹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첫 소식은 애플의 개발자 사이트가 해킹당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8일 애플 개발자 사이트가 해킹을 당해 홈페이지를 임시 폐쇄하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애플 개발자 사이트는 iOS나 OSX 기반의 어플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위한 곳입니다.

 

애플은 21일 이 사실을 등록 회원에게 이메일로 알리고 가입자의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등이 유출됐을 수 있다 말하고 있지만, 중요 정보는 모두 암호화되어 악용될 소지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18일 애플 개발자 사이트 해킹에 대해 다른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브라힘 발릭'이라는 터키 개발자가 해당 사이트에 대한 버그 리포트를 했을 뿐인데 자기를 해커로 몰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같은 내용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10만 명의 개인정보를 탈취했다고 합니다.

 

나쁜 의도는 없었다지만 개인 정보를 이렇게 가져가는 것은 범죄인데요, 애플은 이에 대해 진상 파악을 하고 범죄 사실이 드러나면 조치를 취할 것이라 합니다. 

 

 

2. 구글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발표

 

지난 24일(현지 시각) 구글이 스마트폰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4.3도 안드로이드 4.1, 4.2와 같이 '젤리빈'을 코드명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입니다.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에서는 기능 추가와 배터리 효율 향상, 그래픽 성능 개선, 다중 사용자 지원 등이 추가됐습니다.

 

안드로이드 4.3은 먼저 갤럭시 넥서스, 넥서스4, 넥서스7, 넥서스7 2세대, 넥서스10에 우선 적용되고 갤럭시S4와 HTC ONE에도 곧 적용될 것이라 합니다.

 

또한, 루머로는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S3에도 안드로이드 4.2.2를 건너뛰고 4.3 젤리빈으로 바로 넘어갈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3. 웹을 TV로, 구글 크롬캐스트와 넥서스7 2세대 발표

 

구글이 보급형 7인치 태블릿인 넥서스 7을 발표했습니다.

 

넥서스 7인 구글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을 탑재하고 7.02인치 화면 크기에 1,920 x 1,200 풀HD 해상도, 전면 120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400에 쿼드코어 1.5GHz와 2GB 메모리, 16/32/64GB 저장 장치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구글 넥서스7 2세대>

 

네트워크 지원 부분을 보면 와이파이, NFC, 블루투스와 함께 LTE도 함께 지원하는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라 합니다. 와이파이 버전은 7월 30일 출시 예정이고 LTE 버전은 그 이후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죠~ 16GB는 $229.99, 32GB는 $269.99이며 둘 다 와이파이 전용 모델입니다. $64GB LTE 버전은 $349.99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죠?

 

넥서스7 2세대 국내출시일 궁금하시죠? 한국은 넥서스7 1차 출시국으로 되어 있습니다. 출시 예정일이 7월 30일이므로 빠르면 다음 주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넥서스 7 2세대와 함께 '크롬캐스트'라는 제품도 같이 발표했는데요.

 

 

 

크롬캐스트는 인터넷 콘텐츠를 TV로 전송하는 기기입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PC에서 재생한 미디어 콘텐츠를 TV로 바로 전송하여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그 이름처럼 웹 브라우저의 한가지인 '크롬'에서 재생하는 모든 것을 TV로 보낸다는 제약이 있지만, 사용이 편하고 $35라는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크롬캐스트 소개 영상>

 

 

4. 유명 여배우 사칭 악성코드 주의보 발령

 

이번에 전해 드릴 소식은 악성코드 주의보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는데요, 유명 여배우의 사생활 노출 동영상을 이용해서 퍼지고 있어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영화 해리포터의 여주인공인 '엠마 왓슨'과 '셀레나 고메스' 사생활 동영상을 사칭하였다는 것과 SNS의 대명사 격인 페이스북을 통해 유포되고 있어 매우 빠르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사진과 제목을 보여주고 해당 영상을 받으려면 url을 클릭하라는 메시지가 있다면 절대 클릭하면 안 됩니다.

 

보통 이와 같은 수법으로 악성 코드를 심고 감염된 PC를 통해 금융 정보나 개인 정보를 빼 가기 때문에 추가적인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호기심 어린 클릭 한 번에 소중한 재산과 정보를 잃을 수 있으니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5. LTE 가입자 수, 3G 넘었다.

 

 

LTE 상용화 2년 만에 가입자 수가 약 2,300만 명이 됐습니다. 이 수치는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 중 40.8%에 해당하는 것이며 3G 가입자는 약 2,210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LG U+가 최초로 LTE 상용화,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한데 이은 쾌거라 할 수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 25일 밝힌 이 통계를 보면 전체 스마트폰 가입자 중 65%가 LTE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래부는 연말까지 LTE 가입자가 3천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LTE-A의 상용화가 더욱 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U+는 지난 18일 LTE-A 상용화를 시작했고 3G를 사용하지 않는 '100% LTE'를 선보였습니다. 음성,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100% LTE 망을 이용한 '100% LTE'로 즐거운 LTE 생활을 즐겨 보세요~

 

6. LG전자 'G2' 티저 영상 공개

 

LG전자의 차기 전략 폰인 'G2'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G2'는 옵티머스G의 후속 모델로, 최근에 '옵티머스'라는 이름을 떼고 순수하게 'G2'라는 이름으로 확정된 스마트폰입니다.

 

G2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하였고 2.3GHz 쿼드 코어에 2GB 메모리, 5.2인치 화면과 1,920 x 1,080 풀HD 해상도, 16/32GB 저장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지원은 WCDMA 기반의 3G와 LTE 및 LTE-A를 함께 지원하고 있어 갤럭시S4 LTE-A밖에 없는 LTE-A 단말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전면 홈 버튼과 옆면의 볼륨 버튼을 없애고 뒤에 배치해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것도 특징입니다.

 

G2 발표는 8월 7일 오전 11시(뉴욕 시각)에 뉴욕에서 전 세계 미디어를 대상으로 할 예정이고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중계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G2 공식 티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