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월 2주 Weekly IT News - 옵티머스G2 디자인 유출 / 갤럭시S4 미니 가격

1. 스마트폰 카메라가 4,100만 화소? 노키아 루미아 1020 출시

 

지난 11일, 노키아가 뉴욕에서 발표한 스마트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윈도우폰 8 기반의 '루미아 1020'이라는 모델로, 가장 큰 특징은 무려 4,1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카메라 화소가 가장 높은 것은 외국에서 출시한 '갤럭시S4 줌'으로 1,600만 화소였습니다.

 

루미아 1020에는 손 떨림 보정 기능인 'OIS', 제논 플래시, 4배 줌 기능과 'Pro Camera' 앱을 기본 탑재하여 수동 카메라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MP3 플레이어에 이어 보급형 디지털카메라의 생존까지 위협하게 될까요?

 

2. 윈도우8.1 최종 버전, 8월말 PC 제조사에 배포

 

윈도우8에 '시작 버튼'을 추가한 코드명 'blue'인 윈도우8.1 RTM(Release to Manufacture) 버전이 8월 말에 PC 제조사에 공급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RTM 버전이란 PC 제조사들이 PC를 판매할 때 미리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OEM 버전입니다. 결국, RTM 버전이 출시 준비 중이라는 것은 개인 소비자가 살 수 있는 리테일 박스 패키지 제품도 조만간 출시한다는 것과 같은 뜻입니다.

 

현재 윈도우8을 사용하고 있다면, 정식 버전 출시 후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6월 말에 윈도우8.1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판 버전인 윈도우8.1 프리뷰를 발표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상태입니다.

 

 

3. LG U+ LTE-A 서비스, 다음 주부터 시작

 

LG U+가 7월 셋째 주부터 LTE-A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합니다. U+의 LTE는 '100% LTE-A'라는 슬로건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까지 모두 LTE로 연결하는 '싱글 LTE' 서비스입니다.

 

 

'100% LTE'라는 것도 음성 통화까지 LTE 망으로 연결하여 더 또렷한 'HD 보이스' 통화가 가능하게 만들어진 것이며, 현재 'VoLTE'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한편, LG U+는 100% LTE-A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7월 중 출시 준비 중이고 그 첫 번째 제품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4 LTE-A (모델명: SHV-E330L)'이 될 것이며 이후 LG전자의 '옵티머스 G2'를 비롯해 총 6종의 LTE-A 지원 단말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데이터뿐 아니라 음성까지 LTE로 연결하는 싱글 LTE, '100% LTE'로 진정한 LTE-A를 느껴볼 날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4. LG전자 옵티머스G2, 최종본 사진 유출

 

LG전자가 일명 '회장님 폰'으로 개발한 '옵티머스G'의 후속 버전인 '옵티머스G2' 최종 디자인이 엔가젯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옵티머스G2 디자인 유출 사진출처: 엔가젯>

 

<옵티머스G2 디자인 유출 사진출처: 엔가젯>

 

<옵티머스G2 디자인 유출 사진출처: 엔가젯>

 

옵티머스G2는 처음 디자인이 유출됐을 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 이유는 전면부 홈 버튼과 옆면 볼륨 버튼을 전부 빼버리고 소프트 키 방식과 후면에 물리 버튼을 채택해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G2 스펙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떠도는 루머를 종합해 보면 5.2인치 화면에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퀄컴 스냅드래곤 800 AP를 탑재하였으며 2.3GHz로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램은 2GB 또는 3GB가 사용될 것이라 합니다.

 

국내 출시일에 대한 루머도 있는데요, 일단 LG전자는 8월 7일에 뉴욕에서 정식 발표하고 국내 출시는 8월 20일 이후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 Pro를 통해 찬사를 받은 LG전자가 옵티머스G2에서도 그 인기를 유지할지 궁금하네요.

 

5. 3D 프린터의 발전, 카메라와 구두까지

 

프린터는 종이에 글자나 그림을 인쇄하는 장치입니다. 하지만 3D 프린터가 등장하면서 이런 고정 관념이 깨졌습니다.

 

3D 프린터는 물체의 설계도만 있다면 입체적인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이것으로 권총까지 만들어 미국이 발칵 뒤집힌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프랑스의 한 학생이 3D 프린터로 디지털카메라를 만들고 도면까지 공개하였습니다.

 

 

<3D 프린터로 만든 디지털카메라>

 

'OpenReflex'라는 이름의 이 카메라는 1/60 초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이 사진도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프랑스 파리에서는 3D 프린터로 만든 구두를 신고 패션쇼까지 열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 건축가 '렘 D 쿨하스'가 3D 프린터를 이용해 공동으로 제작한 12켤레의 신발을 신고 '패션위크' 무대에서 워킹을 했다는데요, 실제로 신고 걸어도 될 만큼 단단한 내구성을 보여줬다는 것이 더 놀랍습니다.

 

<3D 프린터로 만든 구두>

 

다음에는 어떤 것이 만들어져 우리를 놀라게 해 줄까요?

 

 

6. 갤럭시S4 미니, 자급제 폰으로 나온다

 

갤럭시S4의 파생 모델 중 하나인 '갤럭시S4 미니'가 자급제 스마트폰 형태로 국내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4 미니>

 

자급제 스마트폰이란 소비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제조사로부터 산 후 원하는 통신사에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즉, 편의점이나 삼성전자 대리점에서 '갤럭시S4 미니'를 사고 U+ 공식 대리점 또는 서비스센터에서 유심칩만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미니는 갤럭시S4에서 파생된 모델인 만큼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스펙은 조금 낮은 만큼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공개된 갤럭시S4 미니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 4.3인치 qHD 슈퍼아몰레드 화면
  • 1.5GB 램
  • 8GB 저장 공간
  • 전면 190만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탑재
  • 802.11 a/b/g/n, 블루투스 4.0, NFC 지원
  • 크기 : 124.6 x 61.3 x 8.94mm
  • 무게 : 107g
  • 배터리 : 1,700mAh

갤럭시S4 미니 가격과 디자인은 결정되지 않았으나, amazon.co.uk에서는 395.25파운드(원화 673,3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