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손은진, 손희정 미션 #4 VoLTE 知音(지음) UCC로 표현하기 "VoLTE vs 3G"

 

LG U+는 지난 9월 한달간 LG U+의 VoLTE 휴대폰(옵티머스 LTE 2, 갤럭시 S3)으로 총 4주간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HD급 음질의 음성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남들보다 빠르게 LG U+의 VoLTE 知音(지음) 를 이용해본 지음지기 서포터즈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오늘은 옵티머스 LTE 2로 LG U+의 VoLTE를 체험한 지음지기 서포터즈 손은진, 손희정님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지음지기 서포터즈 미션>
-미션 #1 단말기 리뷰 
-미션 #2 VoLTE서비스 리뷰
-미션 #3 VoLTE 커버리지 테스트
-미션 #4 VoLTE 체험 동영상 제작 

 


LG 유플러스 LTE의 지음지기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설레고 기대되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네요. 네 번째 미션은 VoLTE 서비스를 활용한 자유로운 영상 만들기입니다. 컨셉은 처음부터 잡았으나 연휴 내내 정신없고 바쁘다는 핑계로 작업을 못하는 바람에 막판에 시간에 쫒겨 만들게 되었습니다. ㅠㅠ 원래는 다양한 음향효과를 넣어 조금 더 진짜 같이 만들고 싶었으나 무료 음향효과 파일을 잘 못찾은데다, 시간에 쫒겨 애니메이션의 타이밍 정리도 제대로 못하는 바람에 퀄리티가 떨어져 많이 아쉽네요. 그래도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
 

▲ 동영상 첫 화면

  

영상의 컨셉은 GAME입니다. ^^ VoLTE 서비스와 3G의 대결로 이루어진 게임인데요, 첫 대결은 스피드, 두 번째 대결은 퀄리티, 세 번째 대결은 커버리지 비교입니다. 물론 미리 예상하시듯 세 게임 모두 VoLTE의 완승이기는 합니다. ㅋ 

 

첫 번째 대결 :: 통화 연결 속도

 

▲ 통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발신되는 VoLTE에 비해 계속 통화 연결 중인 3G!

 

 

▲ 통화 연결 속도 대결에서는 VoLTE의 압승!

 

두 번째 대결 :: 영상 통화 품질


▲ 작은 움직임에도 쉽게 깨져보이는 3G와 달리 선명함을 자랑하는 HD 영상통화!

 

 

▲ 영상 통화 품질 대결에서도 VoLTE의 승리! 

 

세 번째 대결 :: 커버리지 비교


▲ 전국망을 자랑하는 VoLTE답게 다양한 장소에서도 언제나 안테나 빵빵!!

 

 

▲ 커버리지 대결에서도 VoLTE의 승리로 삼세판 완승!!!

 

이렇게 모든 대결에서 VoLTE의 승리로 게임은 마쳐집니다. ㅎㅎㅎ 조금 과장되게 표현하기는 했지만 실제 사용하면서 느낀 VoLTE의 장점을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실제로 빠른 통화연결, 선명하고 깨끗한 통화품질, 끊기지 않고 어디서나 잘터지는 등 확실히 VoLTE만의 장점을 많이 느낄 수 있었던 체험 기간이었습니다. 처음 상용되는 서비스이다보니 통신 요금이 비싸다는 기사가 종종 보이더군요. 지금도 비싸다는 소리를 듣는 LTE요금과는 또 다른 요금제이기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일 것 같기도 합니다. 앞으로 조금 더 안정적인 요금체제로 발전되기를 기대해보며 한달간의 서포터즈 체험 활동을 마무리해봅니다. 

 

VoLTE vs 3G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