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음지기 서포터즈-홍현표, 김수진 미션 #1 더욱 강력해진 옵티머스 LTE 2 낱낱이 파헤치기

LG U+는 지난 9월 한달간 LG U+의 VoLTE 휴대폰(옵티머스 LTE 2, 갤럭시 S3)으로 총 4주간 LG U+의 VoLTE 知音(지음)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知音知己(지음지기)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HD급 음질의 음성통화(VoLTE)와 영상, 데이터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 남들보다 빠르게 LG U+의 VoLTE 知音(지음) 를 이용해본 지음지기 서포터즈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오늘은 옵티머스 LTE 2로 LG U+의 VoLTE를 체험한 지음지기 서포터즈 홍현표, 김수진님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지음지기 서포터즈 미션-홍현표, 김수진>
-미션 #1 단말기 리뷰

-미션 #2 VoLTE서비스 리뷰
-미션 #3 VoLTE 커버리지 테스트
-미션 #4 VoLTE 체험 동영상 제작

 

지음지기 서포터즈라고 들어보셨나요? LG유플러스에서 세계 최초로 4G VoLTE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면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서포터즈를 모집했었는데, 운 좋게도 하나둘셋이 20팀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카추카~ 짝짝짝!!!♬ IT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일반고객의 눈높이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곳저곳에서 VoLTE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았어도 아직은 생소하게만 느껴지실 거예요.

 


*VoLTE란?

Voice over LTE의 약자로 음성과 데이터를 모두 LTE망으로 제공하여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음성통화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로 인해 생생한 고음질과 더불어 빠르고 다양한 영상/데이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므로 서로간의 감정의 교감까지도 이루어지게 만드는 기존의 LTE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간 명품LTE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이것이 바로 LG유플러스의 知音(지음)서비스입니다.


사정상 KT올레 LTE를 사용하고 있는 하나둘셋이지만, 굳이 VoLTE가 아니더라도 전국통신망 구축시스템은 국내에서 LG유플러스를 따라갈 데가 없다는 건 인정합니다. 사실 KT는 기술력보다는 광고의 덕을 많이 보는 케이스라고 할 수 있지요.
 

현재 VoLTE  지음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삼성 갤럭시S3 VoLTE와 LG 옵티머스lte2 이렇게 2종류입니다.

 

 

                         갤럭시S3 VoLTE                                              옵티머스 LTE 2                                      

                

저에게는 LG 옵티머스lte2가 도착했어요.LG 옵티머스lte2는 통신3사의 공용모델로 출시되긴 하였지만, 현재 VoLTE서비스를 지원하는 통신사는 오직 LG유플러스뿐이라는거!!

 

말로만 듣던 VoLTE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니 벌써부터 설레이네요^^ 자, 옵티머스lte2와의 첫만남부터 친해지기까지 아낌없이 다 보여드릴께요~함.께.해.요♡ 지금부터 간단명료! 알기쉽게 잘 정리해드릴께요~ gogo~

 

LG optimus LTE 2 : #1. 옵티머스 LTE 2의 디자인


   

짜잔~ 위풍당당한 LG 옵티머스lte2와의 첫 대면입니다. 생각한 것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세련된 자태에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 올 블랙톤에 홈버튼에만 실버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깔끔함을 표현해주었고, 테두리가 빛을 받으면 메탈느낌의 은은한 실버광택이 나서  그 신비스러움에 자꾸 요리조리 돌려보게 된다는...ㅎ

 

각이 진 것 같으면서도 모서리부분 처리를 완만하게 해 놓아서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움이 정말 말그대로 굿~입니다. 뒷판은 강한 충격과 긁힘에도 기스나 깨짐이 없는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요. 아이폰은 작게 느껴지고,갤럭시노트처럼 5인치화면이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라고 생각하신다면 옵티머스 LTE2는 그 중간 사이즈정도되는 아주 적당한크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들고다니기에 적당한 사이즈에 뒷부분은 더욱 완만한 곡선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손에 착 감기는 이 그립감이 단연 최고예요!

그리고 기존의 옵티머스시리즈가 조금 무겁다는 평이었다면 옵티머스 LTE2는 크기대비 무게가 가볍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겉으로 보기엔 조금 무게감이 있겠다 싶었는데 막상 들어보고 놀랬거든요- 아이폰보다 많이 가볍네요!

 

LG optimus LTE 2 : #2. 옵티머스 LTE 2내부 UI


▶파격적인 위치의 되돌아가기 버튼

스마트폰에 보면 되돌아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보통은 되돌아가기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을거예요. 많은 분들이 원래 스마트폰은 그런가보다..하셨을테지만 저도 거기에 대해 별 생각이 없었는데,  옵티머스 LTE 2를 써보니 왜 왼쪽에 두었는지 알 것 같아요.

 

메뉴버튼이 오른쪽에 있을때는 한 손으로 스마트사용하다가 엄지손가락 아래 손바닥부분으로 인해 원치않게 전 화면으로 되돌아가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LG에서도 이번에 버튼위치를 바꾼 이유가 LG가 구글에서 소비자조사를 했더니되돌아가기버튼이 왼쪽에 위치하는것이 더욱 편의성을 높여준다고 하여 이렇게 바꾸었다고 해요.

 

▶놀라울정도로 똑똑한 카메라 기능 

야심차게 준비한 옵티머스 LTE 2에는 특히 카메라기능을 눈여겨 볼 만 해요. 일일이 다 설명하기엔 너무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핵심적인 몇가지만 소개할께요.

 

음성으로 사진찍기

김치~ 소리가 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는 기능이예요. 특히 셀카를 찍을때 한 손으로 거리조정하느라 셔터누르느라 핸드폰 떨어뜨린일이 몇 번인지..이젠 김치~만 외치면 사진촬영이 되니 어깨동무도 V자 그리며 깜찍한 포즈도 취할 수 있다는거! 단, 다른 단어로 하면 안되고 꼭 김치~ 라고 해주세요^^

 

김치~하면 찍히는 동영상 보기↓↓↓↓↓

 

다양한 장면모드와 필터효과

 

대게는 디카에만 적용되어 있는 기능인데 옵티머스 LTE2만 가능한 촬영기능이예요. 일반,인물,풍경,스포츠 등 환경에 맞는 모드로 설정하면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더욱 효과적으로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포토샵에서 사진 편집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필터효과를 핸드폰으로 찍어 바로 적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겠죠?


사진을 찍은다음, 기분에 따라 사진에 따라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서 색다른 컨셉의 또다른 사진을 만들어 낼 수가 있어요.위 사진이 원본이예요.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명도,채도 조절부터 다양한 필터효과로 사진을 꾸밀 수 있어요. 다음은 터치만으로 손쉽게 사진보정을 해보았습니다.

                               로모                                                                      세피아            


                             흑백                                                                     따뜻하게


타임머신 촬영

 

사진을 찍는 순간에 나도 모르게 눈을 감아버릴때 있죠? 그럴땐 타임머신 촬영을 이용해보세요.타임머신 카메라는 누른후부터 활영버튼을 누르기까지 약 1초간 5장의 사진이 찍히는데, 미리 1초전의 사진을 찍어놓기 때문에 찰칵~ 한 후에 5장의 사진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를 수가 있어요.


0.2초사이에도 표정과 움직임이 다를수 있잖아요. 찰나의 순간에서도 가장 자연스러운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인물사진이나 움직임이 심한 배경촬영에 있어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LG optimus LTE 2 : #3. 아이폰4 3G와 비교


사이즈부터 차이가 나는 게 보이실 거예요. 아이폰4는 4개의 모서리가 둥근형인데 반해, 옵티머스 LTE 2는 가로보다는 세로폭이 좀 더 긴 직사각형의 디자인에 각이 진 것 같으면서도 섬세한 곡선처리가 되어있어요.

셀카를 비롯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터라 카메라 비교를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아이폰4는 촬영,후레쉬,일반/셀프카메라 조절이 기능의 전부인 반면, 옵티머스 LTE 2는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가장자리에 떠 있고, 터치만으로 사진편집이 가능합니다.

 

아, 깜빡할 뻔 했네요. 셔터속도 차이가 2-3초는 넘게 차이나는 것 같아요. 아이폰은 셔터가 늦어서 흔들리는 사진이 의외로 많거든요. 옵티머스 LTE 2는 손가락 갖다대기가 무섭게 찰칵!

 

셔터속도 뿐만 아니라 통화연결시간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 통화버튼을 누른후에도 2-3초 있다가 신호가 가는 아이폰4에 비해 옵티머스 LTE 2 터치하는 순간 바로 전화가 걸립니다. 정말이냐구요? 네~ 100% 리얼입니다!!

 

저기 위에 앞판 유리 깨진거 보이시나요? 아이폰의 최대 단점이예요. 유리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서 보기에는 예쁜데

맨 바닥에 떨어뜨리는 날엔....케이스가 있어도 박살이 나요. 제 주변에 아이폰4 쓰는 사람 중 앞뒤를 불문하고 유리 안깨진 사람은 몇 명 안되는 것 같아요. 

표면의 질감이 느껴지시나요?고무도 아닌것이 플라스틱도 아닌것이..  옵티머스 lte2는 세라믹소재로 만들어져서

긁힘과 충격에 강해서 아주 튼튼해요.

화면크기와 앱 비교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VoLTE 지음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상단 상태바를 보시면 VoLTE 로고를 표시해두어사용가능여부를 알려줍니다. 아래 통화버튼키에도 VoLTE 로고를 만들어 놓았구요~


화면 상단에 있는 VoLTE 로고 

통화버튼에 있는 VoLTE 로고  

 

LG optimus LTE 2 : #4. 옵티머스 LTE 2의 장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엄청난 속도  

 

이보다 더 빠른 핸드폰 보셨나요? 집에 있는 컴퓨터보다 더 빠른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옵티머스 lte2입니다.

국내최초 2GB대용량 RAM을 탑재하여 메모리 용량이 2배나 커졌다네요. 와우~ CPU성능에 맞추어 RAM도 성능을 그에 맞게 올려놓아서 직접 사용해보시면 아마 엄청난 속도에 속이 시원할겁니다^^

 

게다가 노래틀어놓고, 책 읽다가 중간에 게임도 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1GB메모리를 가진 기존의 스마트폰들은 실행되는 앱들이 중간에 꺼지거나 멈춰서 앱 실행이 처음부터 다시 되는일이 많았지만, 옵티머스 lte2 넉넉한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서 여유있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거~!

 

▶HD급 또렷하고 생생한 고음질,빠른 통화


이 부분은 옵티머스 lte2를 직접 써봐야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될 것 같아요. 분명 핸드폰 통화인데 TV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처럼 들리거든요~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듯한 착각이 들 정도예요.상대방의 목소리가 이렇게 생생할 줄이야.

 

또 놀랐던 것은 바로 통화연결시간이 정말정말 짧다는 것인데, 번호를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1초도 안되서 전화가 걸려요!! 누르자마자 바로~

 


▶오랜시간 즐길 수 있는 수명 긴 밧데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밧데리가 빨리 없어진다는 거 다들 아실거예요.  시내로 나갈 일이 있을때는 오가는 버스나 지하철안에서 내내 노래듣거나 인터넷 검색 아니면 책을 읽는데, 통화를 많이 하거나 데이터를 좀 많이 썼다싶은 날은 어김없이 밧데리가 간당간당~ 마음을 졸이게 되잖아요.

 

우선 대용량 2150mAh의 배터리라는 것도 솔깃하지만 옵티머스 LTE2는 고용량에 그치는것이 아니라 배터리 효율성을 40% 향상시켰다는 거! 연속통화 660분,연속대기시간 255분,DMB시청시 400분까지도 가능하다니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물론 멀티태스킹을 하면 조금 더 빨리 닳긴하지만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확실히 오래간다고 장담할 수 있어요!!

 

▶감탄을 자아내는 놀라운 카메라성능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카메라야 핸드폰이야?~ 싶을정도로 화질이...완전 굿이예요,진짜!! 현재 OLYMPUS PEN E-PL1 사용하고 있는데, 옵티머스 LTE2로 사진찍어보니 카메라랑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선명한 화질과 색감이 최고입니다.

 

8M BSI카메라를 장착해서 좀 더 고급스럽고 선명한 화질하며, 셔터속도가 놀랄 정도로 빠릅니다~ 터치와 동시에 셔터가 눌러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순간포착 능력이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어요.

 

▶발열현상 NO~ 뜨겁지 않아요

 

조금만 쓰다보면 뜨끈뜨끈해지기 시작해서 급기야는 앗 뜨거! 소리까지 나오는 스마트폰 발열현상.  현재 갤럭시 노트를 쓰고 있는데여름에 들고 있으면 더울정도로 좀 오래썼다 싶으면 정말 뜨겁다는 느낌을 받을정도 발열현상이 아주 심해요. 거기에 비하면 옵티머스 lte2에서 나오는 열은 아주 약간의 발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지난 7월부터는 모든 옵티머스 lte2에 방열시트가 부착되어 나오고 있으며, 쿨링패드와 방열시트 부착에만 그치지 않고 고용량 어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인한 발열측면에서도 해결하기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니 발열걱정은 따로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이건 번외얘기지만 차량에 단 블랙박스 발열현상에 비하면 이건 아무것도 아니라는...

 

▶업그레이드 된 편리하고 다양한 새로운 기능   

 

어떤화면에서도 간단하게 퀵메모   

상단 메뉴를 터치한 후, 커텐처럼 아래로 내리면                       

왼쪽에 퀵메모가 보일거예요. 원하는 색상과 도구를 선택해서 꾸미기만 하면 끝!

이 때, 손톱은 사용하지 마시고 꼭 손가락으로 그려주세요~

 

갑자기 메모할 일이 생겼을때 종이가 어디있더라...? 찾은 적 다들 있으실 거예요. 옵티머스 LTE2에는 메인화면 윗부분 메뉴를 내리기만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메모를 하실 수가 있어요. 원하는 펜종류와 컬러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편집,저장 가능한 기능입니다. 거기에 공유까지 가능하다네요~캡쳐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구요.

 

LG태그기능

먼저 LG Tag+란? 데이터 전송기술을 활용하여 휴대전화 배터리 커버에 태그를 접촉시키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모드별 지정된 기능이 편리하게 동작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LG Tag+에 휴대폰을 가까이 대면 원하는 상태로 손쉽게 전환할 수가 있어요. 미리 핸드폰에 설정을 해놓은 다음, 언제든지 태그에 갖다대기만 하면 설정된 모드로 전환이 되는 기능이예요.

 

차안의 태그는 네비게이션 모드로,사무실의 태그는 진동모드로,방 안 침대머리맡의 태그는 알람모드 등! 와~ 손하나 까딱안하고 기능을 작동 시킬수 있다니..LG의 기술력은 끝이 어디인지~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무선충전패드로 올려놓기만 하면 OK

 

말그대로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충전을 할 수 있게끔 만들었어요. 지저분하게 선을 늘어놓지 않아도 되고,

보기에도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날 것 같아요. 편하기도 하구요~

 

타자방식을 내마음대로

 

개인적으로 핸드폰을 바꿀때 고려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타자방식입니다. 이유는 업체마다 키보드 타자방식이 달라서 가지고 있던 핸드폰과 바꾸려는 핸드폰 회사가 다를경우에는 초반에 키보드 치는 방식을 익히느라 며칠간은 애를 먹기 때문인데요, 옵티머스 LTE2는 천지인,스카이한글,나랏글 이렇게 3가지 중 자신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타자방식으로 설정하여 사용가능하다니 사소한 것 하나에도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네요.

 

일주일정도 옵티머스2 lte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초보자도 금방 익힐 수 있게 되어있어서 별 무리없이 잘 쓰고 있어요. 앞으로 3주동안 더 사용하게 될텐데, 꼼꼼히 살펴보고 보고,듣고,느끼는 점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