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3 LTE리뷰] 제5탄- 갤럭시 S3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 (블로거 엔돌슨)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등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3!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완성한 LG U+에서 LTE 버전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 S3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T 파워 블로거 엔돌슨님이 직접 사용해보고 들려주는 갤럭시 S3 리뷰~ 함께 보시죠!

(출처: 엔돌슨의 갤럭시 S3 LTE 사용 후기 http://www.ndolson.com/2078)


<갤럭시 S3 LTE리뷰 시리즈>

제1탄- 갤럭시 S3의 기능 및 디자인
제2탄- 갤럭시 S3의 팝업 플레이, 카메라 기능 리뷰
제3탄- 갤럭시 S3의 S보이스 활용 방법
제4탄- 갤럭시 S3의  LTE 속도 및 음악 기능
제5탄- 갤럭시 S3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


갤럭시3G LTE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갤럭시S3 LTE의 기능 중에는 팝업플레이(Pop up play)가 있어서 트위터, 카톡을 하는 도중에도 DMB을 팝업 형태로 띄워두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DMB을 보는 중이지만 전혀 끊기는 일 없이 사용할 수 있네요. CPU가 쿼드코어라서 빠른건지. 동시에 어플을 실행하는 것이지만 하나를 동작시킨 듯 빨랐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3 LTE의 DMB 화질이 어떤지 물어 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특별히 DMB 화질개선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영향인지 조금 선명하게 보이는 듯 했습니다.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더 선명한 DMB 화질을 원하시면 U+HDTV 앱을 이용하시면 갤럭시S3 LTE에서도 HD급의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HDTV의 화질은 그대로 실시간 TV을 보는 느낌입니다. DMB의 저화질 화면하고는 차원이 다른 느낌입니다. 갤럭시S3 LTE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DMB와 고화질 동영상을 팝업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와이프가 제일 탐내는 기능 중 하나가 팝 업 플레이 입니다. 카톡을 하면서도 DMB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아하더군요. 저 역시 멀티미디어를 자주 즐기는 편입니다. 출퇴근할 때 영화를 보면서 오니까요.

 

팝 업 플레이(Pop up play)란?


DMB, 동영상을 작은 팝업창으로 켜둔 상태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유플러스 갤럭시S3 LTE 버전입니다. LTE 버전에는 DMB기능이 있습니다. 아쉽게 3G는 없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메모리도 1GB로 아쉽지만 무제한 데이터 요금을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선택을 하시더군요.

기존 앱으로 DMB 어플이 있습니다.

 

 


DMB를 실행하였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팝업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화질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DMB입니다. 하지만 작게 보면 조금 낫다(?)는 느낌이지요.

  


 

웹서핑을 하면서도 DMB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톡, 트위터, 웹서핑 모든 화면의 상위에 노출되면 화면을 구석으로 옮기면 화면이 가려지면서도 재생이 됩니다. 하지만 카메라 실행 이나 게임 위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화면은 한번 터치해서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팝업 플레이로 실행한 후 갤럭시S3를 끄고 다시 켜면 화면이 멈춘 상태로 있습니다. 다시 클릭을 하면 재생이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대화을 나눈 상태에서 드라마을 놓치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하지만 크기 조절이 안되네요. 옵션이 2배, 3배 화면크기 이런 게 있다면 좋을텐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가로/세로 화면으로 회전을 지원하면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쿼드코어로 동시에 여러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DMB을 보면서 웹서핑을 해도 전혀 무리가 없었으니까요.


고화질 HDTV보기

 


DMB 화질이 정말 별로입니다. 그래도 지상파를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는 것이죠. 답답하신 분이라면 U+HDTV 앱을 이용해서 HD화질로 TV와 드라마,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갤럭시S3 LTE의 경우 기본 앱으로 U+HDTV 가 있습니다. 실행을 하면 최신 드라마 다시보기, 최신영화 감상, 실시간 지상파 방송보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HDTV 무료사용권을 줍니다. 무료로 영화를 다운로드 받거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령, 각시탈, 아이두 아이두 등 드라마가 너무 재미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다시보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돈 든다고 구매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정액요금제가 있어서 조금 낫더군요. 화질은 DMB 보다는 기대 이상입니다.

 

 


실시간 방송으로 EBS를 보고 있습니다. 화질 정말 좋습니다.
 

 


 

실시간 방송 채널입니다 .KBS, KBS3, EBS, YTN등의 채널이 있습니다. 아쉽게 SBS, MBC는 없지만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VOD가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보면 됩니다.
 

 

 

\표시가 없는 것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LTE로 실시간 방송을 보면 좋긴 하지만 다운로드 할 때는 데이터 용량을 보고 하셔야 합니다. 와이파이 상태에서 다운로드 해두고 재생할 수도 있고 다운로드 없이 바로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화질은 고용량 동영상 파일을 넣어서 보는 정도의 화질이었습니다. DMB의 저화질 화면이 답답하신 분은 U+HDTV 앱을 한 번 고려해보세요.

 

유플러스 박스 클라우드로 즐기기

 

 


유플러스 박스는 무료회원에게는 10GB의 공간을 주고 U+회원은 15GB의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사진 올리기 편리합니다. 월 3천원에 100GB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는 유료 서비스도 있지요.

 

유플러스박스의 장점은 동영상을 올려서 서버에서 자동 인코딩을 해서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동영상이 스마트폰에서 재생이 안 될 수 있지만 업로드하면서 자동 인코딩을 통해 재생이 가능하게 변환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나가수2 다시보기를 제일 먼저 볼 수 있고 야구Live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나가수2를 좋아하실 텐데요. 가수들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죠. 다시보기를 고화질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플러스박스 홈페이지

 


오디션 경쟁프로그램이다 보니 쟁쟁한 가수들이 나와 무대에 신경을 많이 쓰고, 때문에 명장면도 자주 나옵니다. 이런 좋아하는 가수의 동영상을 다시보기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재생할 때 LTE를 사용한다면 거기에 맞는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정말 끝내 줍니다. 다시보기를 이렇게 고화질로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군요. 다운로드도 되게 해주면 더 좋을텐데 그러면 안되겠죠?

 


화질은 데이터통신을 할 경우도 감안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와이파이일 경우에는 HD화질로 보는 것이 좋고요. 4G 상태에서는 거기에 맞는 화질로 데이터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박스에 사진을 많이 올려 두었는데요. 사용법도 간단한 클라우드 서비스이니 사용해보세요. 워드, 한글, PDF 파일도 보기 편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HDTV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