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등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3!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완성한 LG U+에서 LTE 버전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U+LTE와 만난 갤럭시 S3 의 LTE 속도와 음악 기능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T 파워 블로거 엔돌슨님의 총평도 함께 있으니 끝까지 주목해주세요^^!
(출처: 엔돌슨의 갤럭시 S3 LTE 사용 후기 http://www.ndolson.com/2078)

 

<갤럭시 S3 LTE리뷰 시리즈>
제1탄- 갤럭시 S3의 기능 및 디자인

제2탄- 갤럭시 S3의 팝업 플레이, 카메라 기능 리뷰

제3탄- 갤럭시 S3의 S보이스 활용 방법

제4탄- 갤럭시 S3의  LTE 속도 및 음악 기능

제5탄- 갤럭시 S3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

 

NenaMark2 벤치결과

  

 


Best 57.8 fps의 결과를 보여주네요.

 

GLBenchmark 2.1.4 벤치결과

 


std의 경우 6608 58 fps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AnTuTu 벤치결과

 


12034의 점수로 현재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네요.


U+ LTE폰의 데이터 통신 속도는?
 


LTE의 4G 속도를 볼까요?

 


측정한 곳은 서울 잠실의 주택가입니다. 데이터 속도 측정은 BenchBee 속도 측정 어플을 이용해서 속도를 체크해보았습니다. LTE폰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어서 3G의 속도로는 사용 못 할 것 같네요. 속도의 차이가 궁금하신 분은 동영상으로 인터넷 속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초당 다운로드 속도는 3메가, 업로드는 2.5메가 정도 됩니다. 통신사는 U+로 지역에 따라 속도의 차이는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인터넷 속도

 


스마트폰의 한계인 음악플레이어를 극복할까?
  

 
갤럭시S3 가 나오면서 이슈가 되었던 기능이 MP3 기기에만 있던 SoundAlive 효과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에 있던 SoundAlive 효과로 음악을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음질이 역시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네요.

 


음악감상에 특화되어 있는 기능 중 기분에 따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인 뮤직스퀘어 기능이 플레이어에 추가되었네요. 이전 유료 앱에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신나는 음악, 차분한 음악, 즐거운 음악, 열정적인 음악으로 분류해서 그래프에 따라 음악을 분류하여 골라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이어폰으로 음악감상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기존 스마트폰이 MP3 기기와 비교해서 음질에서 차이가나는 부분을 SoundAlive가 보완을 해주네요. 좋은 음질을 낼 수 있는 효과로 스마트폰의 음악감상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배터리 전력

 


램 사용 공간 및 내장 메모리 공간
 

 

총평

 

갤럭시S3 LTE폰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편의성에 많이 신경을 썼다는 것입니다. 얼굴인식 기능으로 스마트한 사진 정리와 바로 전화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아쉽게도 갤럭시S3의 3G/LTE에 따른 성능 차는 확연하였습니다. 2GB램과 쿼드코어의 사용으로 게임과 기타 많은 어플을 실행해도 문제가 없는 하드웨어 스펙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았던 기능은 팝업 플레이(Pop up Play)와 S보이스, 베스트 샷 기능이었습니다. 팝업 플레이 기능은 갤럭시S3에만 있는 기능이네요. 저는 동영상을 자주 보는데 동시에 카톡이나 페이스북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멀티 태스킹이 가능한 폰은 갤럭시S3 밖에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전 3G보다는 LTE폰이 스펙도 좋고 데이터통신도 빨라 더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터리에 대해서 3G가 원칩으로 더 오래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아직 비교 시간이나 나오지 않아서 비교가 어렵겠지만, 4G 상태에서 하루종일 사용하고 다시 충전할 경우15시간 정도 갔습니다.

 

카메라, 인터넷, S보이스, 음악, 동영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면 배터리는 더 오래가지는 않을 것 같네요. 하지만 3칩에 빠른 속도와 LTE를 쓸 수 있고 2GB 램과 DMB지원 등을 볼 때 LTE버전이 추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성능은 쿼드쿼어로 컴퓨터에 버금가는 사양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빠르게 발전하겠지요. 하드웨어에 맞게 음성기능이 더욱 인공지능형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음성인식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친구처럼 애인처럼 다양한 목소리와 캐릭터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갤럭시S3는 음성명령으로 "S보이스"을 "김비서" 라고 부르는 것처럼 더욱 친근한 스마트폰이 되어 줄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