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 – LG V30, 8월 31일 발표 예정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이 8월 31일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7에 맞춰 공개됩니다.


LG전자는 지난 13일 전세계 미디어에 LG V30 발표회 초대장을 발송했습니다. 초대장에는 LG V30으로 보이는 제품의 정면 사진에 왼쪽 위에는 ‘SAVE TE DATE(날짜를 비워두세요’라는 문구와 발표 시각이 적혀 있다.


화면 중앙에는 ‘V’ 라인이 있어 이 제품이 LG V30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하단에는 장소와 LG 로고가 그려져 있다.


현재 알려진 LG V30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하고 대표적인 특징인 Hi-Fi Quad DAC, 18:9 풀비전에 화면 크기는 6인치로 알려졌다. 이 외에 IPS 디스플레이 대신 OLED를 최초로 적용하며 듀얼 카메라와 IP68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한다.


가격은 아직 공개 되지 않았으나 기존 패턴으로 볼 때 LG G6보다는 조금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되고 출시 예상일은 9월 10일~15일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823 – 갤럭시노트 8, 8월 23일 발표 예정


<유출된 갤럭시노트8 디자인과 전용 케이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8의 공개일이 8월 23일로 유력하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8월 23일은 LG전자 V30과 애플 아이폰8보다 이른 것으로, 이를 통해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점하겠다는 전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8은 전체적으로 갤럭시S8+와 유사한 디자인에 화면 크기도 0.1인치 커진 6.3인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비율은 18.5:9이며 AP는 엑시노스 8895를 사용하고 대신 램은 6GB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갤럭시S8+와 가장 큰 차이는 국내 판매용 갤럭시 시리즈 중 최초로 듀얼 카메라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두 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3배 줌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고 이는 광학 줌이 아닌 디지털 줌 방식입니다.


갤럭시노트 8 출시일은 9월 초로 알려졌는데요, 일찍 발표하는 만큼 출시일도 빨라졌습니다.



911 – “알렉사, 911에 신고해줘”


 


아마존의 인공지능 스피커 ‘알렉사’가 남자친구로부터 폭행당하는 여자를 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일 미국 뉴멕시코시에서 발생한 이번 일은 남자친구로부터 폭행당하는 한 여성이 ‘알렉사, 911에 전화해’라는 말을 했고 이후 경찰이 출동해 구조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이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는데요, 알렉사에는 911로 전화하는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알렉사와 연결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전화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직접 유선 전화로 연결하는 기능은 없다는 것.


이에 대해 경찰에서는 신고 전화가 왔고 수화기 너머에서 “알렉사, 911에 전화해”라는 목소리를 들었다고 밝혔는데요. 이때는 이미 유선으로 911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신고자는 또 다시 알렉사에 911로 전화할 것을 명령했다는 것이 미스터리입니다.


정황으로 볼 때 911에는 이미 유선 전화로 신고가 된 상태였고, 신고자는 당황한 나머지 알렉사에게 또 다시 신고 전화를 명령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알렉사가 직접 전화를 걸고 신고했다면 이 내역이 남아 있어야 하는데 그런 내역이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헤프닝으로 끝날 것 같지만, 개연성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언젠가는 이런 일이 현실로 다가오지 않을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