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펜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갤럭시 탭 S6 리뷰! 태블릿의 진화는 어디까지?



갤럭시 탭이 더욱 스마트해진 S펜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전의 Tab S4 모델에서 무려 두 계단 업그레이드된 S6! 도대체 어떤 스펙과 기능이길래 S6로 출시된 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탭 S6를 직접 사용해보고 대표적인 스펙과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평소 태블릿 사용이 많으신 분들이나 새롭게 태블릿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보고 구매 욕구가 상승하실 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 탭 S6를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6 외관 디자인



갤럭시 탭 S6 디자인은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Thin & Light입니다. 5.7mm의 두께와 무게 420g으로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습니다. 가방에 쏙 들어갈 뿐만 아니라 이동 시에도 들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출시된 컬러는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쉬 총 세 종류로 최신 트렌드 컬러를 반영하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6와 S펜


갤럭시 탭의 자랑, S펜을 살펴볼 텐데요. 갤럭시 탭은 타사 태블릿과 달리 별도로 펜슬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 S6에서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S펜을 기기 후면에 부착하여 휴대할 수 있는데요. 자석 부착으로 S펜 사용과 휴대가 더욱 간편해졌답니다! 더불어 후면에 부착하는 동안에는 무선 충전까지 가능합니다. 완충 시 약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펜 충전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죠.



갤럭시 탭 S6와 S펜



S펜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볼 텐데요. 위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투명노트 기능입니다. 학업과 업무를 위한 보조 수단으로 태블릿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투명노트 기능으로 이제 더욱 효율적으로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강의를 시청하거나 각종 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조작이 가능하다는 사실! 강의 중 메모가 필요한 경우 S펜 버튼을 눌러 바로 노트를 실행시킬 수 있죠. 더불어 노트의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여 강의 내용이나 영상을 가리지 않고도 노트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모한 내용은 텍스트로 전환하여 워드나 pdf 등 다양한 형식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메모 작성부터 공유까지 S펜 하나로 OK! 


갤럭시 탭 S6 S펜 제스처 인식 기능


S펜의 또 다른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제스처 인식 기능입니다. 카메라와 멀티미디어를 이용할 때 자주 사용하실 수 있을 텐데요. S펜으로 원격 촬영이 가능하며 S펜을 움직이면 줌 인/아웃이 가능해졌습니다. 친구들과 다 같이 사진을 촬영하거나, 혼자서 셀피를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또한 영상을 볼 때도 직접 화면에 닿지 않고도 재생, 일시정지 혹은 다음 영상으로 넘기기 등의 조작이 가능해 S펜의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습니다.



갤럭시 탭 S6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언제 어디서나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태블릿의 장점일 텐데요. 이번 갤럭시 탭 S6는 얇은 베젤의 화면에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스피커를 탑재해 한층 고음질로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생생한 음질을 느낄 수 있죠.   


갤럭시 탭 S6 초광각 모드


갤럭시 태블릿 시리즈 중 갤럭시 탭 S6에서 최초로 발견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초광각 렌즈가 더해진 듀얼 카메라입니다! 초광각 카메라로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넓은 광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초광각 모드와 광각 모드의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탭 S6 광각 모드로 촬영한 사진(무보정)


갤럭시 탭 S6 초광각 모드로 촬영한 사진(무보정)


두 사진의 차이점은 광각 모드와 초광각 모드라는 점인데요. 이처럼 초광각 렌즈로 사진에 담고 싶은 풍경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강의실 칠판부터 여행지에서는 낯선 풍경까지 모두 한 번에 담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탭 S6의 주요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주요 기능 외에 갤럭시 탭 S6로 200% 즐길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PEN UP 앱과 S펜을 이용하면 자유자재로 예술혼을 불태울 수 있는데요. PEN UP 앱에서는 유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드로잉도 가능합니다. 드로잉에 능숙하지 못하더라도 이 앱과 함께라면 걱정 없습니다! 라이브 드로잉 기능이 있으니까요. 라이브 드로잉 코너에서는 영상으로 드로잉 과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따라 그리기도 가능하다는 사실! 갤럭시 탭 S6와 S펜으로 드로잉을 시작해보세요.


다음으로 함께해 볼 앱은 AR두들입니다.  AR두들은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하여 사진과 영상을 찍을 때 사람 및 공간을 인식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얼굴을 인식하고 위에 그림을 그리면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그림도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동영상에 그림 그리기, 참 쉽죠?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갤럭시 탭 S6 스펙

색상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쉬

디스플레이

267.2mm (10.5"),

2560 x 1600 WQXGA, sAMOLED

사이즈

244.5 x 159.5 × 5.7 mm, 420 g

후면 카메라

광각

13 MP AF (F2.0)

초광각

5 MP (F2.2)

전면 카메라

8 MP FF (F2.0)

6 GB / 8 GB

메모리

128 GB / 256 GB

지문인식

온 스크린 지문인식

얼굴인식

O

이어폰 단자

X

마이크

2 mic

서비스

DeX, 블루투스 S(In-box),

쿼드스피, C-Type 이어폰(In-box)


디자인부터 S펜, 그리고 카메라까지 전반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탭 S6! 구매 욕구가 상승하지 않으신가요? LG유플러스에서는 스마트폰 요금만 내면 태블릿/워치 등 스마트기기의 요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요금제가 있답니다! LG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월 정액 88,000원)인데요. 스마트폰 요금으로 태블릿까지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 가능하니 태블릿 구매와 함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요금제는 태블릿/ 스마트기기 데이터 500MB + 나눠쓰기, LTE 데이터쉐어링500MB, LTE Wearable, LTE Wearable KIDS이며 ‘태블릿/스마트기기 요금제(나눠쓰기)’ 사용 시 혜택이 적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