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나도 할 수 있어! 여름 방학 영어 고수로 가는 길


대학생 여러분, 방학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1학기 종강을 한 지도 벌써 2주 이상이 되었는데요. 여행, 자격증, 대외활동, 인턴 등등 종강 전부터 기대하고 있던 방학 계획들을 하나하나 실천해나가며 바쁜 일상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여름방학에는 영어 실력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요즘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활용한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플러스 블로그가 더욱 알찬 여러분의 여름 방학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영어 공부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이동 하며 10분! 자기 전 10분! 유튜브로 영어와 친숙해지기 



세계 최대의 영상 플랫폼 유튜브에는 먹방부터 음악, 패션, 뷰티 등 세상의 모든 주제를 담은 영상 콘텐츠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외국어 학습 관련 콘텐츠나 글로벌 팬을 위해 영어/한국어 자막을 제공하는 영상들은 영어와 가까워지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구독자 수가 높은 국내 채널 콘텐츠의 경우, 글로벌 팬들을 위해 번역된 자막을 제공하고 있어 자주 쓰이는 한국말 표현들이 영어로는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비교해보는 것 역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영어와 친숙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유튜브 채널도 알아볼까요? ‘가사를 읽다라는 카테고리를 통해 팝송 가사를 재미있게 해석해주는 크리에이터 선민의 채널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선민은 가사를 읽다’, ‘혼술토크’, ‘패션등의 콘텐츠로 30만 구독자를 사로잡은 매력적인 크리에이터입니다. 특히 가사를 읽다에서는 팝송의 가사를 해석하며 자주 쓰이는 표현이나 미국 문화의 흐름이 담긴 단어를 설명해주는데요. 미국 문화와 영어 문법, 그리고 표현 세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알찬 콘텐츠입니다.


미친 콜라보🔥카밀라카베요&숀멘데스의 신곡!! Senorita 가사해석 [가사;를 읽다]



출처: 크리에이터 선민 유튜브 채널




   유튜브 프리미엄 핵심 4대 기능


!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요금제 상관없이 20191231일까지 누구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이제 중간 광고로 끊김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겠네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신청하러 가기


 고퀄리티의 한영 자막과 구간 이동 가능한 넷플릭스 100% 활용하기



드라마-영화 덕후라면 넷플릭스만큼 영어를 더 즐겁게 접하고 표현을 익히기 쉬운 플랫폼도 없을텐데요. 특히 넷플릭스의 경우, 영어 자막을 제공해주고 있어 알아듣기 어려운 영어 발음이나 빠른 속도의 대사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를 세밀하게 반영한 한글 자막 역시 영어 표현을 좀 더 맛깔 나게 이해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와 더불어 10초 앞, 뒤로 돌려보며 구간 이동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하면 원어민의 느낌을 살려 영어 문장을 따라 말해보는 쉐도잉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영화와 드라마 속 인물들이 자주 사용하는 일상적인 표현과 단어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더 자연스럽게 익혀보세요!



또한,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물로 <아웃랜더>를 추천합니다. <아웃랜더>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주인공 클레어가 알 수 없는 힘으로 18세기 스코틀랜드 중세시대로 타임슬립을 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물인데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영국식 영어 발음부터 들을수록 정감 가는 스코틀랜드식 영어발음, 그리고 중세 시대의 영국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LG유플러스 5G 고객이라면 <아웃랜더>를 비롯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000원 스탠다드 요금제 기준으로 3달 간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데요. 원하는 요금제로 변경 역시 가능합니다. (요금제별 금액에 따라 이용 기간 변동) LG유플러스 5G 프리미엄 요금제로 갈아타고 넷플릭스도 무제한으로 이용하세요!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 신청하러 가기



 혼자 공부하기 어렵다면? 유플러스 멤버십 할인 활용하기!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활용해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면, 원어민 대화와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볼까요?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멤버십 혜택을 통해 전문 영어 교육 기관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방학 동안 영어학원을 등록하거나 자격증 시험 준비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혜택이 되겠네요. 유플러스와 멤버십 혜택과 함께 여름방학 동안 영어 고수가 되는 길을 걸어보세요!


 영어 기관

혜택 

 OPIC 시험 

 - 혜택: OPIc 정기평가 5% 할인

 - 제공 횟수: 월 1회 연 12회 가능

 - 포인트 차감: 할인 받는 금액만큼 멤버십 포인트 1원 당 1점 차감

 월스트리트 잉글리쉬 

 - 혜택: 수강료 최대 20% 할인 (동반 1인 포함)

 - 제공 횟수: 없음

 - 포인트 차감: 없음

 글로벌 21 

 - 혜택: 단기강좌 20% 할인

 - 제공 횟수: 없음

 - 포인트 차감: 포인트 차감 없음

 글로벌 T 전화영어 

 - 혜택: 20% 할인

 - 제공 횟수: 없음

 - 포인트 차감: 포인트 차감 없음


유플러스 멤버십 혜택 더 알아보기


[U+ 추천 포스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