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타 사진 꾸미기 도와줄 3가지 앱 소개


인스타그램을 둘러보면 독특한 스티커나 폰트, 필터로 꾸민 이미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런 이미지는 어떻게 만드는 거지?'라는 궁금증이 생긴다면, 게시물의 해시태그를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인스타 사진 꾸미기에 사용한 어플의 이름이 적혀 있을 테니까요.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들은 포토샵 없이도 멋진 인스타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사진 꾸미기에 자주 활용되는 어플 3가지를 모아봤습니다. 


● PicLab



PicLab은 예쁜 글씨로 이미지를 꾸밀 수 있는 사진 편집 어플입니다. 만약 인스타에서 손글씨 같은 폰트로 꾸민 사진을 발견했다면, 포토샵이 아니라 PicLab 어플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어플을 사용해서 직접 사진을 꾸며보겠습니다. 첫 화면의 메뉴 중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Single Photo'를 누릅니다.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한 뒤 원하는 사이즈로 자르고, 바탕에 들어갈 컬러나 패턴을 선택합니다.



Next를 누른 뒤 붓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테마의 문구와 디자인 아트 중 원하는 것을 고르고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점선으로 된 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마술봉 모양 아이콘은 필터 목록을 보여줍니다. 가장 우측에 위치한 아이콘은 밝기와 색조를 조절하는 메뉴입니다. 이렇게 한 가지씩 효과를 적용해 사진을 꾸미고 Save를 누르면 끝입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Collage' 메뉴를 선택해봅니다. 이 메뉴는 여러 가지 사진을 한 장으로 합쳐주는 콜라주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한 뒤 사진을 넣고 싶은 공간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 사진을 여러 장 올리고 싶은데 도배하는 것처럼 보일까 봐 걱정될 때, 음식 사진을 한 데 모아서 인스타에 업로드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 스노우(SNOW)



스노우는 인스타 사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 중 하나입니다.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인식해 여러가지 스티커를 적용해 주기 때문에 인스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이른바 '셀기꾼'이 되고 싶다면 필수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음에 드는 얼굴인식 스티커와 필터를 적용해 셀카를 촬영하기만 하면 재미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속에 캡션을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화면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스티커를 적용한 채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 동영상은 인스타에 업로드하는 것은 물론, 스노우 친구에게 보낼 영상메시지로 활용해도 됩니다.



스노우 어플에는 채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스노우 어플로 만든 움짤이나 영상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인스타 사진 꾸미기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많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스노우 해시태그로 검색해 다른 유저들의 셀카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팔로우를 신청하거나, 더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해 올리는 것도 인스타그램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Prisma



Prisma는 사진을 그림처럼 바꿔주는 이미지 필터 어플입니다. 평범한 사진이라도 터치 한 번이면 특별한 느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prisma로 검색하면 2백만개가 넘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요즘 인스타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이라고 하겠습니다.



Prisma 어플로 사진을 촬영하면 총 30가지의 필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팝아트, 입체파, 유화, 수채화, 추상화, 만화 등 다양한 필터가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후 사진을 비교해보면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죠? 아주 평범한 이미지도 독특한 느낌으로 변신 가능합니다.



필터를 적용한 이미지는 Prisma 어플 내에서 바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연결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요즘 인스타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르더라도 멋진 사진을 만들 수 있겠죠? 인스타 초보자를 위한 꿀팁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를 찾아서 돌아오겠습니다. 유플러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