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 기업용 IPTV 서비스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 출시


LG유플러스는 월 3만원대의 경제적인 요금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기업용 IPTV 서비스인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출시합니다.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은 기존 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인 tvG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자가 원하는 알림, 광고를 중간에 삽입해 보여줄 수 있는 기업 특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으로, 기존에는 별도 PC와 장비를 구매하고 관리시스템을 구축해야 했지만, U+ Biz tvG 셋톱박스에 앱만 설치하면 보유한 TV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사업 형태에 따라 날씨, 공지사항, 순번, 대기예약 등 내부 및 외부시스템과 연동한 정보는 물린이고 배너광고, 이벤트, 홍보영상 송출 등과 같은 광고 플랫폼 역할로서 효과적인 홍보 채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 방법도 스마트폰 또는 PC 웹 접속을 통한 간편한 관리 기능도 지원합니다.


병원에서는 기존 TV에 진료 대기 순번 또는 진료 환자 알림과 동시에 병원 홍보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기업 및 프랜차이즈, 병원, 호텔 또는 콘도, 헬스장 등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U+ Biz tvG'를 사용하고 있어야 하며, 요금은 월 이용료 과금 방식으로 상품 종류에 따라 시스템 연동형 월 3만원, 기본형 월 1만원(부가세 별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현준용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고화질 실시간 방송에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U+ 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통하여 기존의 IPTV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추가 장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