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 클라우드 서비스 U+ Box 1천만 가입자 돌파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자사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U+Box’가 1천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U+Box는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로 실시간 방송, 영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개인의 문서나 사진,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 파일을 올리고 이용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U+Box는 2010년 8월 서비스 처음 출시 이후 누적가입자수가 2011년 말 134만명에서 2012년에는 전년 대비 454만명 증가한 588만명, 그리고 올해 11월 중순까지 412만명을 추가 확보하며 1천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월평균 신규 가입자수는 2011년 11만명, 2012년 37만명, 2013년 3분기까지 40만명을 기록하는 등 그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U+Box가 통신사 중 독보적인 인기를 끈 배경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대중화로 인한 모바일 클라우드 시장 확대 ▲대용량 문서 및 미디어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편의성 제공 ▲동영상, 사진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의 실시간 공유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최근 한 기관에서 발행한 2012년 ‘스마트폰 이용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에서 클라우드를 이용해 본 경험자 비율이 2012년 상반기 28%를 기록한데 반해 2012년 하반기 50.7%를 기록해 6개월 만에 약 두 배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U+Box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자동 백업기능과 함께 스마트폰, PC는 물론 패드 등의 인터넷 기기를 통해 업로드한 사진, 음악, HD급 동영상 등의 고화질 멀티미디어를 별도의 복잡한 인코딩 과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상태로 각종 멀티미디어를 이용 할 수 있는 N스크린 기능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문서 및 동영상과 사진 등을 편집하는 기능을 선보이며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SNS채널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친구와 한 화면에서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비디오SNS ‘U+ShareLive’를 출시해 실시간 컨텐츠 공유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능을 바탕으로 U+Box에는 현재 24억 개의 고객이 올린 사진,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등 높은 이용 수치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U+Box 1천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U+Box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마다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5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는 U+Box공식 홈페이지 및 U+Box 앱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박찬현 소프트네트워크사업담당은 “이번 U+Box 1천만 가입자 돌파는 단순히 자료를 저장하고 보관하는 클라우드 기능을 넘어 대용량의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이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최근 U+Box기반의 ‘U+ShareLive’과 같이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