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유플러스, 멀티 공유 서비스 Uwa 선보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화면전환 없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동시에 상대와 통화할 수 있는 ‘플러스 콜’ 기능을 100% LTE 핵심 서비스 ‘Uwa’ 를 통해 10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타사 스마트폰의 경우 동영상 시청 또는 채팅 중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통화 화면으로 전환되어 기존에 이용하던 서비스가 중단되지만, 플러스 콜을 이용하면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보던 화면 그대로 보면서 화면상단의 플러스콜 아이콘을 클릭하여 통화는 물론 전화를 끊거나 거절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야구경기 시청, 채팅, 게임, 내비게이션, 웹서핑 등 어떤 서비스를 이용 중이더라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서 동시에 전화 수신 및 거절이 가능해지게 됐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선보인 100% LTE 핵심 서비스 Uwa는 통화 중뿐만 아니라 통화하지 않을 때에도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카메라 공유는 물론 위치공유 및 화면 스케치, 게임 공유 등을 통해 세밀한 감성까지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현재 갤럭시노트 2에서 제공하고 있는 Uwa 서비스를 9일부터 갤럭시 S4, LG-G2 등 LTE-A 스마트폰으로 확대하고 9월 내에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도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박찬현 Soft network 사업담당은 “이번에 선보인 플러스콜은 Uwa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핵심 기능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100% LTE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