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VS 앱] 부자 되는 앱테크! 오베이, 애드라떼, 캐치플러스 앱 비교


여러분~ 혹시 앱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인데요. 모바일 디바이스의 앱 광고를 보거나 일정한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금이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리워드를 제공받아 수입을 늘릴 수 있어 부수입이 아주 쏠쏠하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앱테크(앱+재테크)족’이 부쩍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 요런 알짜배기 정보를 haru 친구들께 안 알려 드릴 수 없겠죠? 오늘은 용돈 벌이로 쏠쏠한 앱테크! 오베이, 애드라떼, 캐치플러스를 비교분석 해봤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오베이


모바일 리서치 ‘오베이’는 모바일 설문 응답으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앱 인데요. 설문조사에 응답하시면 최대 4천원을 적립해주는 돈벌이가 아주 쏠쏠한 앱 이랍니다. 각종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오베이는 앱을 내려 받은 뒤 회원 가입을 하고 프로필 설문에 응답하면 패널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패널이 되면 이 정보를 바탕으로 설문조사 대상자에 선정되게 되면, 설문 알림이 뜨게 되는데요. 설문 시간은 2~3분 정도 응하시면 되는 아주 간단한 설문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설문에 참여하게 되면 사이버 머니를 받게 되는데요. 


 

1만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환급 받으실 수 있으며, 커피나 음료, 패스트푸드 등을 교환하실 수도 있어요. 또한 월드비전에 약정 기부도 할 수 있는데요. 적립금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적립금을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오베이를 놓치지 마세요. 



애드라떼


애드라떼는 광고를 시청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하여 다양한 상품 구입이 가능하고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현금 환급도 가능한 신개념 모바일 리워드 광고플랫폼 앱 인데요. 간단히 말해서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를 현금으로 바꿔 사용하실 수 있다는 말씀! 

 


애드라떼 앱은 광고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최대 6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시고, 이벤트 신청이나 해당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최대 6000원까지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3만원 이상의 적립금을 모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으시며, 모아진 적립금으로 라떼 스토어에서 영화, 음료, 음악 등을 구매할 수 있고, 휴대폰 요금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답니다. 




캐치플러스


캐치플러스는 게임을 즐기고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앱 인데요. 두 그림을 보고 틀린 부분을 찾아 게임을 끝내면 사이버 머니를 지급해 게임 내 온라인 숍에서 문화상품권, 음료, 패스트푸드 등과 교환할 수 있답니다. 쉽게 말하자면! 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는 ‘틀린 그림찾기’ 놀이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캐치 플러스의 게임 모드는 총 3가지로 나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게임 모드를 선택해 사이버 머니를 획득하실 수 있어요. 


 

클래식 모드
각 레벨에 따른 제한 시간 동안 총 4개의 틀린 그림을 찾는 모드인데요. 무제한 스테이지가 제공 됩니다. 많은 수의 스테이지를 연속으로 클리어 하는 것이 목표이며, 클래식 랭킹에 등록됩니다. 
스피드 모드
총 10개의 스테이지를 가장 빠른 시간 내에 클리어 하는 모드인데요. 제한된 스테이지가 제공되고,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타임어택 모드
주어진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양의 틀린 그림을 찾아내는 방식인데요. 대신 타임어택 모드에서는 틀린 그림 당 1개의 틀린 부분이 존재하며, 모르는 상황에서는 패스 버튼을 눌러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오베이, 애드라떼, 캐치플러스 중 승자는?


지금까지 다양한 앱테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설문조사, 광고시청, 게임까지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실 수 있더라고요. haru는 기존에 광고시청 후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법은 많이 보았었는데, 설문조사나 게임으로 적립금을 얻을 수 있는 형태는 처음이라 정말 새로웠답니다. 


이 중에서도 haru의 마음을 확 사로잡은 앱이 있었으니! 바로 ‘캐치 플러스’ 앱 인데요. 다른 앱 과는 달리 단순히 광고만 보는 형태가 아니라, 틀린 그림이라는 재미요소를 부여해 적립금을 지급하고 있어 더욱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게임도 하고, 적립금도 받고~ 일석이조의 매력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었어요~ㅎㅎ 


오늘의 앱테크 앱 비교! 유용한 정보 되셨나요? 앱테크 앱은 굳이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고,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짭짤한 부수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 그럼 다음 주 더 유용한 앱 비교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