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S3 LTE리뷰] 제2탄- 갤럭시 S3의 팝업 플레이, 카메라 기능 리뷰 (블로거 엔돌슨)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등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S3! 세계 최초 LTE 전국망을 완성한 LG U+에서 LTE 버전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S3 의 팝업 플레이와 카메라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T 파워 블로거 엔돌슨님이 들려주는 갤럭시 S3 리뷰~ 빨리 만나보아요!

(출처: 엔돌슨의 갤럭시 S3 LTE 사용 후기 http://www.ndolson.com/2078)


<갤럭시 S3 LTE리뷰 시리즈>


제1탄- 갤럭시 S3 기능 및 디자인

제2탄- 갤럭시 S3의 팝업 플레이, 카메라 기능 리뷰

제3탄- 갤럭시 S3의 S 보이스 활용 방법

제4탄- 갤럭시 S3의 속도 및 음악 기능

제5탄- 갤럭시 S3의 DMB와 멀티미디어 기능


카카오톡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

 


팝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이란?


DMB/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작은 팝업창으로 동영상을 재생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팝업 플레이의 놀라운 점은 DMB 또는 동영상을 작은 팝업창으로 띄울 수 있는데, 띄우고도 웹서핑, 카카오톡, 웹툰 보기를 해도 끊김 없이 재생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전화하는 도중에도 띄울 수 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화면을 사용하고 있는데 동영상을 볼 때 최고의 디스플레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사실 몇몇 스마트폰은 검정화면과 하얀 화면에서 보면 격자무늬의 화면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하얀색 동영상에서 보이는 격자무늬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팝업 플레이(Pop up Play)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퇴근하면서 TV 드라마를 봐야 하는데 카카오톡으로 계속 말 거는 친구가 있다면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카톡을 하면서도 팝업 플레이(Pop up Play)로 드라마를 켜두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상당히 유용하네요. 그리고 동시작업이라서 끊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동영상 재생과 별개로 작업이 돌아가네요. 전혀 끊김 없는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LTE 버전에만 있는 DMB기능입니다. 아쉽게도 3G에서는 DMB기능이 빠져 버렸습니다. DMB도 팝업 플레이(Pop up Play)로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창 모양 찾으셨나요? 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팝업창으로 DMB가 실행됩니다.

 

 

팝업 플레이(Pop up Play)로 뜬 창은 웹페이지, 카카오톡의 상단에 띄울 수 있습니다. 쉽게 어느 화면이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DMB는 가로 세로 창으로 누워서 전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창 크기가 고정으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그럼에도 드라마도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LTE 갤럭시S3 LTE 팝업플레이어 Pop Up Play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DMB 팝 업 플레이(Pop Up Play)

 

 

베스트샷으로 즐기는 연사 카메라의 재미

 

 

갤럭시S3 로 카메라를 촬영하는 장면입니다. 기본 카메라 기능이지만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로 셔터 랙과 20장을 연사할 수 있는 베스트 샷입니다. 베스트 샷의 경우 20장을 막힘 없이 연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포토 기능을 켜주면 연사 중에서 잘 나온 사진을 골라 줍니다. 이런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놀이동산에서 사진 찍을 때 사진 건지기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S3 로 카메라를 촬영하는 장면입니다. 기본 카메라 기능이지만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로 셔터 랙과 20장을 연사할 수 있는 베스트 샷입니다. 베스트 샷의 경우 20장을 막힘 없이 연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포토 기능을 켜주면 연사 중에서 잘 나온 사진을 골라 줍니다. 이런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놀이동산에서 사진 찍을 때 사진 건지기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베스트 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촬영 모드를 연속촬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하단에 0/20으로 표기된 부분이 보이시죠? 이제 20장을 연속해서 촬영할 텐데요. 촬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셔터 버튼을 가만히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연속해서 사진을 촬영해 줍니다.
그리고 베스트 샷 기능을 사용하려면 왼쪽 상단에 기능을 켜고 촬영하면 됩니다.

 

베스트 샷 기능을 켜면 8장으로 연속 촬영이 줄어듭니다. 괜히 쓸모 없는 사진을 여러 장 찍을 필요가 없을 때 유용합니다. 잘 나온 사진 몇 장을 연사로 건지고 싶을 때는 베스트 샷 기능을 켜는 것이 좋았습니다.

 

 

베스트 샷 기능을 켜고 촬영하면 위와 같이 8장의 사진 중에서 저장하고 싶은 사진을 골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엄지를 치켜세운 표시가 보이는 사진이 갤럭시 S3가 생각할 때 베스트 샷이라고 생각하는 사진을 추천한 것입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카메라 베스트샷

 


이렇게 베스트샷으로 찍은 사진으로 재미있는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갤럭시S3 로 촬영한 원본 사진을 첨부합니다. 화질과 색감은 사진 원본으로 확인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재미있는 얼굴인식 기능과 소셜태그

 

 

인물 사진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갤럭시S3 가 누군지 인식한다면 어떨까요? 사진에 나오는 얼굴을 기억하여 얼굴 인식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놀랍게도 사진을 찍고 얼굴이 비슷한 사람의 얼굴을 찾아서 태그를 자동으로 붙여줍니다. 폰이 얼굴을 구별해내는 것이죠.

이렇게 구별된 기능으로 무엇이 좋으냐 하면? 얼굴태그를 이용하여 사진을 보면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것이죠. 영업하시는 분이라면 얼굴 단체 사진이 있다면 얼굴별로 구별해서 전화를 하거나 메일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겠네요.

 

 

얼굴인식 태그를 설정해두면, 사진을 보면 자동으로 태그를 인식합니다. 얼굴인식 범위는 왼쪽 화면처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얼굴인식 태그를 눌러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에 얼굴이 있어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그렇지만 애매한 제 얼굴의 경우에는 "나?" 이렇게 태그로 묻더군요. 그럴 때는 수동으로 ‘나’라고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엔돌슨의 유튜브 채널 ▷ Galaxy S3 갤럭시S3 LTE 얼굴인식 하기

 


찍은 사진 얼굴그룹으로 정렬하기

 

 

내 사진에 얼굴 사진은 얼마나 될까요?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얼굴 사진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그룹 정렬을 얼굴별로 하면 얼굴을 인식하여 정렬해줍니다. 얼굴별로 사람을 정렬하는 건 재미있네요. 갤럭시S3 가 얼굴을 다 인식해서 자동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는 점도 편리했고요. 이렇게 얼굴별로 사진을 분류할 수 있어 사진 찾기도 편리하네요.

 

 

사진 정렬은 인물뿐만 아니라 위치, 시간, 그룹에 따라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사진이 정말 많아서 위치별로 구별은 불편했는데 사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인물의 이름으로 사진을 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