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유플러스, 듀얼밴드(Dual Band) 와이파이 존 구축! 더 빨라진다!



LG유플러스(LG U+)는 2.4㎓ 주파수 대역과 5㎓ 주파수 대역의 와이파이(WiFi·무선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듀얼밴드(Dual Band) 와이파이 존'을 구축한다고 2일에 발표를 했습니다.

LG유플러스 와이파이는 100% 광랜을 기반으로 해 100메가비피에스(Mps)급 속도를 지원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시험을 통과한 3중 보안체계를 갖췄습니다.

기존 LG유플러스의 무선네트워크 서비스인 '유플러스존(U+ ZONE)'은 2.4㎓ 대역만 지원해 산업·과학·의료기기 등 다른 기기들과 주파수가 중복되거나 간섭이 일어나고, 속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났었습니다. 

하지만, 듀얼밴드 와이파이는 2.4㎓ 대역을 잡아주는 접속장치(AP)와 5㎓ 대역을 잡는 엑세스포인스(AP)가 함께 있습니다. 5㎓ 대역 와이파이는 2.4㎓ 대역 와이파이보다 채널 용량이 4배 이상 넓어서 다른 기기와의 주파수 간섭이 적습니다. 또 하나의 AP에서 수용할 수 있는 이용자도 2.4㎓ AP보다 3배 이상 많아 100여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5㎓ 와이파이는 삼성전자 태블릿PC '갤럭시탭', 스마트폰 '갤럭시S 2', 노트북 등 5㎓ 대역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우선 강남과 명동, 홍대 등 사람이 많이 몰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듀얼밴드 AP를 활용한 와이파이 존을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특히 한 지역 전체가 와이파이 존인 '와이파이 빌리지(Village)' 형식으로 꾸민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U+ZONE에서 기존의 2.4GHz 와이파이는 물론 채널용량 확대로 주파수 간섭이 적고 안정적인 5GHz 주파수 대역의 와이파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 컨버전스사업단장 노세용전무는 “이번 듀얼밴드 AP 도입으로 그동안 제기되어 왔던 데이터 트래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고용량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 한국경제



U+ Wi-Fi zone?

LG U+의 와이파이존의 개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현재 1,141,670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려 백만개가 넘는 숫자입니다~!




여러분의 매장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설치해드리는 이벤트가 있으니 신청해보세요~!

* 유의사항
- 특정인 혹은 특정 집단만 머무는 사무실 및 배달형 매장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선정된 매장에 대한 구축 일정 등은 매장 소유주와 협의 후 결정됩니다.
- 선정되더라도 건물주 및 기타 정보의 오류에 의하여 구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선정 탈락 사유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 U+zone 무료설치 매장은 LG U+가 제공하는 홍보물(스티커 등)을 부착하여야 합니다.
- 추가 이벤트 진행 일정은 당첨자 발표 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상세 이벤트 내용은 별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