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하고,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가자!

여름에는 꼭 댄스 음악을 들어야만 할 것 같잖아요. 그렇다면 가을에는? 바야흐로 잔잔한 음악이 어울리는 가을이에요. 분위기 좋은 까페에 앉아 커피도 한 잔 마시고 책도 읽으며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마음을 싣고 가을에 취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혼자 들어도 좋은 음악 같이 즐기면 더 좋은 음악 공연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도로시랑 같이 가실 분 여기로 모여주세요!!


실력파 싱어송 라이터들을 위한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젊은 나이에 세상을 등진 故유재하. 그의 음악을 사랑하고, 이별을 가슴 아파하는 사람들이 모여 유재하 음악 장학회를 만들었습니다. 유재하 음악 장학회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열며 생전 뛰어났던 그의 음악적 재능과 못다 이룬 음악에 대한 꿈을 역량 있는 후배들을 발굴하며 계속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도 열리고 있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한국 대중 음악계를 이끌어가는 싱어송 라이터들의 등용문이 되고 있어요. 유희열, 심현보, 이한철, 루시드폴, 스윗 소로우 등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의 가수들 정말 많죠?

올해 제 21유재하 음악경연대회가 열린다고 해요~ 본선은 11월에 열린답니다. 현재 1차 예선이 끝났는데요. 1차 예선 통과자들의 음악이 싸이월드를 통해 공개가 되었어요2차 예선은 다음주라고 하는데요~ 참가자들의 음악을 들어보면서 故유재하의 음악과 루시드폴, 스윗소로우 등 경연대회 출신의 가수들의 음악과 비교해보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가자들의 곡 중에 도로시가 한 곡 추천해볼까요? 도로시는 이다원, 김가원 참가자의 바람이라는 곡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잔잔한 목소리와 가사까지. 현재까지 네티즌들의 가장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한 번 들어보세요~!


Jazz feel이 충만한~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발

잔잔한 발라드만 들을쏘냐! Feel이 충만한 재즈는 어떠신가요? 가평에서 열리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가평에 있는 자라섬은 모래 체취로 인해 파괴되고 비가 오면 물에 잠겨서 버려졌었다고 해요. 하지만 가평 군민들과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2004년부터 재즈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해요. 사라질 뻔 한 우리의 자라섬이 음악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메인 스테이지, 파티 스테이지 등 총 10개의 무대에서 열리는데요~ 국내, 외 재즈 뮤지션 34팀 뿐 아니라 아마추어 뮤지션들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이번 페스티발에는 영화배우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아들로도 유명한 카일 이스트우드를 포함해 스탠리 조던, 루스코니 등이 재즈 선율을 관객들과 함께 나눈다고 합니다. 뮤지션이 아니더라도 관람객 누구나 즉석에서 신청을 통해 자신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스테이지fifteen의 시간도 있구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망 축제로도 선정되었다고 하니, 규모면에서나 내용면에서나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 같습니다. 10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니깐 가을의 낭만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가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일년에 한 번, 3일만 떠오르는 재즈의 섬,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로 가요!


가을의 산뜻함이 그대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0

이소라, 이승환,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김윤아, 언니네 이발관이 많은 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입니다~ ㅎㅎ 따뜻한 햇살, 가을 바람 솔솔부는 잔디밭에서 향기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은 도심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페스티벌로 2007년 시작을 했습니다. 기존 음악 축제들과의 차별성, 취향의 다양성을 기초로 도시적인 세련됨과 청량함의 여유’, ‘피크닉 같은 음악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답니다. 이름부터 정말 상쾌하지 않나요?^^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에 피판 레이디가 있듯이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에도 페스티벌 레이디가 있는데요~ 바로 요즘 동이에 출연하고 있는 한효주입니다. 드라마와 CF를 통해 발랄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선보인 한효주가 페스티벌 레이디에 딱 이네요! 노리플라이와 함께 무대에도 오를 예정이라고 하니, 그녀의 노래 실력이 기대가 됩니다.



다양한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좋은 음악들도 감상할 수 있지만, 가격이 부담되는 건 사실이잖아요ㅠ 하지만 LG 유플러스의 스마트폰 갤럭시U, 옵티머스Q, 옵티머스ONE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공짜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U 페이스북에 갤럭시U 화이트 응원글과 함께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희망 날짜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추첨을 통해서 공연 티켓을 무려 120분께 드린다구요~ㅎㅎ 스마트폰도 사용하고, 좋은 공연도 보고~ 이거야 말로 12조 아닐까요 ㅎㅎ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요기 를 클릭해주세요!!


바쁜 일상은 잠시 제쳐두고, 가을에는 좋은 음악과 함께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음악은 즐거움을 느끼게도 해주고, 감동을 주기도 하잖아요. 더불어 음악이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고, 우리 삶을 여유롭게 해주는 좋은 음악. 혼자 들으며 사색에 잠기기도 하고, 같이 들으며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음악 함께 들어요~




<이미지 출처>
이미지 1 http://www.yjh.or.kr
이미지 2 http://jarasumjazz.com
이미지 3 http://www.facebook.com/LGUplus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