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전만 부칠텐가! 즐거운 한가위, 제대로 놀아보자!

바야흐로 내일이면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입니다. 벌써 고향에 내려가신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출근길이 평소보다 막히지 않더라구요. 최대 9일까지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추석! 즐겁게 보낼 계획은 세우셨나요? 벌초하러도 가야하고, 차례도 지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그래도 시간이 남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찾아온 연휴라고 잠만 자기에는 아깝잖아요. 마음까지 풍요로워지는 추석을 맞이해 오늘은 즐겁게 추석을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리모컨을 사수하라!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몰려온다!

추석 때 아마 가장 바쁜 곳이 방송국이 아닌가 해요.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 각종 재밌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온 가족이 모여있는 명절답게,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답니다! TV특선 영화와 함께 프로그램들을 몇 개를 소개해드릴게요~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40%가 넘는 시청률을 올리며 국민 드라마로 우뚝 선 <제빵왕 김탁구>가 종영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추석 때 <제빵왕 김탁구 스페셜>을 방송한다고 합니다. 출연 배우들과 함께 드라마 속 명장면과 미처 몰랐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낱낱이 공개한다고 하니, <제빵왕 김탁구>가 그리우셨던 분들에게는 기쁜 소식이겠죠?




<여배우의 집사>는 화려한 저택 속에서 꽃미남들의 보살핌 속에 살고 싶은 여자들의 환상을 소재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입니다. 현영, 여정, 고준희, 윤세아, 서신애 5명의 여배우들을 공주처럼 만들어주기 위해 꽃미남들이 총출동하는데요~ 비스트의 윤두준, 지현우, 하석진, 류시원, 마르코, 정형돈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집사들의 역량을 테스트하고, 원하는 것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꽃미남 집사들은 여배우들의 고민도 들어주고, 소원을 이루어주며 하루를 보낸다고 합니다. 신선한 소재로 여성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분들은 아마... 채널을 돌리실지도?! ㅋㅋ


2009 1147만명의 관객을 모은 윤제균 감독의 영화 <해운대>가 쓰나미처럼 안방극장으로 찾아옵니다. 국내에서는 보기드문 소재인 재난이라는 소재로 만든 <해운대>설경구, 하지원, 엄정화, 박중훈 등 최고의 연기파배우들이 출연했었죠. 부산 해운대에 초대형 쓰나미가 덮치는 가상의 상황을 리얼한 CG와 결합한 <해운대>. 도로시도 <해운대>를 보며 가슴 졸이곤 했었는데, TV로 한 번 더 볼 수 있다니 즐겁습니다. 가족, 연인 누구와 보더라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화일 것 같아요. 혹시 극장에서 보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 놓치지 마세요!


아마 점을 한 번 안 보신 분들은 없을 것 같아요~ 타로점 같은 건 친구들끼리 재미로 많이보기도 하죠. 연인끼리 사랑을 체크하기도 하구요~ 살면서 한번쯤은 관심을 갖게 되는 '점'을 소재로 한 영화 <청담보살>입니다. 엣지있는 청담보살님이 TV로 강림하셨네요 ㅎㅎ 작년 겨울에 개봉했는데 벌써 TV에서 소개가 되다니!!! 예전에는 성룡 영화를 많이 했었는데.. 이젠 안방극장도 한국영화가 대세인가 봅니다~ 청담동에서 점 잘 보기로 유명한 미녀 보살 박예진과 찌질남(!) 임창정과 만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코믹하게 엮었습니다. 추석 때 가볍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영화 <청담보살> 추천합니다!


우리의 명절엔 우리의 역사를 찾아서 <궁>으로 가자!



궁은 추석과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추석 연휴에 우리의 역사와 멋이 살아 숨쉬는 궁으로 나들이 가는 건 어떨까요? 얼마 전 원래 모습으로 복원되어 광복절에 그 자태를 드러낸 경복궁의 정문 광화문! ‘광화문의 가장 큰 매력은 처마 곡선일 것 같아요. 마치 새가 날개 짓 하는 모습 같은?! 경복궁 안에는 참 볼거리가 많아요. 경복궁의 중심 건물로 국가 의식을 거행하고, 외국 사신들을 맞이하던 곳인 근정전’. 근정전 서북쪽 연못 안에 세워 나라에 경사가 있거나 사신이 왔을 때 연회를 베풀던 곳인 경회루도 꼭 가보세요~ :)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 창덕궁은 자연 지형을 크게 변형시키지 않고, 자연스런 산세에 따라 지어졌는데요, 창덕궁의 후원은 300여년이 넘은 거목과 정자 등 조원시설이 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어 또 다른 역사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답니다. 창덕궁에는 조선 왕조의 마지막 안식처인 낙선재가 있어요. 낙선재는 군자의 덕목 중에서도 으뜸이 되는 선()을 즐긴다는 뜻으로 임금이 선행을 베풀면 세상이 즐거워진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정세 속에서 슬픔과 한의 세월을 살았던 순정효황후, 영친왕, 영친왕의 부인이었던 이방자 여사, 덕혜옹주가 이곳에서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ㅠ 추석을 맞아 창덕궁에서는 달빛 기행 행사와 매실차 맛보기 행사도 열린다고 하니깐요~ 가셔서 우리의 역사를 몸으로 직접 느끼고 돌아오는 것도 좋은 연휴를 보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영화관 나들이! OZ티켓팅이 책임진다~


추석에는 최신 개봉 영화가 많잖아요. OZ티켓팅 오늘의 예매 순위를 보니깐, <시라노; 연애 조작단> 1위네요^^ 그 뒤로는 <해결사> <무적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추석, 역시 한국영화의 날 답습니다. 추석 때 그동안 못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LG유플러스의 영화 할인예매 이벤트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LG유플러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OZ 티켓팅 가입자가 아니어도 OK~

2.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티켓 한 장당 7,500원으로 영화를 예매하실 수 있어요.

3. 나 혼자만? 그러면 혜택이 아니겠죠? 티켓 수에 제한이 없답니다.

4. 씨너스,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할인 예매가 가능해요!

5. CGV는 홈페이지와 휴대폰에서, 나머지 영화관은 휴대폰으로만 예매가 가능하답니다!

6. 이번 혜택은 9월 30일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거 기억해주세욥!


날이 흐려서 이번 추석때는 보름달을 보기가 어려울 것 같아요. 소원 빌어야 되는데ㅠ 그래도 마음만은 즐겁고 행복한 추석입니다^^ 찾아뵙지 못하는 분들께는 마음을 담은 문자 메시지 한 통 보내는 것도 좋겠죠? 도로시가 알려드린 추석 즐기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되시길 바랄게요!!




<이미지 출처>
이미지 2 http://www.google.com
이미지 3, 4 http://movie.naver.com
이미지 5, 6 http://www.cha.go.kr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