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큼 다가온 가을, 이거 안하면 섭섭하지~ 가을 제대로 즐기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고 있어요. 절기로 따지면 아직 가을이 아니지만, 촉촉하게 내리는 비를 보며 마음만은 어느새 가을에 와있답니다~ 독서의 계절, 남자의 계절, 낭만의 계절 등 가을만큼 수식어가 많은 계절도 없는 것 같아요. 그 만큼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다는 거겠죠?! 오늘은 도로시와 함께 가을을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가을 속으로, 고고고!


가을은 식욕의 계절? 가을에 이거 안 먹으면 섭섭해!


여름철 더위에 도망갔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는 선선한 가을에 꼭 먹어줘야만 하는 음식들이 있어요! 가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바로 전어입니다. 집 나간 며느리도 가을 전어 굽는 냄새에 돌아온다고 할 만큼 맛도 향기(?)도 최고에요~ㅎㅎ 전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석쇠 위에 올려놓고 구워먹는 거겠죠. 전어는 기름이 많은 생선이라, 석쇠에 구우면 지방이 배어나와 지글지글 노릇노릇 침이 꿀꺽 넘어가도록 맛있게 익는답니다. 지방이 많아 기름질 것 같다구요? 노노~ 가을 전어는 맛이 고소하구 담백하답니다~ (가을전어 예찬론자 ㅋㅋ) 구워먹는 전어가 식상하다면, 새콤달콤 무침으로 먹어도 좋아요~ 마늘이랑 양파, 깻잎 등 갖은 채소를 같이 넣어서 초고추창에 버무려 먹는 회무침~ 캬캬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걸요?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에 더 맛있는 건 버섯이죠~ 특히 가을에는 송이버섯이 더욱 맛있답니다! 고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가을 버섯.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서 여러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집에서 주로 먹는 버섯은 볶음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요새는 버섯을 이용한 파스타나 피자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 가을을 맞이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버섯을 이용한 메뉴들도 준비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 버섯 중에는 먹으면 안 되는 독버섯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시죠? 전체 버섯의 70%는 먹을 수 없는 버섯이라고 하니깐, 직접 채취할 경우에는 꼼꼼히 알아보고 드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자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만점, 건강만점 가을 버섯으로 올 가을 몸보신 하세요~


시원한 바람 맞으며 한강에서 즐기는 가을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더워서 집에만 콕 박혀있던 사람들도 밖으로 눈을 돌리게 되잖아요~ 이번 주말 시원한 강바람 맞으면서 한강을 따라서 산책이나 자전거 하이킹을 하는 건 어떠세요? 뚝섬한강공원에서 광나루, 잠실대료를 거치는 약 15km의 코스는 꼭 자전거를 타지 않아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이 코스는 길고 전반적으로 완만한 내리막길이 많아 누구나 쉽게 달릴 수 있다고 해요. , 뚝섬 한강공원에 있는 전망 문화 콤플렉스 자벌레에 가보셨나요?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와 연결된 자벌레는 몸(?)에 구멍이 있어서 한강 전망을 바라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사실 자벌레는 전망대가 아니라 육교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거래요. 하지만 육교면 어떻고 전망대면 또 어때요~ 한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또 한가지 방법이 생긴건데요!! 자벌레 바깥 테라스로도 나가 한강을 바라보면서 커피 한 잔 마시면 천국이 따로 없을 것 같아요!^^


걷고싶은 다리로 만들어진 광진교에는 산책로도 있고, 녹지공간도 있어서 사람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고 있어요~ 다리 위에 있는 공원 같은 느낌도 들구요ㅋㅋ 광진교 다리 밑에 전망쉼터 리버뷰 8번가가 있어요. 이름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리버뷰 8번가는 바닥이 투명 창으로 되어 있어서 발 밑에 한강을 두고 볼 수 있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겠죠? ㅎㅎ밤에는 조명도 있어서 한강 야경도 즐길 수 있구요! , 9 12일까지 이병헌, 배용준 등 스타들의 사진과 그림을 전시하는 스타워즈 온 더 브릿지(Star wars on the bridge)’가 열리고 있으니깐요 주말에 시간내서 꼭 들러보세요!


LG유플러스와 함께 가을 100배 즐기기!

성큼 다가온 가을, 제대로 느껴봐야겠죠? LG유플러스에서는 가을을 100배 더 즐길 수 있는 낭만적인 매력만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마음까지 풍요로워지는 가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세계 어느 나라를 봐도 도시 한 가운데 이렇게 큰 강이 흐르고, 또 아름다운 다리가 있는 나라는 없는 것 같아요! 강이 잔잔히 흐르고~ 낭만적인 음악 한 곡 틀어놓고 가을의 바람과 향기를 느끼기에는 역시 한강이 최고죠~! 한강에서 아직 크루즈 못타봤는데도로시도 얼른 가서 신청해야겠어요! ^^ 한강 크루즈 외에도 N서울타워 패키지도 있어요~! 서울의 야경은,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것 같아요~ 높은 곳에 올라가서 서울을 내려다보며 가족들과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추억 속으로 빠져보는 것도 좋겠네요. 전망대 뿐만 아니라 테디베어 뮤지엄 이용권도 같이 드리니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욤!! 


살랑살랑 기분 좋은 바람부는 날,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책을 읽는 즐거움~ 안 해보셨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ㅎㅎ 독서로 나만의 세계에 푹 빠질 수 있는 가을, 좋은 책으로 마음도 풍요로워지시라고 책도 선물해드려요! 네티즌이 선정한 한국 대표 작가 2위에 오른 신경숙 작가의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와 남미의 비밀스러운 나라 볼리비아 여행 이야기가 담긴 당신의 소금사막에 비가 내리면을 각 100분께 드려요. 혹시 다른 책을 읽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GS25에서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OZ기프트 1만원권도 준비되어 있으니깐요~ 책 속의 낭만으로 풍덩 빠지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모두 LG유플러스 홈페이지 가셔서 참여해주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말고도 가을을 즐기는 방법은 너무 너무 많겠죠? 마음 맞는 사람들과 공연을 보는 것도 좋고, 저녁 때 분위기 있는 곳에서 와인 한 잔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더위가 식지 않을 것 같던 올해 여름도 이렇게 가버렸잖아요? 2010년 가을도 모두에게 한 번 뿐이니깐, 제대로 즐겨보자구요 :-)



<이미지 출처>

이미지 1,2 http://cook.miznet.daum.net
이미지 3 http://wow.seoul.go.kr
이미지 4 http://riverview8.co.kr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은 트위터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