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애 덕질도 첨단 시대, U+아이돌Live


“덕후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우스개 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단순하게 웃어 넘길 수도 없습니다. ‘덕후’라는 이미지가 안 좋게 보일 수 있으나 저 집단은 무언가에 ‘전문가’ 집단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데 있어 누구보다 잘 알고 잘 해냅니다.


과거에는 특정 연예인이나 아이돌 멤버를 좋아할 때 해당 방송 분을 캡쳐하거나 아니면 방송 스케쥴을 미리 획득한 후 얼굴을 보기 위해, 사진을 찍기 위해 미리 자리를 선점하고 기다렸습니다. 안타깝게도 나만의 ‘최애’는 혼자 있지도 않을 뿐더러 경쟁자도 많아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플러스에서는 아이돌 덕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U+아이돌Live입니다. 그룹 내 나만의 최애만을 볼 수 있고 그가 등장하는 시점이나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아이돌 덕질 전문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U+아이돌Live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으나 이 네 가지 기능만은 꼭 기억해둬야 합니다. 지금부터 중요한 네 가지 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멤버별 영상


U+아이돌Live 앱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 바로 ‘멤버별 영상’입니다. 나만의 최애만 보면 된다는 그들에게는 필수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아이돌 그룹은 적게는 3~4명에서 많게는 두 자릿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방송 시간 내 카메라에 원샷으로 잡히는 순간은 길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방송 내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멤버별 영상’입니다.

 

<멤버별 영상>

 

<멤버 선택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가로 화면일 때와 세로 화면일 때의 앵글이 다릅니다. 아마도 가로보기보다는 세로 보기를 더 많이 할 것 같은데요. 세로 모드에서는 한 명의 인물만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세로로 길게 나오기 때문에 전신을 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화면 우측에서 원하는 멤버만 골라서 전체 화면으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멤버별 영상 가로 모드>

 

<최대 3인까지 선택 가능>


가로 모드에서는 최대 3명까지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본 중계 화면이 나옵니다. 1명만 보는 것은 세로 모드가 더 적합하며 2인 또는 3인 보기에 유용합니다.


카메라별 영상


다음은 카메라별 영상입니다. 이 기능에서는 무대 정면, 뒷면, 왼쪽, 오른쪽 4개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별 영상>


항상 중계 카메라가 보여주는 앵글로만 보다 보면 남들과 다 똑 같은 화면 밖에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카메라별 영상 기능을 이용하면 4곳에 설치된 카메라에서 보내 주는 방송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무대 정면 영상>


<무대 후면 영상>

 

<무대 우측 영상>

 

<무대 좌측 영상>


현장에는 없지만 마치 현장에서만 볼 수 없는 (무대 후면 영상은 현장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영상을 언제 어디에서든지 U+아이돌Live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영상 다시보기


생방송을 놓쳤다 하더라도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온 영상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기능도 있습니다.


<지난 영상 다시보기>


지난 영상 다시보기에서도 ‘멤버별 영상’ 기능을 제공하므로 언제든지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한 반복 시청도 가능합니다.


방송 출연 알림 받기


지난 방송 다시 보기도 좋지만 진정한 덕질은 생방송 사수가 아닐까요? 하지만 기나 긴 방송 시간 중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언제 나올지 모릅니다. 기다리기에도 지루합니다. 하지만 U+아이돌Live는 자신의 아이돌이 출연하는 시간에 알림을 해주므로 기다릴 필요도, 놓칠 이유도 없습니다.

 

<방송 알림 기능>


앱에서는 다음 생방송 시간과 함께 출연자 정보를 함께 보여줍니다. 누가누가 나오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방송 전체를 다 보고 싶다면 프로그램 정보에서 ‘시작 알림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별 방송 출연 알림 기능도 제공됩니다>


프로그램 내 출연자 정보에서 알림 체크를 하면 방송 출연 시 스마트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알림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아이돌Live 런칭과 함께 주 이용 고객층인 청소년에 대한 요금제도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추가 요금 걱정 없는 요금제>


얼마 전 출시된 ‘추가 요금 걱정 없는’ 요금제에 청소년만 가입할 수 있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청소년 59/49/33’ 요금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요금제 대비 더 많은 데이터와 함께 청소년 59/49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1Mbps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 33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400kbps 속도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U+아이돌Live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