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 모바일 데이터 관련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은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정된 데이터로 이것저것 하려니 확실히 불편할 때가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데이터를 채우고자 U+고객센터 앱을 이용해 데이터 충전도 해보고 했으나 UI의 불편함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모바일 데이터 관련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앱인 'U+데이터충전소'를 써보고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U+데이터충전소는 모바일 데이터 선물·충전·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확실히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방식으로 영상을 보면 어제 방영됐던 드라마, 예능, 스포츠 콘텐츠를 볼 수 있고 늦은 퇴근 시간에도 대중교통 이용 중에 실시간 TV를 볼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매주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들이 공개되고 있으며 젊은 세대는 유튜브를 이용해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채널들의 새로운 영상을 매일 보는 것이 일상이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데이터가 있더라도 쉽게 소비됩니다.


<넷플릭스랑 유튜브 때문에 데이터가 남아나질 않음>


이것 때문에 사람들은 와이파이에 점점 집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데이터를 나눠 받기 원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조금 더 간편하게 모바일 데이터를 충전, 관리하고 선물할 수 있는 'U+데이터충전소'의 출시는 반가울 수 밖에 없습니다.


자, 그럼 바로 'U+데이터충전소' 앱 설치/다운로드를 해볼까요? 구글 Play 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이름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 받고 설치한 이후에 해당 앱을 실행하면 데이터 충전과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U+데이터충전소'에서 가능한 충전과 결제 방법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2배쿠폰', '데이터상품권구매', '데이터상품권 등록' 중 이용 가능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충전과 선물을 할 때 결제 방법은 '청구서', '신용카드', '소액결제', '계좌이체', '문화상품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법 : 충전하기 > 충전방법 선택 > 용량 선택 후 구매 > 결제정보 확인 후 결제 > 완료

조르기 방법 : 조르기 > 조르기 할 가족 선택 > 메시지 입력 후 조르기 > 조르기 요청 받은 사람이 메시지 확인 > 선물 방법 선택 > 용량 선택 후 나눠주기 > 휴대폰 인증 > 완료 


 


'U+데이터충전소'의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데이터를 쉽게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플러스 LTE 서비스를 이용 중인 가족, 지인이 있다면 자신의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으며, 주소록에서 번호를 가져올 수 있어 일일이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선물 방법은 '내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상품권 선물하기', '가족사랑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2배쿠폰 선물하기'가 있으며 현재 자신과 받는 사람이 이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선물 가능한 방법이 자동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데이터2배쿠폰은 U+모바일 2년 이상 이용한 장기고객에게만 보여집니다)


 


이 외에도 결합 가족에게 월 최대 2회까지 자동으로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는 '데이터 자동으로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결합 가족에게 매월 1일 자동으로 최대 2GB까지의 데이터를 보내줄 수 있어 한 가족이 유플러스를 이용한다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월 최대 40GB까지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방법 : 받는 사람 선택 > 선물방법 선택 > 용량 선택 > 휴대폰 인증 > 완료


 


세 번째 기능은 현재 내가 이용한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입니다. 최근 4개월 동안의 데이터 사용량을 보기 쉽게 그래프로 표시해 줍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초기 화면에서 자신의 요금제 이름을 터치하면 '데이터 자세히 보기' 항목이 뜨고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확인 방법 : 남은 데이터 클릭 > 종류별 상세 데이터 현황 확인 > 달력 아이콘 클릭 > 확인



지금까지 U+데이터충전소 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U+데이터충전소는 그동안 U+고객센터 앱에 분산되어 있던 데이터 관련 기능만을 모아 출시된 전용 앱입니다.


이 앱 하나만으로도 자신의 데이터를 선물/충전/관리할 수 있으므로 유플러스를 사용중이라면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아톰비트'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아톰비트' 블로그 가기 : http://atombi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