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에 폭염이 2주 이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낮에는 35도를 넘어가고 밤에도 25도 이상의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휴가철을 맞아 오히려 더 시원한(?) 동남아 지역으로 휴가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외여행 준비물을 이것저것 챙길 때 필수 앱도 꼭 챙기세요. 오늘은 비행기를 탄 이후로 반드시 쓰게 된다는 해외여행 필수 앱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지도


다른 것은 다 없어도 이것만은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구글 지도’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카카오 지도에 밀려 큰 힘을 쓰지 못하지만 해외에서는 ‘구글 지도’를 대체할 수 있는 지도 앱이 없습니다.


해외에서 구글 지도는 현재 위치 찾기 기능과 함께 목적지까지의 길 찾기 기능을 위해 많이 사용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이 있다면 한국에서 여행 지역의 지도를 미리 다운 받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도 다운로드도 간단합니다. 범위를 선택한 이후 ‘다운로드’ 버튼만 터치하면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저장되며, 이후에는 LTE나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았더라도 해당 지역에서의 지도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지도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튜브 / 넷플릭스


비행기를 타고 현지로 가는 시간은 즐거우면서도 지루하기 그지 없습니다. 짧게는 2시간 길게는 12시간 가까이 비행기에 갇혀 있어야 하는데요. 문제는 여기에 아이까지 타고 있다면 지루함을 못 견딘 아이의 울음 소리 때문에 난감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러면 안 되는데 안 되는데 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쥐어 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비행기 안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 사용에 제약이 많습니다. 이럴 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이용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저장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유튜브의 영상 저장 기능은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리밍 형태로 각종 콘텐츠를 볼 수 있지만, 저장한 뒤 인터넷 연결이 안 된 곳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료 서비스 이용 시에만 이용할 수 있으나, 넷플릭스는 추가 비용 지불 없이 기본 멤버십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스마트폰 저장 공간을 많이 사용하니 저장 위치가 SD카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Tipapa


팁파파는 국가별 팁 계산 앱입니다. 우리나라는 팁 문화가 없지만 해외 일부 국가에서는 별도의 ‘팁’을 줘야 하는데요. 기분에 따라 주고 안 주고가 아니라 반드시 줘야 하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팁을 어느 정도까지 줘야 하는지 몰라 너무 적게 또는 더 많이 주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팁파파는 주요 국가별 팁 계산기로 서비스 이용료에 팁을 더한 금액을 계산해 줍니다.


그리고 해당 국가에서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팁을 주면 되는지 알려주므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팁의 비율을 사용자가 1%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빠르고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Grab


해외에 나갔을 때 운송 수단이 걱정되는 분들 많으시죠? 버스나 지하철이 많지 않거나 이용이 어려운 탓에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택시를 부르는 것도 난감하죠. 특히 영어나 현지 언어에 생소한 사람에게는 더욱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Grap이나 Ube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Grap은 동남아에서 많이 사용하는 차량공유 서비스 앱으로 Uber보다는 저렴해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택시 뿐만 아니라 바이크와 일반 고급 자동차 서비스까지 통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현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미얀마’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ber


Grab이 동남아 8개국에 한정된 서비스라면 그 외 지역에서는 ‘우버’가 차량 공유 서비스의 대표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역시 해외에서 더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우버 앱은 미리 한국에서 설치 후 서비스 등록을 하고 현지에서 이용하면 되며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도 미리 등록해 두세요.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등록 후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수가 이동할 때는 택시 밴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look


클룩은 해외에서 이용하는 각종 액티비티나 유료 관광 서비스에 대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바우처 앱입니다.

   

 


앱에서 해당 여행 국가를 선택하면, 그 나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바우처들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이 매우 편리하고 현장에서 바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와 할인 금액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각종 교통편 할인 정보나 관광 투어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으니 구글 맵과 함께 해외여행 필수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여행 필수 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앱 외에도 번역/통역을 위한 앱도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도 필수겠죠. 일일 데이터 제한 없이, 속도 제한도 없으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 데이터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고 있던 전화번호 그대로 유지되니 해외에서도 급한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플러스 공식블로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