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지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 유플러스 LTE 요금제 사용자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존 U+고객센터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복잡한 경로를 거쳐야했던 데이터 선물, 충전을 새롭게 출시된 ‘U+데이터충전소’ 앱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쉽게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U+데이터충전소는 7월 9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iOS는(아이폰용) 7월 중순 출시될 예정입니다.
U+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데이터 충전, 선물, 관리가 가능한 U+데이터충전소 앱. 어떻게 사용하고 얼마나 편리한지 알아볼까요?
데이터 충전하기
<U+데이터충전소 초기 화면>
앱을 실행하면 이용하는 요금제에 따른 기본 데이터 양과 잔량이 표시됩니다. 남은 데이터 부분에 있는 저 캐릭터 표정과 색상은 잔량과 요금제에 따라 변합니다.
<데이터 잔량에 따른 캐릭터 표정>
표정과 배경색만 보더라도 대략 어느 정도의 데이터가 남아 있는 지 쉽게 알 수 있도록 UI를 재미있게 구성했습니다.
데이터 잔량 아래에는 결합된 가족 구성원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에는 U+데이터충전소 앱의 메인 기능인 ‘충전하기’, ‘선물하기’, ‘조르기’가 있습니다.
<데이터 충전하기 메뉴>
‘충전하기’ 메뉴를 누르면 현재 이용하는 요금제와 결합 상태 등에 따라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충전 방법만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가입한지 2년 이상된 모바일 장기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데이터2배쿠폰’은 2년 이상 가입자에게만 보여집니다.
앱에서 지원하는 충전 방법은 총 3가지로 ‘데이터2배쿠폰 사용하기’, ‘데이터상품권 구매하기’, ‘데이터상품권 등록하기’가 있습니다.
앞서 소개 드린 데이터2배쿠폰은 U+ 모바일 서비스를 2년 이상 사용한 장기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며 사용 일수에 따라 쿠폰 수량이 차등 지급됩니다.
그리고 데이터상품권은 데이터 스페셜 A 이상과 일부 요금제 이용자들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화면에 표시되지 않으나, 해당 조건을 충족한다면 충전 방법에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쿠폰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용하는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만큼 그대로 충전이 됩니다.
데이터 선물하기
다음은 데이터 선물하기입니다. 데이터 선물은 요금제에 따라 선물 횟수가 달라지며,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매월 40GB의 데이터를 가족간에는 횟수 제한 없이, 지인에게는 4회까지 선물 가능합니다. 선물은 요금제에 상관없이 한 번에 최대 1GB까지 가능합니다.
데이터 선물하기 메뉴로 가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결합 가족 및 최근 이용 번호가 가장 위에 나타나고 그 외 목록은 ‘가나다’ 순으로 보이며 아래로 스크롤해서 데이터를 보낼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외 전화번호 검색, 번호 직접입력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데이터를 보낼 방법을 고르면 됩니다. 데이터 선물 방법은 ‘내 데이터 나눠주기’, ‘데이터2배쿠폰 선물하기’, ‘가족사랑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상품권 선물하기’ 네 가지 중 하나입니다.
충전하기와 마찬가지로 본인이 선물 가능한 내용만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 방식은 해당 방식을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기본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한 번에 100MB~1GB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양은 100MB부터 1,024MB(1GB)까지 100MB 단위로 우측 초록색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해졌죠? 선물 후 남는 데이터 양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리해진 것은, 자동 예약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자동주기’ 기능을 단 1회만 설정하면 결합 가족에게 매월 1일(설정 후 익월 1일부터 가능) 데이터 자동 예약 전송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데이터 자동주기는 결합가족 중 매월 2회선까지 등록되며, 동일한 회선을 2회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1회선당 최대 1GB까지, 총 2GB 가능)
<기본 데이터(좌)와 데이터2배쿠폰(우) 선물하기 완료 화면>
선물할 데이터 양과 방식을 지정하고 인증을 거치면 바로 데이터는 전송되고, 전송 내역은 U+데이터충전소 앱 > 메뉴 > 이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MS로도 바로 전송 결과가 안내됩니다.
데이터2배 쿠폰 선물도 같은 방법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조르기
데이터 조르기는 가족 결합된 구성원에게 데이터를 요청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메인화면 하단의 조르기 메뉴로 가면 가족 결합된 구성원만 목록에 나타납니다. 메뉴 구성이 아주 심플하죠? 조르기 방법도 심플합니다.
구성원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요청하면 U+데이터충전소 앱 알림이 뜹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U+데이터충전소 앱을 모르고 있다면 데이터 조르기를 할 수 없겠죠? 이때에는 메인화면의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앱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데이터 현황 및 앱 설치 링크 공유>
이렇게 현재 데이터 잔량과 함께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상대방이 ‘자세히 보기’를 터치하면 U+데이터충전소 앱이 열리거나 앱 설치가 가능한 스토어로 자동 연결됩니다.
출시 이벤트
U+데이터충전소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U+데이터충전소에서 2회 이상 데이터를 선물한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하여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드립니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통해 본 혜택을 이미 받으신 고객께는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으로 대체해 드리며, 중복증정은 불가합니다.)
데이터도 선물하시고 넷플릭스 최대 3개월 동안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행운을 잡으세요~
U+데이터충전소 앱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iOS(아이폰용)는 7월 중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