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여름 휴가를 앞두고 피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일 설레는 시간이지요.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긴 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 밀린 잠을 실컷 자겠다는 사람들도 있고 그 동안 못 본 책이나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계획을 세우신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올 여름 휴가에는 집에서 넷플릭스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영화와 해외 드라마 그리고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 중이시라면 3개월 동안 무제한 시청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장르별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중 추천할 만한 시리즈 몇 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어데블>



극장가 흥행 보증 수표인 마블(Mavel) 시리즈 중 넷플릭스 오리지널인 <데어 데블>은 동명의 영화를 드라마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데어데블>은 주연 배우인 ‘찰리 콕스(머독 역)’가 어릴 때 사고로 시력을 잃은 대신 초인적인 청력을 얻으면서 그 힘을 바탕으로 기업 범죄 조직과 싸운다는 내용입니다. 


낮에는 변호사로 밤에는 히어로로 활동을 하는데요. 아이언맨처럼 엄청난 슈트도 없고 토르처럼 신계 무기도 없지만, 뛰어난 청각과 어릴 때부터 단련해 온 육체로 펼치는 격투 씬과 함께 주인공 ‘찰리 콕스’의 매력 때문인지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는 인기가 있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데어데블’은 나중에 나온 <마블 디펜더스> 시리즈의 한 멤버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폭력성과 선정성을 이유로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이다 보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하며, 시즌 2까지 공개가 되었으며 1개의 시즌에는 총 13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시카 존스>



마블 디펜더스를 구성하는 또 다른 히어로인 ‘제시카 존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여성 히어로입니다. 제시카 존스의 능력은 ‘power(힘)’입니다. 그녀 역시 어릴 적 사고로 인해 초인적인 힘을 얻게 됩니다. 이 사고에 대해서는 시즌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조금씩 밝혀지게 되는데요.


드라마 내에서 그녀의 직업은 사립 탐정.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흔한 사립 탐정입니다. 사립 탐정이라는 직업을 갖기 전에는 히어로로써 활동을 하다가 트라우마로 인해 히어로 활동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트라우마를 제공한 인물이 바로 빌런으로 등장하는 ‘킬 그레이브’이며, 킬 그레이브의 능력은 말로 사람을 조종하는 것입니다. 제시카 존스를 자기 곁에 두고 싶어 했던 킬 그레이브는 능력을 이용해 살인까지 시키지만 우연한 계기로 그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제시카 존스는 그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고 이때 기억 때문에 히어로 활동을 그만 두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나타난 킬 그레이브. 그와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제시카 존스>에서 주인공 역으로는 ‘크리스틴 리터’이며 킬 그레이브 역으로는 ‘데이비트 테넌트’가 맡았습니다. 현재 시즌 2까지 공개 되었고 시즌 당 13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드라마 역시 선정성, 폭력성을 이유로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참고로 초반에는 약간 지루할 수 있으니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는 일본 후지TV에서 1990년 초반에 3개의 시리즈로 제작되었고 이후 영화로도 국내 개봉됐었습니다. 당시 일본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는 한 편 한 편이 옴니버스 형태로 되어 있었으며 제목 그대로 기묘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는 80 대를 배경으로 한 미국 드라마입니다. 사실상 시대적 배경은 일본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와 비슷하지만, 1개의 시즌(8~9회차로 구성)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차별되어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은 ‘윌 바이어스’라는 소년과 그 친구들입니다. 갑자기 사라진 주인공 소년과 그와 함께 갑자기 등장한 ‘일레븐(11)’이라는 의문의 소녀 그리고 근처 정부 비밀 실험에서 발생한 사고.


이것들이 엮이면서 윌 바이어스를 찾기 위한 친구와 가족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지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를 한참 보다 보면 시대 배경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소품과 디테일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들을 찾는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기묘한 중독증이 있어 한 번 보면 끝까지 정주행 해야한다는 평가가 많을 정도로 재미를 보장합니다.


공포, 폭력성이 다소 높은 편이라 관람 등급은 15세 이상이며, 현재 시즌 2까지 공개되어 있고 시즌 당 8~9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섀도우 헌터스: 더 모탈 인스트루먼트>



<섀도우 헌터스:더 모탈 인스트루먼트>는 동명의 소설 <새도우 헌터스:뼈의 도시>를 모티브로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인지 극중 주인공 이름도 ‘클레리 프레이’로 동일하며 설정 역시 동일하게 악마 사냥꾼인 ‘섀도우 헌터’로 등장하게 됩니다.


<섀도우 헌터스>의 장르는 SF 판타지로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드라마에서 주인공은 평범한 미대생으로 등장하지만 실상은 인간과 천사의 혼혈로, 악마 사냥을 통해 인간 세상을 보호하는 섀도우 헌터로 활약하게 됩니다.


<트와일라잇>과 마찬 가지로 여기에 등장하는 주연급 배우들은 모두 선남선녀들이라 눈요기에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스토리와 재미 때문에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시리즈가 바로 <섀도우 헌터스:더 모탈 인스트루먼트>입니다.



이 드라마는 총 3개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5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액션/공포 장르로 4개의 콘텐츠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대부분 시즌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름 휴가 내내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분량으로 되어 있어 시간을 보내기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방콕 휴가’ 2편으로 드라마/예능 추천 콘텐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