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생 서포터즈] 농아인, 꿈을 꾸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서포터즈, 유대감 2기의 <감나라 유플성>조입니다. 


저희 <감나라 유플성>조는 U+프로야구를 활용하여, 야구인을 꿈꾸는 농아인들과 나아가 모든 농아인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신체적인 한계로 인해 꿈을 꾸는 것조차도 자유롭지 못한 그들에게 ‘U+프로야구’의 기능으로 가능성을 열어주고 응원해줄 수 있다는 주제 하에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다들 그렇다면 이제 저희 조만의 감성으로 퐁당! 빠져 보실 준비가 되셨나요?? 




이 소년은 야구선수를 꿈꾸는 농아인으로 대표되는 ‘이윤희 군’ 이에요…(이윤희 군은 실존하는 인물입니다.)

‘들을 수도 없고 말도 거의 못한다.’는 이 대사는 이윤희 군의 마음의 소리이죠…

 


그가 내뱉는 ‘내가 야구 국가대표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이 대사는 마음의 소리로, 그가 꿈꿀 수 있는 미래와 가능성 속의 제약으로부터 느끼는 좌절감이 묻어나는 대사입니다..

이윤희 군이 U+프로야구와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기 전이죠!

 



자신의 신체적인 한계로 꿈을 자유롭게 꾸지 조차 못하는 이윤희 군에게 LG유플러스가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이죠! ‘생각을 바꿔 봐’ 라는 메시지. U+프로야구와 함께 라면 더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다는 것!이윤희 군의 뒤에는 항상 그를 응원하는 U+프로야구와 LG유플러스가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윤희 군




이윤희 군이 U+프로야구 앱을 만나 꿈에 대한 가능성을 열게 된 모습과 U+프로야구 앱을 통해 후원하는 우리들이 그 속에서 느끼는 행복감을 보여주는 장면이에요~

우리는 U+프로야구 ‘포지션별 영상’을 통해 ‘다양한 각도와 시각에서의 경기 관람’을 하게 되고 이윤희 군은 ‘다양한 꿈’을 꿀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을 같이 표현해 보았어요!


 

그리고 ‘득점 장면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더 재미있는 야구를 보게 되고 이윤희 군이 필드에서 꿈을 펼치며 활약을 하는 것은 우리의 기억 속에서 생생하게 ‘재현되고 회상’ 될 것이라는 점을 같이 표현해 보았죠~



마지막으로 상대 팀, 우리 팀 선수들의 ‘전적 비교’ 서비스로 보다 우리는 더 재미있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고 이윤희 군은 자신의 꿈을 통해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무궁무진한 역량을 펼치며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보았어요!



U+프로야구를 통해 꿈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신뢰하게 된 이윤희군 뿐 아니라, 모든 농아인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에요. 바로 우리 LG유플러스가 모든 농아인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들리지 않아도 들을 수 있고, 말할 수 없어도 말할 수 있을 거야.”



“그렇지? 너의 꿈 앞에서라면.”이라는 이 메시지는 결국 농아인들도 어떠한 신체적인 제약과 장애 앞에서도 본인의 꿈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만 있다면 그러한 제약과 장애들도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이죠. 


이윤희 군이 LG유플러스 U+프로야구와 함께 꿈을 이룬 모습이에요. 

진정성 있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LG유플러스는 이윤희 군과 같은 농아인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 나아갑니다!!


5월까지 U+프로야구 앱 접속만 해도 ‘세계농아인야구대회’를 후원할 수 있다니, 여러분들도 LG유플러스와 함께 그들의 첫 발걸음을 응원해주세요!


지금까지 유대감 2기 ‘감나라 유플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