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보다 재미있는 프로야구 중계, U+ 프로야구


2018년 프로야구 개막 1주일! 많은 야구팬들이 응원팀 경기를 직관하거나, 프로야구 중계를 보며 야구의 계절을 만끽하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새 시즌에 맞춰 U+ 프로야구 앱도 리뉴얼 됐는데요. 리뉴얼과 함께 찾아온 네 가지 기능으로는, ▲포지션 별 영상 보기 ▲득점 장면 다시 보기 ▲상대 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가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지난 3월 30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트윈스’의 홈 경기에서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LG트윈스 홈 개막 경기를 찾아가다


<잠실야구장에 마련된 U+프로야구 체험 부스>


한동안 미세먼지로 외출하기 꺼려지던 날이 계속됐으나 LG트윈스 홈 개막전이 열리는 잠실 야구장은 유난히도 쾌청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경기까지 2시간이 넘게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일찌감치 찾아주셨습니다.


U+프로야구 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는 종합운동장 역 5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었으며, 이날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운영되었습니다. 



행사 부스는 크게 U+프로야구 앱을 시연해볼 수 있는 ‘시연존’과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포지션별 영상보기를 피칭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야구 팬이라면 그냥은 지나치지 못할 시연존 현장입니다. 특히 포지션 별 영상 보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답니다. ‘포지션 별 영상 보기’는 ‘홈’, ‘외야’, ‘1루’, ‘3루’방면의 원하는 경기 영상을 골라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영상이며, 경기 중 또는 이닝 교체 중에도 항상 그라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팀 간, 투수-타자간 전적 비교 데이터로 경기를 더 흥미롭게 보는 상대 전적 비교, 실시간 중계 중에도 지난 득점 장면을 돌려보는 득점 장면 다시 보기는 물론 U+프로야구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도 가능하다고 하니 유플러스 야구팬이라면 꼭 써봐야 할 앱입니다.




시연존 옆에는 피칭 게임을 통해 포지션 별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로 자신의 피칭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체험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직접 야구공을 던져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한 한 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이날 최고 속도는 100km/h가 넘는 구속을 자랑한 한 분이 당첨되셨습니다

 



체험을 모두 마치고 나면 치어리더와 함께 기념 사진도 찍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루 입구에도 U+프로야구 앱 설치를 인증한 사람에게는 핫도그를 선물로 제공하는 시연 및 체험 부스와 함께 우리집AI와의 프로야구 퀴즈 대결 행사도 있었습니다.


야구에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내고 정답은 우리집AI를 통해 확인해서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는 또 다른 경품을 제공했습니다.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오랜 시간 진행된 경기는 몇 시간 이었을까요?” 여러분도 한 번 맞혀 보세요~


직관과 함께 해 더 재미있는  U+프로야구 앱 체험

 


아직 시간이 이른지 관중석에는 아직 빈자리가 많아 보입니다. 시간이 되어 오늘의 경기 팀인 LG트윈스와 기아타이거즈의 선수단 소개가 있었습니다.



경기 시작 전 타 구장 일정과 현재 전적 그리고 선발 투수 등을 확인해 봤습니다. 응원 팀을 LG트윈스로 설정했더니 가장 위에 경기 일정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UI디자인도 응원 팀 테마에 맞게 변하더군요. 머지 팀들의 경기 정보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금메달 리스트였던 윤성빈 선수의 시구와 함께 경기 시작!


야구 경기 직관을 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중계를 듣지 않으면 경기 중에 정보 없이 그냥 야구 경기만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팬들은 스마트폰으로 해설과 함께 타 구장 소식이나 경기 정보를 찾아보곤 합니다.


U+프로야구 앱은 프로야구 전문 스트리밍 앱인 만큼 이 모든 것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거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독특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포지션별 영상>


<포지션별 영상- 3루에서 보기>


<포지션별 보기 – 홈에서 보기>


오직 U+프로야구 앱에서만 볼 수 있는 ‘포지션별 영상’은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U+ 독점 중계 영상으로 야구장에서 볼 수 있는 생생한 경기 장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공수 교대를 할 때 TV에서는 광고가 나오지만, 포지션 별 영상을 보면 경기장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어, ‘광고 없는’ 야구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전적비교>


뿐만 아니라 현재 그라운드에서 대결을 펼치고 있는 투수와 타자의 전적을 볼 수 있는 상대전적비교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득점 장면 다시 보기>


득점 장면만 빠르게 찾아서 보는 ‘득점 장면 다시 보기’는 실시간 경기 중에도 언제든지 지난 모든 득점 장면을 돌려볼 수 있습니다.  최대 330분 내에 다시 돌려 볼 수 있으며, 경기가 거의 다 끝난 시간에 방송을 보더라도 앞으로 빠르게 돌려 볼 수 있으니 포털 사이트에 하이라이트 영상이 올라오기를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경기 중 U+프로야구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U+프로야구는 오직 U+ 사용자만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U+프로야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 스토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고 iOS 용은 5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함께 사용한다면, 시즌 내내 속도와 용량 걱정 없이 고화질로 프로야구 중계를 볼 수 있으니 이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상으로 LG트윈스 홈 개막전에서 만나본 TV중계보다 더 재미있는U+프로야구 앱이었습니다. 사회인야구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U+프로야구앱에서 사회인야구 참가 신청도 가능하니 사회인야구대회도 응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