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러스와 함께 하는 2018 사회인 야구대회 안내



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 왔습니다. 긴 겨울의 차가운 날씨를 벗어나 따뜻하고 상큼한 기분의 봄 날씨가 좋아 이를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지만, 프로야구 팬들에게는 시즌 개막이 있기 때문에 이를 더 기다리게 됩니다.


프로야구를 보는 사람, 즐기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운 봄날, LG유플러스가 사회인 야구단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TV중계보다 재미 있는 U+ 프로야구 앱 출시를 기념해 고척 스카이돔 야구장에서 사회인 야구단을 대상으로 ‘2018 사회인 야구 대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8 사회인 야구 대회는 어떻게 열리고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지, 상금 규모 등도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가 대상



대회 명이 ‘사회인 야구 대회’입니다. 이 말은 곧, 야구 관련 협회에 선수로 등록된 적이 있거나 선수 경력이 있다면 참가할 수 없습니다. 


참가 대상에 제한을 둔 이유는, 이번 대회 목적이 일반인들의 야구에 대한 꿈과 열정을 응원한 것인 만큼 부득이하게 선수 출신 분들의 참여에 제한을 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선수 출신 야구인 여러분들에게 양해를 구합니다.


그리고 엔트리는 25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팀 별로 20만원입니다.


경기 진행 방식


경기 진행은 넉-다운(Knock-Down)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총 64개 팀이 64강부터 16강까지 스트라이크존 베이스볼 파크 외 보조구장에서 2시간, 7회 경기, 2심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8강과 4강은 2시간 제, 7회 경기, 4심제가 되고 결승전은 2시간 30분 제, 7회 경기, 4심제로 운영이 됩니다. 또한 8강부터는 고척 스카이돔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결승전은 U+ 프로야구 앱을 통해 생중계를 진행하게 됩니다.


모집 및 대회 기간


대회 기간은 4월 21일(토)부터 2018년 6월 10일(일)까지 진행이 되며, 결승전은 6월 10일(일) 고척돔입니다.


2018 사회인 야구단 모집 기간은 3월 27일(화)부터 4월 8일(일)까지입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U+ 프로야구 앱을 설치 후 하단에 있는 배너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시상 내역



 우승 상금은 역대 사회인 야구 대회 최대 수준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우승팀에게는 300만원, 준 우승팀은 200만원 그리고 3등과 4등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이 외 개인별 시상도 다수 운영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의 상금에, 8강부터는 고척 스카이돔에서의 경기 그리고 결승전 생중계까지. ‘2018 사회인 야구대회’는 야구를 사랑하는 많은 사회인 야구단에게는 축제의 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