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EN 꽃잔] 아이폰 8 플러스 특징, 애플뮤직 사용법 알아보기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8 플러스 출시가 지난 11월 3일 있었습니다. 출시 전에 유플러스 매장에서 사전 체험을 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오늘 살펴볼 제품은 이번 시리즈의 고유 색상인 '골드'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 64GB를 U+Shop에서 구입하면 8만원 대 요금제 사용시 단말기 포함 월 10만 8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hop에서 구매하면 선택약정할인 25% 외에 추가로 7%의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구성품은 본체, 이어폰, 라이트닝 젠더, 충전기,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전작에 비해 확실히 더 깔끔해진 디자인이며 주변부 프레임은 핑크 골드에 가까운 색입니다. 뒷면에는 알루미늄 대신 강화 유리가 적용되었고, 메탈이 주는 광택과는 다른 미려한 반짝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유분 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블랙 컬러 모델도 전작에 비해 지문도 덜 묻고 닦아내기도 쉽습니다.


골드 컬러이지만 뒷면 글래스 부분도 은은한 핑크 톤을 띄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심쿵할 만한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8 및 아이폰8 플러스 모델부터는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Qi 규격의 무선 충전기만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5인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입니다. 주변 광원에 맞게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여 자연스러운 색감과 밝기를 볼 수 있는 True Tone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8의 가장 큰 차이점은 듀얼 카메라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에는 1200만 화소 와이드 앵글 및 2배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F/1.8 조리개에 광학식 손 떨림 방지기능(OIS)가 들어간 광각 카메라로 넓은 풍경을 촬영할 수 있고 F/2.8 2배 줌 카메라로는 인물 사진을 찍기 적합합니다.



특히 '인물조명모드'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적요용되는 5개의 조명 모드를 이용해 연출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물조명모드는 후면 카메라에만 적용되며 전면 카메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상된 기능의 A11 Bionic 프로세서로 인해 사진과 동영상 결과물 자체도 더욱 우수해졌습니다.


인물사진 결과물을 살펴보면 좋을 듯 해서 샘플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입니다.



이 외에 흥미를 가지고 있던 것은 새롭게 적용된 iOS11의 기능들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제어센터의 변화입니다. 필요한 기능들을 위젯형태로 구성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는 화면 하단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나타납니다.



음량 조절이나 화면 밝기를 드래그하는 UI는 작은 신선함을 줍니다. 제어센터에 어떤 기능을 배열할 것인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전등, 카메라, 음성메모, 화면 녹화 등 원하는 기능을 내 마음대로 설정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파일 앱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 내장된 앱으로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에서는 QR 코드 스캔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Siri도 더욱 고도화되었습니다.


<아이폰 8 플러스 스펙>





그리고 유플러스에서 아이폰 8 플러스를 개통하면 애플뮤직을 5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이용료는 월 9,900원이지만 처음 5개월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약 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는 셈입니다.


애플 뮤직 5개월 이용 혜택은 아이폰8 시리즈 뿐만 아니라 유플러스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개통하신 분들은 애플 뮤직 5개월 이용 혜택을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애플뮤직 이용 방법은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에 방문해서 서비스 신청을 한 뒤 전송된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눌러 앱을 실행하고 인증번호 4자리를 넣어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애플 ID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처음 아이폰을 쓰신다면 '애플 ID 생성' 버튼을 눌러서 꼭 애플 ID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어렵다면 유플러스 매장에 가셔서 아이디 발급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플러스에서 애플 뮤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피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300명 추첨이라고 하고 기간은 11월 23일까지이니 빨리 서두르셔야 합니다.



직접 살펴보니 이전 모델보다 은근히 편리한 점이 많아진 아이폰8 플러스입니다. 특히 후면 강화 유리에서 나오는 광택이 너무 예쁜 듯 합니다. 그래서 케이스로 감추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아이폰 X를 바로 구입하는 것이 살짝 모험이라고 생각된다면 예쁘고 기존 기능에 완성도를 더한 아이폰8 플러스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꽃잔'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지합니다.

 

U+PEN 4기 '꽃잔' 블로그 가기 : http://gamsung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