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8가 지난 3월 30일 공식적으로 발표됐습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보다 더 슬림하면서도 화면은 더욱 커진 미려한 디자인으로 공개된 갤럭시 S8을 이제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대리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S8 체험존이 설치된 LG유플러스 직영점 중 서초동에 있는 서초 직영점으로 가서 누구보다 먼저 갤럭시 S8을 만나 봤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떤 것들을 체험할 수 있고 사전예약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U+ Square에서 만나 보세요



<U+ 서초직영점 모습>


지난 31일 방문한 서초 직영점에는 이미 ‘갤럭시 S8 체험 매장’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전예약 광고 안내까지 하고 있어 이미 갤럭시 S8 판매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것처럼 보였습니다.


매장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이것!



바로 갤럭시 S8 체험존이 있습니다. 그러니 부담 없이 마음껏 체험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체험존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볼까요?


<삼성 Dex>


삼성 DeX에 갤럭시 S8을 연결하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일반 데스크톱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만 봐도 실제 PC처럼 보이지 않나요? 더 큰 모니터나 TV에 연결하면 그만큼 큰 화면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들>


현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DeX용 앱은 Adobe 포토샵이랑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시리즈, 그리고 갤럭시 S8 내장 앱과 게임으로는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있습니다. DeX 전용 앱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가 될 것이고, 위 앱들만 있어도 업무를 하거나 집에서 사용하기 크게 무리 없을 정도입니다.


참고로 삼성 DeX는 갤럭시 S8+ 128GB 버전 사전 예약자에게 모두 제공합니다.


<갤럭시 S8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비교>


그 다음에 보이는 것이 바로 갤럭시 S8의 18.5 : 1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입니다. 화면이 길기만 해서 기존 16:9로 동영상을 보는 것보다 불편할 것 같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위 비교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같은 영화이지만 갤럭시 S8의 18.5 : 1로 보는 것이 더 넓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같은 영상을 기존 16:9 화면과 비교해서 볼 수 있습니다. 


<베젤리스 디자인 체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체험존 옆에는 직접 갤럭시 S8을 들고 이것저것 조작해볼 수 있는 존이 있습니다. 체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이 있으니 보면서 하나씩 따라해 볼 수 있는 배려도 잊지 않았답니다.





 

<빅스비를 통해 사진 촬영 후 다양한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8의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인공지능 비서인 ‘빅스비’죠. 그런데 이 빅스비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오죠? 체험존에서는 사진 촬영 후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알아서 찾아주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명화를 사진으로 찍었을 때 사용자가 궁금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누가 언제 그렸을까?라는 궁금증이 아닐까 하는데요. 사진 촬영 후 명화 부분만 셀렉 후 찾기를 누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유사 그림들을 찾아 줍니다. 


<갤럭시 S8 정면>


마지막으로 갤럭시 S8의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그립감 등을 살펴 봤습니다. 그립감은 매우 훌륭합니다. 갤럭시 S8이 5.8인치, 갤럭시 S8+가 6.2인치라는 대화면을 탑재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크기도 더 커졌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갤럭시 S8 크기는 148.9 x 68.1 x 8.0(mm)이고 갤럭시 S7 142.4 x 69.6 x 7.9(mm)으로 조금 더 커졌지만 화면 크기가 5.1인치에서 5.8인치로 커진 것을 생각해보면 미비한 수준입니다.



후면도 매우 심플합니다. 후면 카메라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LED 플래시와 심박 센서가 있고 오른쪽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습니다.



측면은 이미 알려진 것처럼 듀얼 엣지를 채용해 좌우 대칭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부분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 반대쪽에는 음량 조절 버튼과 빅스비 실행 버튼이 있습니다.


<갤럭시 S8 사전 예약 혜택>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8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살펴볼까요? 우선 사전 예약은 4월 7일부터 시작되며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삼성 DeX(갤럭시 S8+ 128GB 한정) 또는 레벨 박스 슬림 블루투스 스피커를 드립니다. 그리고 액정 파손 시 교체 비용 중 50%를 지원하고 정품 액세서리 5만원 할인 쿠폰을 함께 드립니다.


또한 유명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과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도 모두 드립니다.



이와 함께 오직 LG유플러스에서 드리는 혜택으로는 갤럭시 S8 또는 갤럭시 S8+ 구매 시 할부 원금의 50%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대 50%)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제휴카드 이용 시 최소 1만원에서 최대 2만 5천원까지 매월 할인 받을 수 있어 구매 혜택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 할인>


아울러 제휴카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LG U+ 하이-Light)와 KB국민카드(LG U+ 하이라이트)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10,000~25,000원까지 매월 요금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혜택 받으세요.


갤럭시 S8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서는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미리 갤럭시 S8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