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족들 모두 같은 LG유플러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뭐~ 가족 할인이 되는 것도 있고 가끔은 남는 데이터를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줄 수도 있고, 반대로 데이터가 부족할 때는 가족들에게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같은 통신사 이용 시 이런 부분에서 참 편리한데요.


데이터가 부족할 때 데이터 쿠폰을 이용해서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플러스 역시 이전에는 데이터 쿠폰을 사서 선물하는 방식을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데이터 선물하기가 가능해졌는데, 이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U+ 모바일 고객 중 데이터 주고받기가 가능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데이터 주고 받기를 이용하시려면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을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U+ 고객센터 앱은 이미 다 설치되어 있을 거예요.



데이터가 남으면 주고, 모자라면 받을 수 있는, 저도 사용하다 보면 아무래도 조금씩 남는 일이 많은데 이럴 때 항상 부족해 하는 아들에게 선물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가 없었을 때는 데이터 쿠폰을 구입해서 선물했었는데 이제는 남은 데이터 활용도 만점! 정말 희소식이더라고요.


스마트폰은 고객센터 앱에서, PC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데이터 주고받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U+ 고객센터 앱에서 데이터 주고받기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메뉴바에서 전체 메뉴를 클릭하거나 U+ 데이터 주고받기 배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는 대부분의 요금제에서 이용 가능하지만 그래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데이터 요금제, Video 요금제, LTE 통합형 요금제, LTE 음성 요금제, LTE 선택형 요금제, LTE 시니어 요금제, LTE 복지 요금제, LTE 특수 요금제, LTE 사장님 요금제, (구)LTE Video 요금제, (구) 데이터 중심 요금제, (구) 데이터 중심 Video 요금제 이용자만 가능합니다.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요금제에서 이용 가능한데요. 기본 데이터가 제공되는 요금제는 다 된다고 보면 되며, 다만 청소년 요금제는 오직 받기만 가능합니다. (기본 데이터가 있더라도 기본 데이터가 600MB/월 이상인 요금제만 데이터 주기가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보내는 사람 번호 입력 2) 받는 사람 번호 입력



3) 보낼 데이터양 선택 : 1회선 최소 100MB 최대 1GB, 100MB 단위 4) 본인 인증 5) 데이터 보내기 완료.


이때 데이터 주기 이후 잔여 데이터 500MB 이상인 경우만 데이터 주기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가 600MB 남았다면 100MB만 보낼 수 있고 이 이상은 보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월에 요금제를 바꿨다면 이때는 데이터를 보낼 수 없습니다.



이렇게 데이터 주고 받기가 1회선 당 주기 2회, 받기 2회까지 가능합니다. LG U+에서도 점점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그 중 하나로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저도 남는 데이터 사실 아깝다고 생각할 때가 많았는데 이제 남는 데이터를 아이에게 줄 수 있어 정말 희소식이 아닌가 합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에 가입하고 데이터를 보내면 각각 확인 문자가 오는데요. 이때 보내고 남은 데이터양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받은 사람은 받은 데이터를 다 소진하게 되면 문자로 알려줍니다.



저는 LTE 데이터 스페셜 A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항상 데이터가 풍족하고, 반면 아들은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항상 데이터가 부족한 상태~


특히 방학이라 스마트폰으로 드라마, 인강도 보다 보니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이번에는 월 초에 데이터를 보내줬더니, 학원 오가는 길에 보고 싶었던 드라마 <도깨비>를 마음껏 본다고 하네요.


LG유플러스의 새로운 서비스인 데이터 주고받기. 아직 이 서비스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소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본 포스트는 유플러스 공식 블로거인 '햇살바람'님이 작성한 것으로서, 사전 허락 없이 무단 전재·퍼가기·인용을 금합니다.


U+PEN 4기 '햇살바람' 블로그 가기 : http://blog.naver.com/lotusms12/